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방' 보다가 샀는데요"…3040 몰리더니 '잭팟' 2025-11-12 21:00:01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3조5000억원 규모에 이른다. 총 조회수는 54억회, 방송수는 24만회를 기록했다. 조회수만 놓고 보면 37억회를 나타냈던 전년보다 46% 증가한 것이다. 이 가운데 최고 거래액을 차지한 제품군은 '디지털·가전'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디지털·가전 거래액은 4499억원으로 특히 11월에 가장...
메디필, 태국 내 복합 팝업 프로젝트 선봬…동남아 시장 확장 본격화 2025-11-11 15:30:53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등 디지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이번 센트럴월드 팝업은 단순한 브랜드 전시가 아닌, K-더마 브랜드로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세계 시장에 증명하는 무대”라며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와의 협업을...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2025-11-11 10:00:00
전시, 디지털 굿즈 등으로 수익을 다각화 할 계획이며, 공동제작 파트너로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우선 검토 중에 있다. 시즌 구조는 국내외 편성 규격에 맞춰 모듈화하고, 초기에는 캐릭터 표정, 포즈 보드, 티저, 소량 머천다이즈 PoC로 시장 반응을 정밀 검증할 계획이다. 여기에 1~3분 내외의...
볼트테크 "예방형 보험 시대 주도" 2025-11-09 16:45:23
상품이 아니라 디지털 생태계의 인프라가 돼야 한다”며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연스럽게 ‘보호’가 따라붙는 구조가 미래의 보험”이라고 말했다. 볼트테크는 보험을 서비스 안에 심는 ‘임베디드 보험’ 모델로 기존 구조를 혁신하고 있다. 통신, 가전, e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산업 파트너와 협력해 사용자가...
"IT 덕후들 쫓아올 상품"…1030 노리는 네이버, 돈방석 '예약' 2025-11-08 13:38:29
스토어' 성장세와도 맞물려 커머스 거래액 증가도 기대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연중 인기 있던 가전제품들을 소비 수요가 집중되는 연말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업이 성장세를 보이면서 네이버 커머스 매출도 3분기 기준 985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스카이벤처스,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상권활성화 프로젝트'로 한국PR대상 우수상 수상 2025-11-07 16:08:43
스카이벤처스는 지역 활성화와 기업 가치 제고를 동시에 이루는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PR 및 광고캠페인을 새로운 시각으로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스카이벤처스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종합 광고대행사로, IMC 캠페인, 디지털·바이럴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페퍼앤솔트, 디지털 크리에이터 캐릭터 ‘병약이’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2025-11-06 15:59:04
㈜페퍼앤솔트가 인기 디지털 크리에이터 ‘병약이(sick_yaki)’와 손잡고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WEST 2층) 에서 팝업스토어 ‘Sickyaki Peach Garden’을 연다고 밝혔다. 페퍼앤솔트는 SNS 기반 인기 캐릭터의 IP(지식재산권)를 커머스·리테일 영역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 중으로, 이번 협업은...
네이버 "반도체·조선·방산에 피지컬AI 적용" 2025-11-05 17:02:24
적용 범위가 전체 검색의 15%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커머스 부문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했다. 주요 사업군 중 가장 성장 폭이 컸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페이지의 AI 개인화 적용 비중을 31%에서 8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일본 콘텐츠 플랫폼 2대주주로향후 네이...
네이버, 분기 매출 첫 3조…"GPU에 1조 투자" 2025-11-05 14:34:35
플랫폼과 커머스 사업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AI 요약 기능을 도입하면서 검색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의 체류 시간이 길어졌고, 홈피드 하루 이용자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커머스 부분은 매출이 전년 대비 36%나 늘었는데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것과 컬리와의 협업,...
네이버, 가상자산 ‘게임 체인저’ 노린다 2025-11-03 06:02:11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중심축이 될 것이란 기대다. 실제로 양 사는 주식 교환 외에도 스테이블코인, 비상장주식 거래, 디지털자산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는 2024년 기준 온라인 커머스 거래액 50조 원, 네이버페이 결제액 72조 원을 기록했다. 스마트스토어, 커머스, 결제를 아우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