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 E&S, '에너지 기술&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2013-07-04 16:56:38
가상으로 1천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가 sk e&s에 입사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유정준 sk e&s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올해에도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신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UCC동영상 콘테스트 개최 2013-07-02 11:02:29
금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70만원과 상장이, 동상 수상자(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참여자 모두에게 참가상으로 미니스톱 모바일 상품권 1만권이 지급됩니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심사할 것”이라며...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700만명 가입 '인기' 레고, 가상 창작공간으로 4배 성장 넘쳐나는 재화와 서비스에 비해 이를 향유할 시간은 줄어들면서 상품 자체보다 ‘체험 과정’의 즐거움, 성취감, 소속감 등이 상품의 차별화 요소로 떠올랐다. 또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어디서나 오감(五感)으로 상호작용하는 ‘전방위 디지털 체험’도...
이석채 "통신사업자, 네트워크·가상공간 집중해야" 2013-06-26 18:21:03
네트워크와 가상 공간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가상공간은 국가간 경계, 수송비의 부담이 없는 ‘진정한 자유무역의 장(true global free trade zone)’으로 진화해 벤처나 창조기업이 쉽게 진입할 수 있게될 것이라며 가상 재화는 한층 발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경험(UX)을 바탕으로 언어 장벽까지...
화가 김지희 씨 개인전, 내달 4일 청작화랑에서 2013-06-26 17:29:16
‘가상의 위장’을 주제로 개인전을 연다. 이번 전시에는 ‘봉합된 미소’ 시리즈 외에도 최근작 ‘여성의 마음’ ‘문자’시리즈 등 30여점을 건다. 이화여대 동양화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김씨는 한지를 세 장씩 겹쳐 두껍게 만든 장지 등 전통 재료를 사용해 한국화와 팝아트의 경계에 서 있는 작품을 선보여 왔다. 일본...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G마켓, 언제 어디서나 쇼핑…온라인 마켓의 리더 2013-06-18 15:31:05
상에서도 실시간 g마켓 상품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해 비교하고 g통장,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카드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접목시킨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바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2011년에는 온라인몰 최초로 명동역 플랫폼에 가상...
[BIZ Insight] '대형마트 1위' 를 향해…홈플러스의 '최저가' 승부수 2013-06-13 15:35:00
브랜드로 알뜰폰(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사업을 시작했다. 음성통화 200분과 데이터 500mb, 문자메시지 150건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본 요금이 2만8000원으로 일반 이동통신보다 30%가량 저렴하다. 홈플러스는 5년 내 100만명의 알뜰폰 가입자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1년 8월에는 스마트폰...
조조에 쫓기면서도 백성 버리지 않은 유비는 '리더십의 교과서' 2013-06-13 15:30:11
위기에 몰아넣은 외환파생상품 키코(kiko)도 전사적인 토의를 거쳐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흑자 행진을 이어갈 수 있었죠.” ○“평정심을 잃으면 진다” 주유는 손권의 형 손책의 친구로, 손책이 오나라를 개국하는 것을 도왔고 손책이 죽은 뒤에는 손권을 보필했다. 조조의 100만 대군을 적벽대전에서 물리치고...
가상 매장·농산물 직거래…시작은 홈플러스 2013-06-13 15:30:10
‘스마트 가상 스토어’로까지 개념을 넓힌 상태다. 차별화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이 홈플러스의 진화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홈플러스의 고객중심경영을 보여주는 사례는 다양하다. 1997년부터 시도한 ‘푸드코트’가 대표적이다. 업계 최초로 할인점에 푸드코트를 입점시켜...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2013-06-13 15:30:00
지난해 4월부터 캐나다 지하철에 가상스토어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체코 테스코는 홈플러스의 ‘고객가치창조관’ 콘셉트를 매장에 도입했다. 홈플러스가 pb(자체상표 브랜드) 신제품을 내놓을 때 고객이 직접 테스트해보고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한 것을 벤치마킹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colum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