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억의 과자 '깨봉' '두부감빠' 돌아온다 2013-03-21 11:24:12
라면과 음료 사업에 집중해 왔다.문광문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스낵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팔도 스낵에 향수를 갖고 있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점을 겨냥한 것”이라며 “스낵시장 재진출을 계기로 라면, 음료, 스낵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종합식품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임현우 기자...
팔도, 7년만에 스낵시장 재진출…"올해 20억 매출 목표" 2013-03-21 09:48:03
시장에 재진출한다. 팔도는 1990년대 초반 선보였던 스낵 제품 '깨봉', '두부감빠', '꽃게스낵'을 다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1986년 스낵사업을 시작했으나 2006년 중반 사업을 중단하고 라면과 음료사업에 집중했다.회사 관계자는 "스낵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팔도 스낵 브랜드에...
향긋한 봄나물, 생리불순ㆍ난소낭종에 특효약? 2013-03-21 08:40:03
시기다. 마트나 시장에는 각종 나물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방송이나 인터넷에서는 봄나물을 사용한 여러 요리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처럼 봄나물은 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기다려지곤 하는데, 특히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챙겨야 하는 여성들이 많이 먹으면 매우 좋다고 한다. 봄나물 중에서도 가장...
[스타마케팅] 강수진·김주원·정명훈·조수미 등 문화예술계 스타들도 캐스팅 '줄줄이' 2013-03-20 15:31:07
기탁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국내 뮤지컬 시장이 커지고 대중적인 관심을 모으면서 뮤지컬 배우들의 cf 나들이도 잦아지고 있다. 뮤지컬 1세대 배우인 남경읍 씨는 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 cf에서 직원을 괴롭히는 상사로 출연해 코믹한 모습을 선보였다. mbc ‘스타오디션-위대한탄생 시즌3’에서 멘토를 맡았던 뮤지컬계...
[S&F 경영학] 혁신보다 중요한 건 벌떼처럼 달려드는 모방자를 물리치는 것 2013-03-19 17:25:30
새 시장을 개척했다고 해도 벌떼처럼 달려드는 추격자와 모방자를 따돌려야 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뤄지는 전자상거래인 소셜커머스와 에너지 음료 사업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진입장벽이 낮은 산업일수록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지 못하면 시장 선도자라고 해도 궁극적으로 패자가 되기 쉽다. 집카가...
착하고 건강한 오가닉 차‥누미티, 블랙라벨 명차의 품격 2013-03-19 16:01:12
세계 음료 시장 가운데 60%를 차지한다. 커피전문점들도 티 메뉴를 강화하고 있고 실제로 주요 백화점 식품매장과 대형마트 차(Tea) 매출 증가세가 커피를 앞섰다. 이러한 차(茶) 시장의 변화는 국내 커피 시장이 포화상태(2011년 전국 커피전문점 시장 동향 보고서. 전국 커피전문점 수 1만 2381개)에 이르면서 자연스럽게...
100% 당첨 행운도 잡고 기부도 하자 2013-03-19 10:16:12
모두에게 한번 더 경품 이벤트의 행운이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삼성 슬레이트 PC(1명)’, ‘아이패드미니(10명)’, ‘CJ상품권(100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대한민국 숙취해소 음료 시장 부동의 1위 헛개컨디션은 이번 소비자 병뚜껑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병뚜껑 한 개당 100원씩 CJ도너스를 통해 음주로 고통 받는...
'1조원 규모' 식사대용식 시장, 전쟁 본격화 2013-03-19 09:39:28
등장하면서 식사대용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싱글족을 비롯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끼니를 거르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업계에서 식사대용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전반에서 나타나고...
식사대용 제품 출시 봇물‥1조원 시장 경쟁 가열 2013-03-19 07:59:45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식사대용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싱글족을 비롯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끼니를 거르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식사대용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관련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유한양행, 숙취해소음료 `내일엔` 출시 2013-03-18 17:58:01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서 헛개나무 추출물 제품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황칠나무 성분의 `내일엔`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컨셉과 시장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내일엔`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런칭 행사와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대형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약국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