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타이어, MZ세대 소통 위한 F&B 팝업스토어 운영 2023-10-13 09:13:58
브랜드 '장서는날',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와 함께 기획한 세 번째 f&b(food and beverage) 프로젝트다. 장서는날은 강남 한복판에서 즐기는 팔도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장터 음식과 제철 요리를 선보이는 외식 브랜드다. ‘더부스는 건강하게 취하는 음주문화를 만들고 술에 재미를 녹여내는...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활용한 주류를 만드는 독도문방구, 강원도 들깨로 착유한 로스터리 들기름과 로컬 셰프와 함께 만든 드레싱을 판매하는 '깨 로스터리 옥희방앗간', 개항로 지역의 노포 장인과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을 유통하는 '인천맥주 칼리가리브루잉', 제주 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사리와 제주 지역 원료를 활용한...
SK에너지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 오픈 2023-10-10 08:31:32
대표 수제 맥주 브랜드의 생맥주 4종과 시즌2 종로점에서 새롭게 추가된 하이볼이 제공된다. 하이볼은 수소충전기를 본뜬 디스펜서를 통해 탄산수와 토닉워터, 진저에일을 고객이 직접 취향에 맞춰 섞어 제조할 수 있다. 안주류는 드럼통-닭과 소시지, 매쉬드 포테이토로 구성된 에너지 플레이트 2종과 하이볼에 어울리는...
중구, 6일부터 명동 수제맥주 페스티벌 2023-10-03 18:01:25
제주맥주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8개 수제맥주 제조업체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맥주를 판매한다. 디제잉 공연과 나만의 맥주 골라주기(큐레이션) 등의 행사가 마련됐다. 7~8일에는 동대문구 일원에서 ‘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 행사가 개최된다. 증강현실(AR) 게임인 포켓몬고를 중구 대표 랜드마크에서 즐기는 체험...
명동에서 3일간 '맥주 축제' 열린다 2023-09-27 14:51:01
먹거리와 맥주를 놓칠 수 없는 지금, 명동맥주축제를 통해 하나카드 고객들께 더 큰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추석 연휴가 끝난 주말, 명동을 방문해 귀경길 쌓였던 피로와 연휴가 끝난 아쉬움을 수제맥주와 함께 달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기간은 하나카드...
교원, 장례식장용 맥주 내놓은 까닭 2023-09-22 17:51:52
전용 맥주 ‘내곁에일’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교원라이프는 내곁에일 도입을 통해 장례식장 식음료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기존 장례식장과 차별화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전국 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만 공급된다....
장례식장 전용 맥주·식품 '눈길'…상조업에 부는 'PB 바람' 2023-09-22 15:03:40
장례 전문 브랜드 ‘교원예움’ 전용 맥주 '내곁에일'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교원라이프는 내곁에일 도입을 통해 장례식장 식음료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기존 장례식장과 차별화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전국 7개...
장례식장 전용 맥주 나온다…교원라이프, '내곁에일' 선보여 2023-09-21 13:00:19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오직 전국 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상품명은 우리말 '내곁'과 맥주 종류인 '에일(Ale)'을 합쳐 만들었다. '내 곁에 계시던 고인을 아름답게 추모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교원라이프와...
1000원 막걸리 이어 반값 맥주…CU '가성비酒' 승부수 띄웠다 2023-09-19 17:59:52
‘인절미 막걸리’의 맥주 버전 제품인 ‘설빙 인절미 맥주’도 선보였다. 오는 25일엔 미국 라이프 매거진과 컬래버레이션(협업) 한 맥주 ‘라이프 벨지안 위트라거’의 막걸리 버전인 ‘체바모스, 헤이먼로 라이프 막걸리’ 2종을 출시한다. CU는 젊은 층의 주류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등 증류주로 옮겨가는 추세...
"4캔 샀는데 6000원"…'반값 맥주'로 승부수 던진 편의점 2023-09-19 14:04:48
1500원짜리 맥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1000원 막걸리’에 이은 두 번째 내놓은 초저가 주류 상품이다. 젊은층의 주류 트렌드가 수제맥주와 와인에서 위스키 등 증류주로 옮겨가고 있는 가운데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CU는 19일 500㎖ 1캔 기준 가격 1500원의 ‘서민 맥주’를 출시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