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경남]뉴질랜드 식음료, 안전성과 다양성으로 소비자 입맛 잡았다 2013-02-27 10:28:04
주최측은 설명했다. 최근 뉴질랜드 치즈와 음료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지면서 2007년 이후 치즈는 89%이상, 프리미엄 주스 및 맥주를 포함한 뉴질랜드 음료 수입은 전년대비 두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지난 3년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푸드 커넥션에서 뉴질랜드의 국민 맥주로 불리는 ‘투이(tui)’맥주 역시...
[마켓인사이트] 2년간 정정공시 25번 내더니…알앤엘바이오 결국 합병 철회 2013-02-25 17:10:03
3시40분줄기세포 기업인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알앤엘바이오가 2년여를 끌어온 캔음료 제조업체 알앤엘삼미 합병 계획을 백지화했다. 그동안 합병 관련 정정공시만 20번을 넘게 내보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줬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알앤엘바이오는 25일 합병이 장기간 지연돼 주주들과 시장에 불확실성을 주고...
농심 이어 롯데제과도 기능성커피 시장 진출 2013-02-25 13:38:00
기능성 커피시장에 진출했다. 롯데제과는 건강기능 전문 브랜드 헬스원이 기능성 커피 '팻슬림카페'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에서 추출한 hca(hydroxy citric acid)를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기능성 커피다. hca는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 성분으로...
“새정부 정책 기대감, 가치주 발굴해야” 2013-02-22 14:22:44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그러면 중독성 있는 음료를 좋아하게 되어 있다. 중국 사람들이 녹차를 많이 마신다. 녹차에도 카페인이 있기는 하지만 중독성을 유발하는 물질은 아니다. 커피에 있는 중독성을 찾게 되어 있고 구조적으로 커피 수요가 늘게 되어 있다. 스타벅스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고용을 2배로 늘리겠...
고객이 봉? 소비자 배려 마케팅 뜬다! 2013-02-22 11:40:34
시장에서 단숨에 2위로 뛰어 오를 수 있었다. 얼마 전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 라이트’를 출시하며 에너지음료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섰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면서 에너지음료에 대한 인식이 나빠지자 카페인 함량을 낮춘 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것. 세계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2011년 국내...
"글로벌 증시 숨고르기..구글 `스마트안경` 신기술 급부상" 2013-02-22 09:48:11
것이니 좋아하겠고 글로벌 금융시장 전체가 반응한다면 안전자산인 달러 강세, 엔화도 강세, 따라서 우리나라 환율은 오를 것으로 보여 환율 스트레스를 조금 벗어날 수 있겠다. 기술혁신에 대한 내용을 포브스지를 통해 보자. 미국의 대표적인 기술기업 하면 구글과 애플이다. 왜 이렇게 희비의 쌍곡선을 그렸을까. 오늘...
"커피 전문점, 건강음료로 웰빙족 유혹" 2013-02-21 09:40:36
4종을 선보였다. 4종의 메뉴들은 커피전문점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20곡 원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음료 메뉴로 식물성 단백질과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두유와 블랙푸드의 대표인 검은콩 메뉴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리얼 시리얼 2종(라떼, 플랫치노)은 20가지 곡물 베이스에 바삭한 곡물을 위에 토핑으로 해 ...
"LG생건, 해외사업 확대로 견고한 성장"-이트레이드證 2013-02-20 07:27:36
양지혜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화장품과 음료 부문이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이에 따라 이익률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의 평균 수준인 높은 두 자릿수까지 상승할 전망"이라고 했다.그는 "2011년부터 해외 사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화장품 업체 중 가장 높은 해외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을 달...
[건강한 인생] 홍삼에 대한 오해와 진실…홍삼이 열 나게 한다? 2013-02-18 15:31:09
시장에서 57% 정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새해 들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홍삼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겠다는 결심을 한 이들이 적지 않을 정도로 인기다. 홍삼 제품이 그만큼 대중화됐다는 뜻이다. 하지만 오해 또한 많은 게 사실이다. 박정일 서울대 약대 교수의 도움말로 홍삼에 대한 오해와...
커피 전문점에서도 와플,스파게티를 ‘카페이탈리코’ 2013-02-18 10:53:52
것은 매출의 구성비다. 현재 커피와 음료 메뉴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라고 밝히며 “카페이탈리코의 다이닝 커피전문점으로의 전환 시도는 매출 증대를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온 결과다” 라고 밝혔다. 카페이탈리코의 새로운 시도는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 뿐 아니라 전체 창업 시장 전체의 예비창업자에게 주목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