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뷰티 특화 편의점' 1천곳 이상으로 늘린다 2025-11-24 08:18:55
밝혔다. 뷰티 특화 편의점은 전용 매대를 갖추고 기초 화장품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3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최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자 CU는 작년부터 관련 상품을 출시했고,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CU의 올해 1∼11월 화장품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
기준은 하나, 결론은 둘?…참 어려운 '실질적 지배력' [지평의 노동 Insight] 2025-11-24 07:00:07
제공합니다.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한 화장품 매장에서 근무하는 판매 사원들이 있다. 이들은 화장품 업체 또는 화장품 업체와 공급·판매 대행 계약을 맺은 업체와 근로계약을 체결했다. 이들이 가입한 노동조합이 판매사원들의 공동 휴식권 보장(영업시간, 영업일 등),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 매뉴얼, 근무환경(락카,...
인스파이어, 아레나로 '리조트의 벽' 깼다 2025-11-23 17:28:47
쇼핑몰에 가깝다. 상품을 판매하는 리테일 매장과 레스토랑, 오락실과 실내 테마파크 등 체험형 콘텐츠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방문객들은 “마치 쇼핑몰에 온 듯하다”는 말을 많이 한다. 쇼핑몰에 호텔과 카지노, 공연장 시설을 결합해 사람들이 오랜 시간 머무는 체류형 복합 리조트를 설계했다. 이 가운데 핵심 시설...
92개팀 제치고 GPT 해커톤 우승…韓 스타트업이 본 쇼핑의 미래는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1-23 10:53:47
한 K팝 매장을 우수 사례로 꼽았다. 그는 "K팝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상품 수요가 급변하는 역동적인 산업이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 과정이 잘 정리가 안돼있었다"라며 "특정 가수가 앨범을 발매하면 이를 사이트 최상단에 노출하는 등 유저의 상품 발견 과정을 개선했다"고...
에이피알·아모레퍼시픽·농심…불안한 증시에 소비재株 뜬다 2025-11-21 17:39:47
2위 화장품 수입국이다. ◇“개별주에 집중할 때”소비재 업종 전망은 내년에도 밝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의 인기가 이어질 것이란 분석에서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내년 해외 오프라인 매장 증가로 화장품 수출 규모는 100억달러를 웃돌 것”이라며 “음식료 업종은 기저효과와 국내 소비심리...
5억에서 28억으로…김수현 광고주 첫 재판서 손해 '증액' 2025-11-21 16:16:35
화장품 브랜드 A사가 김수현이 품위 유지 조항을 위반했다며 손해배상 청구액을 증액했다. 21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22민사부는 화장품 브랜드 A사가 김수현과 그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를 상대로 제기한 5억원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의 첫 변론기일을 진행했다. 지난 4월 소장이 접수된 지 7개월 만에 열린 첫...
중동 K웨이브 올라탄 CJ그룹…제일제당·올리브영 진출 속도 2025-11-20 17:28:48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국의 유망 화장품 브랜드를 라이프파머시에서 판매하고, LHG가 운영하는 전문 벤더사인 뉴트리팜의 유통망을 활용해 현지 리테일러 입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현지 소매점에서 바이오힐보,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
CJ올리브영, 중동시장도 공략…헬스케어 유통기업과 협력 맺어 2025-11-20 10:49:19
구축하고 있는 LHG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이 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올리브영은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지역에 현지 리테일러를 통해 바이오힐보,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등 자사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OLIVE...
백악관 대변인도 메디큐브 샀다더니…미국서 '대박' 2025-11-20 09:48:26
화장품 편집숍 울타뷰티(ULTA)에 입점한 이후 3개월 만에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달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5월 울타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으며 8월에는 울타뷰티 온라인...
에이피알 "미국 울타뷰티 입점 석달만에 판매량 30% 쑥" 2025-11-20 09:28:32
미국 화장품 편집숍 울타뷰티(ULTA)에 입점한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메디큐브는 지난 8월 울타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1천400개에 달하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달에는 울타뷰티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