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콘텐츠 시대” 조현민 물류 중심 넥스트 커머스 제시 2025-12-09 17:09:06
조 사장은 “지금은 콘텐츠가 커머스를 이끌고 커머스가 콘텐츠를 완성하는 시대”라며 브랜드·인플루언서·물류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생태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 사장은 K-콘텐츠와 인플루언서가 국경을 넘나드는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고...
차봇 모빌리티 강병희 부대표, ‘2025이노비즈 데이’ 기술혁신 중기부 장관상 수상 2025-12-09 17:06:59
커머스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한 조직적 성취를 인정받았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기업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는 강병희 부대표가 이노비즈협회가 주최한 ‘2025 이노비즈 데이’에서 기술혁신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노비즈 데이는 한 해 동안 혁신형 중소기업의 기술 성과를 조명하고 산업...
인도 이커머스 시장, 왜 '퀵커머스'가 승자일까 2025-12-09 15:52:38
중국과 인도의 커머스 시장 발전 경로는 서로 다르다. 디지털 전환이 빠르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사람들이 밥을 먹는 방식이 달라서다. 이 때문에 시장에서 탄생하는 유니콘 기업도 서로 딴판이다. 중국은 ‘와이마이’(外賣, 배달음식)의 나라다. 도시화와 맞벌이 가구의 급증, 저렴한 인건비가 맞물린 결과다. 집에서 밥을...
조현민 한진 사장 "브랜드·인플루언서·물류 통합해 성장" 2025-12-09 14:56:34
“지금은 콘텐츠가 커머스를 이끌고, 커머스가 콘텐츠를 완성하는 시대”라고 정의하며, 올해 행사의 주제인 ‘Open Our Future to Next Commerce’를 통해 한진이 그리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K-콘텐츠와 인플루언서는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경을 넘어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쿠팡, 충격완화속 압수수색·청문회·이탈까지…사태대응 총력 2025-12-09 14:55:54
커머스)가 이미 국내에 진출한 데다, 중국계 알리가 신세계그룹의 G마켓(지마켓)과 합작법인까지 설립한 상황이어서 개인 정보의 중국 등으로의 유출 우려는 이커머스 시장 전반에서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쿠팡은 잇단 논란과 압수수색, 국회 출석 요구 등으로 대응이 분주한 가운데 보안 조치 강화와 함께 내부 단속에...
미래아이엔씨, ‘2025 네이버 그로스 파트너’ 선정 2025-12-09 14:25:56
파트너(GROWTH PARTNER)를 수상했다. 중소형 커머스 사업자의 성장을 견인할 역량을 갖춘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자리로, 미래아이엔씨는 다양한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이름을 올렸다. 네이버는 공식 대행사 가운데 신규 매출 실적, 광고 운영 능력, 협업 안정성 등을 종합 심사해 SME 그로스 파트너를 선발한다....
조현민 "콘텐츠가 커머스 이끄는 시대…물류로 K브랜드 지원" 2025-12-09 14:10:00
조현민 "콘텐츠가 커머스 이끄는 시대…물류로 K브랜드 지원" 한진 고객소통행사 '언박싱데이'…"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물류 결합"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한진은 9일 고객 소통 행사인 '언박싱데이 2025'를 열고 브랜드의 경쟁력과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한진의 물류 설루션을 하나로 잇는...
갤럭시코퍼레이션, 1조 유니콘 입성…최용호 대표, 1천억 투자 쾌거 2025-12-09 13:56:49
갤럭시코퍼레이션은 AI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미디어·IP·커머스·테크 4가지 비즈니스 모델로 엔터테크 영역을 선도하고 있다. KAIST와의 R&D 협력 및 엔터테크 연구소 설립으로 기술적인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KBS '1박 2일', TV조선 '미스터트롯2',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 ?...
미국선 올라도 홍콩선 불신…중국 기술주 투심 격차 최대치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5-12-09 13:53:33
이커머스 매출은 주로 음식 배달 등 즉석 상거래 부문 덕분에 12% 성장했지만, AI 구축 비용과 즉석 상거래 부문의 매우 낮은 수익성 때문에 EBITDA 마진은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다. 이커머스 EBITDA는 전년 대비 47% 감소했고, 클라우드 부문 31% 성장으로 일부 상쇄됐음에도, 전체 EBITDA는 44% 감소했다. 경영진은...
가온커머스, 스마트 비즈니스를 위한 IT 플랫폼 브랜드 2025-12-09 12:04:09
커머스가 9일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IT(쇼핑몰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가온커머스가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EZPZ(이지피지)는 소싱과 디자인, 자동 업로드, CS, 물류가 모두 연동되는 ‘운영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쇼핑몰 구축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