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계 부채, 연체율이 중요하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2-04-11 06:32:01
바라보고 진행하는 대출규제는 선의의 피해자를 양산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규제할 때 고려해야 하는 변수 중 우리는 너무 '대출규모'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 기준으로 가계대출 규모는 이미 1900조에 육박하고 있습니다만, 대출규제를 위해서는 다양한 변수를 살펴야합니다. 정부의 가계부치관리방안의...
대외악재도 이겨낸 `포켓몬빵`…"10만원대 가나요?" 2022-03-31 09:45:52
제빵 부문 호실적을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9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조미진 연구원은 SPC삼립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을 작년 동기보다 10.2% 증가한 7천188억원, 영업이익을 43.2% 늘어난 149억원으로 각각 추산했다. 그는 "`캐시카우` 베이커리 사업부가 `포켓몬빵` 등 양산빵을 중심으로 케이크,...
NH투자, SPC삼립 목표주가 상향…"포켓몬빵 인기 긍정적" 2022-03-31 09:38:15
NH투자, SPC삼립 목표주가 상향…"포켓몬빵 인기 긍정적"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31일 SPC삼립[005610]에 대해 제빵 부문 호실적을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9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조미진 연구원은 SPC삼립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을 작년 동기보다 10.2% 증가한...
삼립은 왜 빵에 포켓몬 스티커를 넣었나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25 10:06:03
빵이 등장하게 되죠. 결과는 역시 성공적이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에는 캐릭터 전쟁이었다"며 "캐릭터가 제과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 포켓몬 빵 덕분…훨훨 나는 SPC삼립 포켓몬 빵을 재출시한 SPC삼립은 SPC그룹 유일의 상장사이며 양산빵 시장 1위를 차지하고...
번호표·트럭 추격까지…포켓몬빵 신드롬 2022-03-21 17:33:18
선보인 포켓몬빵 열풍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마트와 편의점 개점 시간 전부터 포켓몬빵을 사기 위한 ‘오픈런’ 소동에 번호표까지 등장할 정도다. 21일 SPC삼립에 따르면 포켓몬빵은 출시 4주일 만에 판매량 600만 개를 넘어섰다. SPC삼립이 내놓은 양산 빵 중 최단시간 최대 판매 기록을 연일 갈아치우고 있다....
돌아온 `띠부씰` 열풍…"9시간만에 6만개 완판" 2022-03-02 17:29:55
포켓몬빵 3종이 나란히 빵 매출 1, 2, 3위에 올랐다. 이마트24에서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포켓몬빵 3종이 양산빵 상품군에서 1∼3위에 올랐고, 양산빵 전체 매출도 34% 늘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직전 주 대비 상품군 전체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나이대가 있는 고객들에게는...
추억타고 돌아온 포켓몬빵 불티나게 팔려…편의점 빵 매출 1위 2022-03-02 17:06:43
포켓몬빵 3종이 나란히 빵 매출 1, 2, 3위에 올랐다. 이마트24에서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포켓몬빵 3종이 양산빵 상품군에서 1∼3위에 올랐고, 양산빵 전체 매출도 34% 늘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직전 주 대비 상품군 전체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나이대가 있는 고객들에게는...
오리온, 국내 가격 안 올리고도 해외서 '매출 질주' 2022-02-09 17:27:01
실적을 거뒀다. 양산 빵과 쌀과자 등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신제품 출시가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러시아법인은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 문턱을 넘었다. 지난해 매출은 1170억원으로 전년(890억원) 대비 31.5% 늘었다. 오리온은 올 상반기 러시아 트베리주 크립초바에 신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오리온은 신공장을...
오리온, 베트남·러시아서 최고 실적…"올해 中서 제 2 도약" 2022-02-09 16:55:24
시장 개척 노력이 고성장의 비결로 지목된다. 실제로 양산빵 `쎄봉`의 신제품 `크림치즈`, `에그요크`가 젊은 소비층에게 각광받으며 연매출 175억 원을 달성하는 등 베트남 법인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쌀과자 `안` 역시 점유율을 24%대로 끌어올리며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베트남 법인은 올해 제과 외 사업...
"크루아상, 맛있다고 무턱대고 먹었다간…" 경고 [건강!톡] 2021-12-31 08:48:25
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년). 한편 빵은 공장에서 대량 생산돼 포장 후 완제품 상태로 유통되는 양산 빵과 제빵 전문점에서 직접 만들거나 공장에서 생산한 냉동 생지 등을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빵으로 구분된다. 국민 1인당 1일 평균 빵 소비량은 2012년 18.2g에서 2018년 21.3g으로 17% 증가했다. 국내 베이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