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 안주 뭐야?"…서른 살 여자들 '술방'에 푹 빠졌다 [연계소문] 2021-11-28 12:34:01
마케팅 전력을 보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결과 '환승 연애'에 이어 '술꾼도시여자들'까지 흥행에 성공했다. 오리지널 IP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내 OTT들의 콘텐츠 경쟁은 앞으로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도 선두를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김성령 주연의 드라마...
[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DX시대 '고객 후기'는 경쟁력 원천 2021-11-24 17:34:36
개선과 마케팅 등 사업 방향을 정립해 나갔다는 회고다. 시장경제에서 사업자의 본질을 단도직입적으로 표현하면 ‘팔면 살고 못 팔면 죽는다’로 압축된다. 고객에게 가치를 인정받아 구매로 연결되면 사업은 유지되고 그렇지 않으면 파산이다. 따라서 모든 사업의 기반이 고객임은 불변의 원칙이다. 하지만 고객 접점과...
"밟아도 일어난다"…'JABCHO(잡초)'를 패스워드로 쓴 실리콘밸리 투자가[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1-11-24 06:07:06
'센트리노' 같은 제품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흰머리가 날 정도로 일하셨더라고요. "머리카락이 빠질 정도로 일했습니다. 인정 받고 승진하고 싶어서 세 사람 일을 혼자서 다했죠. 엄청나게 스트레스 받으면서도 했습니다. 어느날 인텔 인사담당 매니저가 부르더라고요. '제이, 일은 그렇게 하는 게...
금감원 "은행 여수신금리 산출과정 살펴본 뒤 조치" 2021-11-19 16:42:12
국민들의 우려와 걱정이 크다는 점에 공감하며, 은행 자체적으로도 예대금리 산정·운영에 대하여 살펴보고 개선이 필요한 부문이 있다면 함께 고쳐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금리인하요구권과 관련해서는 금리 상승기에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당국과 은행권이 모두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마이데이...
또다시 확장하는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 [최재붕의 디지털 신대륙 이야기] 2021-11-16 17:35:20
등장해 진행하는 이벤트였다. 폭발적 마케팅 효과를 확인한 기업들이 당연히 제페토라는 새로운 땅 위에 숍을 열었다. 구찌, 나이키 등 글로벌 기업은 물론이고 CU 같은 한국 기업도 적극 참여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아이돌 가수가 모두 참여해 소통 채널로 삼았고 디즈니는 ‘토이스토리’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MZ세대 ‘미코노미’ 열풍에 패션업계 발 맞춘다 2021-11-16 10:39:34
MZ세대들을 겨냥한 미코노미(meconomy: me+economy) 마케팅 열풍이 뜨겁다. ‘미코노미’는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라는 의미로 자신의 삶을 주도해 나가는 MZ세대들의 라이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시장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패션업계도 MZ세대들을 겨냥한 미코노...
경기광주시, 시정소식지 '광주비전'...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우수상 수상 2021-11-15 12:59:03
되어 영광이다”며 “시민들이 시정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채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은 빠른 시정정보 뿐 아니라 계절별 명소, 지역의 이웃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 매월 1일 발간하며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홍보담당관 브랜드마케팅팀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MZ 마음 훔칠래" 유통업계, 메타버스·게임 속으로 2021-11-10 16:04:17
서비스를 내놓는 등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이 활발하다. ○가상현실에서 재미 요소 강화편의점 CU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펼친다. 제페토 편의점이 Z세대의 신개념 쇼핑 놀이터로 떠오르자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제페토...
MZ세대 인사관리, 이순신 장군 또는 이소룡처럼 2021-11-09 18:00:12
노동력 부족의 완화, 연령대에 보편적인 마케팅 가능, 선배들의 스킬 전수, 창의적인 지식의 조직 흡수력 강화, 조직관리 시스템의 유연화를 통해 기업의 환경변화에 적응력 강화 등을 그 필요성으로 꼽는다. 아니 최소한 이 정도의 공격적 목표는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세대간 갈등이 노노갈등, 노사관계 갈등으로 이어지...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결혼식 통합 관리 솔루션 ‘21도’ 2021-11-09 12:45:16
SNS 등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웨딩 컨설턴트를 만나거나 예식장을 직접 찾아가 우리 서비스를 설명하며 영업 중”이라며 “예식장들이 21도 서비스를 신혼부부에게 소개하면 이용료 일부를 수수료로 전달한다”고 말했다. 고려대에서 소프트웨어벤처융합을 전공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