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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종합) 2025-05-21 10:02:33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보이스봇 '지니'는 보이스봇 V2.0으로 고도화해 고객 응답 정확도를 높이는 등 AI 기반 상담 품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 파트도 업계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맞춤형 AI 비서의 마지막 퍼즐, 음성합성 기술[테크트렌드] 2025-05-18 08:06:06
재조합한 음성합성 기술이 등장해 시각장애인, 난독증 등 학습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 음성 등 제한적인 영역에서의 상용화가 이루어졌다. 그렇지만 당시의 합성된 음성 품질은 단순히 문자를 기계적으로 읽는 수준에 그쳤다. 각 개인별 음성이 지닌 고유의 음조, 억양 등 특성을 반영한 음성 합성이나 문자를...
AI가 음성·이미지에 영상까지 이해…영화 '그녀' 현실화하나 2025-05-18 07:00:05
장애인이 택시를 부르는 장면을 공개해 화제를 낳았다. 시각장애인이 도로를 향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추며 '빈 택시를 찾아줘'라고 말하자, GPT-4o가 '택시 한 대가 다가오니 부를 준비를 하세요'라고 안내했다. 이처럼 이용자가 음성으로 질문하거나, 사진·영상을 입력하면 AI가 음성으로 답을 내놓는...
'국민 복지' 보편의 이재명이냐, 선별의 김문수냐 [李金 경기도정 톺아보기] 2025-05-16 19:47:01
21개 공공기관의 장애인 고용률이 법정 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초과하기도 했다.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위기 가정 지원 사업인 '무한돌봄'도 김 후보의 지사 시절 주요 복지 정책 업적이다. 기존의 국가의 긴급복지지원제도는 기준이 엄격하거나 절차가 복잡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배제되는 경우가 많았다....
젓가락 입에 물고 떨림 느껴…국내 1호 청각장애인 앵커 나왔다 2025-05-05 17:29:21
KBS가 국내 최초로 청각 장애인을 앵커로 선발했다. KBS는 제8기 장애인 앵커로 노희지(26) 씨를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KBS에 따르면 청각장애인이 앵커로 선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노 앵커는 오는 7일부터 'KBS 뉴스12'의 '생활뉴스' 코너를 맡아 진행한다. 노 앵커는 선천적으로 중증 청각 장애를...
교통약자 더 편하게, 중장년 재취업 쉽게…매력 넘치는 서울 2025-04-24 15:14:47
위한 각종 시설 개선을 추진 중이다.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이 타인의 도움 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1역 1동선’ 확보 사업이 대표적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외국어 동시 통역 시스템도 확대·개편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장벽을 크게 낮췄다. 승강기 안전 관리...
미세먼지 줄이고 교통약자 편리하게…혁신으로 달리는 서울 지하철 2025-04-24 15:13:26
확대·개편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장벽도 낮췄다. 공사는 채용의 다양성과 포용성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정년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시니어승강기안전단’을 운영해 승강기 안전 관리에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고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청년층을 위한 인턴십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맞춤형 채용 프로그램을...
WIS 혁신상, AI가 알아서 영상 제작…종이책도 실시간 낭독 2025-04-23 15:59:48
등 파운데이션 모델과 자체 비디오 언어모델을 결합해 자연어 기반 콘텐츠를 의미 단위로 분해하고 시각적 요소로 변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AI 기술 전문 기업 아티젠스페이스는 생성형 AI 기반 독서 플랫폼 ‘북스토리’를 통해 실물 도서를 실시간 인식하고 다국어로 번역·낭독하는 기술력을 입증했다. 효과음과 감정...
시각장애인용 안경·AI 텍스트 통화…장애인 삶 바꾸는 통신사 2025-04-20 06:00:06
장애인과 고령자 고객에게 매월 청구 요금과 항목별 세부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점자 청구서에 더해, 전화로 직접 요금 정보를 설명하는 방식을 통해 청구서 분실이나 부재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고객 사용성을 높였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서는 에이닷 전화에서 텍스트...
"청각·언어장애인도 긴급상황 시 119로 직접 전화하세요" 2025-04-17 14:30:01
청각·언어장애인도 위급 상황 시 119로 직접 전화할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소방청은 17일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119 수어 통역 시스템을 본격 개통한다고 발표했다.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이날 손말이음센터를 방문해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어 통역사 등 센터 관계자를 격려했다. 손말이음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