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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KT는 왜 '에너지 사업'을 할까? 2013-02-14 14:11:12
선보인 기술은 신선했다. ◆에너지통합운용센터 들어가보니… 에너지통합운용센터는 마치 나로호와 교신하는 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센터 지상국과 비슷했다. 흰색 방의 한쪽 벽면은 거대한 모니터가 차지하고 있었다. 모니터 화면엔 세계 지도가 등장했다. 그중 대한민국 세종시를 클릭하자 4개의 관공서가 떴다....
<기준금리 동결은 국내외 경기 개선 징후 때문>(종합) 2013-02-14 14:05:49
책임연구원은 "국내 신선식품 등 일부 식료품의 물가 우려역시 금리 동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반년째 1%대의 낮은상태이지만 금리를 내리면 서민 체감물가가 악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외경제를 봐도 미국 제조업 생산과 소매 판매가 늘어나고 고용 및 주택시장도개선추세를 유지하는 등...
<기준금리 동결…"미약하지만 경기 회복세 보인다"> 2013-02-14 10:24:32
LG경제연구원 조영무 책임연구원은 "국내 신선식품 등 일부 식료품의 물가 우려역시 금리 동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반년째 1%대의 낮은상태이지만 금리를 내리면 서민 체감물가가 악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외경제를 봐도 금융위기의 주범인 미국의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기미가 보인다....
박재완 "대형마트 영업 규제는 과격한 정책" 2013-02-11 10:43:23
의무휴업을 하면 신선식품 (판매를) 하루 쉬어야 해 폐기처분하느라 물가에 악영향을 준다"는 설명도 곁들였다. 해법으론 '대형마트 부담금'을 제안했다. 대형마트에 의무휴일을 도입하지 않는 대신 매출액의 일부를 부담금으로 적립해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자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11번가, 설 선물세트 매출 전년보다 2배 증가 2013-02-08 18:29:06
신선식품 매출이 1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1만원대 미만부터 1만 원대 저가 상품도 장기 불황 여파로 30%대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11번가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인 것과 달리 온라인몰은 고객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와 동일한 상품을 훨씬...
실속형 설 선물 찾고 있다면? 2013-02-05 10:04:46
신선 식품의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태. 때문에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설 선물이 어느 때 보다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저가형 명절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제품은 샴푸와 칫솔, 비누 등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다. 롯데마트는 이점에 착안, 생활용품을 소비자가 직접 골라 담아 선물세트로...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소비자물가 1% 상승 그쳤는데 장보러 가면 왜 이렇게 비싸지? 2013-02-03 17:55:25
수준에 가까운 신선식품지수도 별도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지수는 이상한파와 같이 자연적 요인에 의해 가격이 급격하게 변동하는 채소류, 과일류, 생선류 등 51개 품목을 묶어 작성한 것으로 주부들이 가격 변화를 바로 느낄 수 있는 장바구니 품목들로 이뤄져 있습니다.○우리 집 물가지수 만들 수도 사실 체감물가는...
대형마트 30% 할인…'알뜰 차례상' 차려볼까 2013-02-03 16:47:38
개점 이래 최대 규모 행사”라며 “소비자들은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전 품목을 국내 최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롯데마트는 4일부터 9일까지 전 점포에서 ‘설 제수용품 기획전’을 열고 육류 과일 나물 등을 최대 30% 싸게 판매한다. ‘국산 참조기(130g짜리 1마리)’는 시세보다 10% 싼...
물가 1%대‥금배추 232%↑ 2013-02-01 16:07:01
등 신선식품물가는 폭등하고 있지만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석 달째 1%대에 머물렀습니다. 한달 전에 비해서는 0.6% 상승에 그쳤습니다. [인터뷰] 안형준 통계청 과장 "한파 때문에 신선식품가격이 뛰었다. 한파 영향이 줄어들면 2월부터는 신선식품물가가 다소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식탁물가에 민감한...
1월 소비자물가 1.5%↑…3개월 연속 2% 미만(종합) 2013-02-01 10:06:06
0.8%씩 올랐다. 신선식품지수는 전달보다 6.1%, 1년 전보다 9.3% 올랐다. 12월보다 신선채소가12.3% 급등했고 신선과실은 4.4%, 신선어개는 0.7% 올랐다. 지출 목적별로는 전달보다 식료품ㆍ비주류음료 부문이 1.9% 올랐고 보건 부문이0.9%, 주류ㆍ담배 부문이 0.7% 상승했다. 의류ㆍ신발, 통신, 오락ㆍ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