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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유럽…이재현 '글로벌 경영' 속도 2025-09-22 17:02:48
글로벌 소비재·콘텐츠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다. 초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마케팅 국장을 지낸 마이클 페인 페인스포츠미디어스트래티지스 대표와도 미팅했다. ‘K트렌드’ 전문가로 불리는 조지은 옥스퍼드대 교수와 만나 유럽의 문화 소비 트렌드와 K푸드·K뷰티의 확산 가능성을 논의하기도 했다. CJ...
[中무비자 입국] ② 중국손님도 K컬처…K뷰티관 신설하고 '福' 증정품도 2025-09-21 06:31:01
관광 인프라 바탕에 '中 친화 마케팅' 강화 21일 유통·화장품·패션·관광·호텔·카지노 업계에 따르면 최근 K컬처 열풍으로 외국인의 방한이 늘어나자 유통업계는 이미 외국인 친화적인 쇼핑 환경을 조성해놓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주요 면세점과 백화점들은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해외 간편결제...
"K팝 산업 이미 대체불가능…AI 아티스트 시장도 개척할 것" [KIW 2025] 2025-09-15 17:24:41
“기존의 한류로 만들어진 팬덤을 유지·확장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에 집중하는 중”이라며 “현지화된 콘텐츠를 통해 현지 팬들과 온오프라인에서 끊임없이 소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현지화 전력으로 중화권은 물론 글로벌 팬덤을 투트랙으로 공략한다는 게 에스엠의 전략이다. K팝에 이어...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기업 모집 2025-09-15 13:54:48
홈페이지와 어권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참여기업의 제공 혜택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타깃 시장 대상의 해외 온라인 광고를 제공한다. 참여기업 실무자 대상으로는 인바운드 관광 트렌드와 글로벌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심사를 통해 우수 참여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온타리오주, K-콘텐츠와 손잡고 공동 제작·관광 교류 가속_한국계 2세 스탠 조 장관 방한 의미와 성과 2025-09-15 08:21:12
가이드, 한류 팬덤을 겨냥한 온·오프라인 공동 캠페인, 그리고 TIFF×BIFF 연계를 통한 상시 교류 체계 구축 등을 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항공 인프라가 안정적인 가운데, 온타리오주는 한국 창작자와 기업이 세계 시장을 겨냥할 수 있도록 제도·현장·마케팅을 묶은 실행형 파트너십으로 협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기고] K패션, 세계적 도약과 성장의 조건 2025-09-14 17:51:56
브랜드들에는 감당하기 어려운 위험이다. 해외 마케팅, 유통, 규제 대응 역량은 여전히 부족하다. 수년 전부터 유통기업들이 인큐베이터 역할을 맡았다. 현대백화점은 도쿄 파르코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중소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B2B(기업 간 거래) 수출 플랫폼 ‘K패션82’를 시...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중국 서부내륙 단체관광’ 공략 나섰다 2025-09-04 18:06:04
마케팅, DMZ·평화누리길 등 선호 콘텐츠 활용 상품화 등을 추진한다. 또 샤오홍슈 등 SNS 홍보, OTA 협업, 경기 관광 홍보사무소 세일즈 활동을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무비자 시행과 한류 인기를 기회로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지사, '무비자 한시 허용' 정책에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서 2025-09-03 16:25:45
유치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중국 단체 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 허용 (9월 29∼2026년 6월 30일)으로 인해 보다 자유로워진 방한 여건을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 수요를 실제 방문으로 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도는 3일에서 5일까지 3일간 중국 현지 방송매체와 협력해 경주 세계유산과 황리단길, 안동...
'美 관세' 피해 기업에 13.6조 긴급지원·무역금융 270조로 확대 2025-09-03 07:00:02
상향한다.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해외전시회, 사절단, 한류박람회 등 지원 대상을 1천600개사에서 3천개사로 확대하고, 지역 특화 전시회 개최도 18개에서 68개로 확대한다. K-콘텐츠, K-푸드, K-뷰티 등 유망 수출 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마케팅 지원도 강화해 수출 품목 다변화를 추진한다. 정부는 하반기 'AI...
"데프콘3 상황"…티빙·웨이브 합병 지연에 골든타임 놓친다 2025-09-02 10:41:07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 3을 성공시키고 한류 역사를 새롭게 쓰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을 만들어냈다"고 꼬집었다. 기고문에 따르면 다른 해외 OTT인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잃은 가운데 넷플릭스는 영업 이익률 30%를 넘겼지만, 한국 투자 규모를 늘리지 않았다. 이런 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