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희비 엇갈린 화장품주…신진 브랜드 '웃고' 전통 대장주 '울상' 2025-07-13 17:47:23
4.94% 하락했다. 더후·오휘·빌리프 등을 보유한 LG생활건강도 4.63% 내렸다. LG생활건강 시가총액은 5조1462억원으로 최근 3년간 꾸준히 줄어 에이피알(6조3267억원)보다 작아졌다. K화장품 수출 증가를 신진 브랜드가 견인하면서 주가 차이를 키우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2년 만에 대기업 시총도 제쳤다…한 달 사이 주가 22% 급등한 기업 2025-07-13 12:13:37
브랜드들은 상대적으로 백화점과 면세점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에이피알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23년 46%에서 2024년 64%, 올 1분기 71%로 늘었다. 달바글로벌 역시 해외 비중이 2023년 22%에서 2024년 46%, 올 1분기 56%로 급증했다. 반면 LG생활건강은 2023년 30.35%에서 올해 1분기 31%로 거의 제자리다. 박은정...
21일부터 '소비쿠폰' 신청…스벅·쿠팡 안되고, 편의점·다이소 된다 2025-07-06 18:05:03
포함된다.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는 사용이 제한된다. 스타벅스와 같은 직영 프랜차이즈 매장, 애플스토어·이케아 등 대형 외국계 매장, 유흥업소 등에서는 쓸 수 없다. 편의점·커피·치킨 등 프랜차이즈 업종의 경우 직영점은 쓸 수 없지만 가맹점에서는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처럼 100% 본사 직영점인 경우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인 15만원…신청방법·기간·사용처는 2025-07-05 13:24:24
사용불가 업종은 대형마트·백화점·면세점·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지역상권 활성화 취지에 맞지 않는 업종이 해당한다.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 -민생회복소비쿠폰은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것으로, 소비 촉진을 위해 사용 기한이 제한되어 있다. 신용·체크카드에 충전된 민생회복 소비...
"백화점·마트서 못 씁니다"…李정부 소비쿠폰 이용법 2025-07-05 10:57:09
및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배달앱, 유흥·사행업종, 환금성 업종 등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급받은 뒤 11월 30일까지 약 4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소비쿠폰 2차 지급은 건강보험료로 소득을 선별해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추가...
'소비쿠폰' 최대 45만원 지급…'스타벅스·배민' 쓸 수 있나 [Q&A] 2025-07-05 10:55:49
등 면세점도 불가능하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으로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소비쿠폰은 유통기한이 있나? 언제까지 써야 하나? "민생 회복 소비쿠폰은 11월 30일(일)까지 약 4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지자체로 환수될 예정이다." ▶2차는 언제 주나 "9월...
이재명 정부 첫 소비쿠폰 21일 개시…신청·사용 방법은 [1분뉴스] 2025-07-05 10:48:24
수 있으며, 대형마트와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사행 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다만 관내에 마트, 슈퍼, 편의점 등 유사 업종이 없는 면(面) 지역에 한해, 하나로마트(125곳)를 상품권 사용처에 포함했다.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며, 미사용 잔액은 국고로 환수된다. 1차 지급과는 별도로 2차 지급은 9월...
더 에스티 그룹, 화장품 브랜드 ‘라비드’ 인도네시아 LIPPO MALL 입점 2025-06-16 13:44:51
출시되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이너뷰티 제품군 확장을 준비 중이다. 이번 입점은 브랜드 런칭 한 달 이내에 결정된 것으로, 인도네시아 내 콘텐츠 중심 마케팅과 유통 전략이 반영되었다. 라비드는 향후 국내 주요 면세점 입점 및 항공사 기내 판매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 에스티 글로벌은 자카르타,...
메디큐브·카발란…출국 직전 '면세점 인기템' 2025-06-13 19:35:53
등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1~7일 출국 3시간 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 부문에서는 메디큐브의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가 판매 1위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향수 부문에서는 조 말론 런던의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이 가장 많이 팔렸고 주류 부문에서는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출국 직전 인기 면세품은 '이것'…신세계免, '3시간 전' 인기상품 공개 2025-06-13 08:29:35
등 고급 주류가 상위를 차지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기념용·선물용 수요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다. 건강식품 및 리빙 부문은 오쏘몰 이뮨과 정관장 에브리타임로얄이 나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브라운 '전기면도기 NEW 시리즈9 PRO+',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정관장 에브리타임로얄 면세에디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