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션 불황에도 폭풍 성장하는 무신사 2020-09-03 10:55:13
패션 브랜드도 무신사 입점 효과를 누렸다. 미국 패션 브랜드 폴로 랄프 로렌은 전년 동기 대비 거래량이 네 배 이상 증가했다.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CM, 메트로시티, 라코스테 등도 거래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우신사는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두...
멸망의 길 걸은 고려…방도는 없었나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재발견] 2020-08-30 08:00:01
귀족들, 무신정권의 잔재들, 고급 관료들과 합쳐 권문세족을 이뤄 정부의 요직들을 독점했다. 또 토지를 탈취하고, 겸병해 대농장을 만들어 고려 말기에는 '토지의 넓이는 주(州)와 군(郡)을 넘어다니고 큰 산과 강을 경계로 했다'(고려사 78권, 우왕 14년)고 할 정도였다. 당연히 많은 농민은 노비로 전락했다....
무신사, 아우터 기획전…"한달 간 최저가 보장" 2020-08-24 11:17:40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올해 가을/겨울(F/W) 아우터 신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2020 아우터 프리오더’ 기획전을 9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신사와 우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인기 브랜드 겨울 아우터를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대표적으로 ▲커버낫 ‘20FW RDS...
"10∼20대는 전문쇼핑몰·30대 이상은 종합쇼핑몰 선호" 2020-08-17 07:31:00
패션전문몰인 무신사와 여성 의류·잡화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놓은 편집몰인 지그재그가 2∼3위를 차지했다. 4∼5위는 중고거래 사이트인 당근마켓과 번개장터가 차지했고 8위에는 뷰티 전문 사이트인 화해가 올랐다. 또 10위는 남성 패션·뷰티사이트인 하이버가 차지하면서 10대가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상위 10위 모바일...
새것보다 비싼 몸 '한정판'…스니커즈 리셀시장 판 커졌다 2020-08-10 16:41:19
사업에 ‘올인’하는 분위기다. 무신사가 지난달 첫선을 보인 ‘솔드아웃’은 사전예약(앱 다운로드)으로만 15만명이 응모했다. 사전 예약을 하면 한정판 신발 ‘래플(무작위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하는 이벤트를 선보인 게 주효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얼마나 열정적인 매니아층을 회원으로...
코로나 충격 아모레 "디지털 동맹으로 위기탈출" 2020-08-06 16:57:04
전략을 택했다. 무신사와 100억원 규모 펀드 조성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패션전문몰 1위 무신사와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유망한 패션·뷰티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육성하기 위해 조성한 펀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49억원, 무신사가 50억원, 무신사파트너스가 1억원을 출자하기로...
패러다임의 전환…'전사적 디지털화'로 방향 튼 아모레퍼시픽 2020-08-06 14:59:22
조성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패션 전문몰 1위 무신사와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유망한 패션·뷰티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육성하기 위한 펀드다. 100억원 중 아모레퍼시픽그룹은 49억원, 무신사가 50억원, 무신사파트너스가 1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 펀드 운용은 무신사의 투자 자회사...
아모레퍼시픽·무신사, 뷰티·패션 유망기업 육성 2020-08-06 09:42:14
아모레퍼시픽·무신사, 뷰티·패션 유망기업 육성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화장품 그룹인 아모레퍼시픽과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손잡고 뷰티·패션산업의 초기 유망 기업 육성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무신사는 뷰티와 패션 분야의 유망 기업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찾기 위해 'AP&M...
무신사 스탠다드는 유니클로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2020-07-29 20:36:01
수요가 무신사에 몰려들었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실제로 무신사에 입점한 뒤 크게 성장한 브랜드가 많습니다. 커버낫, 키르시, 디스이즈네버댓, 앤더슨벨 등이 대표적 사례입니다. 이들을 키운 무신사가 2015년 처음 자체 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를 내놨을 때 사람들은 궁금해했습니다. 트렌디한 스트리트 캐...
코로나19에도 잘나가는 무신사…자체브랜드 상반기 매출 3배↑ 2020-07-29 10:46:02
코로나19에도 잘나가는 무신사…자체브랜드 상반기 매출 3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패션업계가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가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무신사는 자체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올해 상반기 판매액이 지난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