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양곤 HLB그룹 회장, HLB글로벌 지분 추가 취득…지분율 6.55%로 증가 2024-04-08 17:29:22
해석된다. HLB글로벌은 지난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흡수합병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한 바 있다.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HLB글로벌의 외형적 성장을 주도하는 동시에 펀더멘탈 개선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실제 지난해 기준 798억 수준의 HLB글로벌 매출...
일본케이블연맹, 케이블TV방송협회 찾아 협력 논의 2024-04-05 16:30:27
일본케이블연맹 엔지 겐야 회장, BTV 에나츠 도구지로 회장, CNA 스에히로 겐지 사장, CATC 다가다 미츠히로 사장으로 구성됐다. 양국 케이블TV는 '한일 관광커머스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 밀착 미디어인 케이블TV를 활용해 중소도시 여행 상품을 홍보하고, 지역 특산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중동에 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스파크랩, 사우디 투자부 초청 세미나 개최[Geeks' Briefing] 2024-04-05 14:12:51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스파크랩,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초청 사우디 진출 세미나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오는 19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팝업스토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4-05 12:00:03
에이전시인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트렌드 미디어 ‘캐릿(careet)’이 작년 초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97.2%가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81.6%는 팝업스토어 방문 후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팝업스토어는 물건을 선보이는 것에서 체험형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투증권 "카카오, 성장성 우려 재부각…목표가 낮춰" 2024-04-05 08:20:07
"커머스와 광고 모두 전년 동기보다 성장을 이어가겠지만 광고 비수기의 영향으로 4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할 것"이라며 "에스엠[041510]과 미디어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부진도 예상된다"라고 분석했다. 특히 콘텐츠 사업부의 부진이 실적에 부담 요인이 될 것으로 봤다. 정 연구원은 "카카오 광고는 경기 불황에도...
"카카오, 콘텐츠 사업이 실적 개선 제한할 듯…목표가↓"-한투 2024-04-05 07:51:32
커머스와 광고 부문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은 이어가겠지만 광고 비수기 영향으로 지난해 4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할 전망"이라며 "에스엠, 미디어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부진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올 1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8% 증가한 110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한국투자증권은 전망했다....
뷰티 플랫폼 화해, 역대 매출...당근은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4-04 17:23:03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모빌리티 업체 휴맥스, 호주 차량공유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 휴맥스가 호주의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 카셰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셰어링...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e커머스 그간 성장률이 가팔랐던 데다, ‘물량공세’가 대대적으로 벌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대대적 물량공세…“시작에 불과”테무의 경우 초저가에 더해 대대적인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확 끌어 올리는 전략을 펴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JP모간은 테무가 작년 한 해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이 17억달러(약...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오늘의집(회사명 버킷플레이스)은 콘텐츠와 커뮤니티,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3C 전략’으로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에 등극한 회사다. 라이프스타일 앱으로 연간 방문자 1억 명. 앱 다운로드 3000만 건. 누적...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동대문 의류 전자상거래(e커머스) 스타트업 링크샵스. 15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거론된 업체지만 지난달 폐업했다. ‘광저우 커머스’로 불리는 중국 패션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버텨내지 못했다. 회사 측은 사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