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데헌. 넷플릭스 역대 최고 조회수...관련주 수혜 2025-09-12 08:55:25
역대 최고 조회수인 3억 뷰에 육박하며 오징어게임 시즌1을 제치고 신기록 수립 - 이로 인해 엔터주에 대한 관심 증가, 특히 케이팝의 인기 상승으로 인한 K-컬처 확산이 기대되며 관련 종목들의 행보 예상 - 전문가는 대표적인 수혜주로 YG PLUS, 하이브, JYP Ent., 디어유 등을 꼽으며 조정 구간에서의 분할 매수 추천 -...
정청래 "국힘, 내란 단절 못하면 해산…명심하길" 경고 [종합] 2025-09-09 10:30:09
문화예술정책의 대전환으로 한류가 태동했고 오징어 게임, BTS,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나라, 문화강국이 되었습니다. 특히 미래를 내다본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은 대한민국을 ICT 강국으로 이끌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닥쳐왔을 때, ICT에 기반한 세계 최고 수준의 코로나 감염 경로 추적 능력으로 코로나 극복 1등...
'윤아' 드라마 심상치 않다…대박 조짐에 주가도 '들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9-06 11:37:32
오징어게임', '더 글로리' 같은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에 유리한 구조인데, 그런데도 '폭군의 셰프'가 선두권에 안착한 것은 매우 이례적 성과"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특히 미국 순위 TOP 10에도 진입했는데, 미국은 상대적으로 비영어권, 비오리지널 로맨틱 코미디, 그것도 사극이라는 진입장벽이...
'1인치 장벽' 깨뜨린 Z세대…서울을 '글로벌 엔터 허브' 만들었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4 06:39:39
확보하는 계약 모델을 표준으로 삼고 있다. '오징어 게임' 같은 초대형 히트작이 나와도 막대한 부가 가치는 대부분 OTT 기업이 가져간다. 업계에선 "이러다 넷플릭스의 하청공장이 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해외 자본의 대규모 유입은 배우 출연료와 스태프 인건비 등 제작비를 끌어올렸다. 한국 드라마의 회...
이정재도 '오픈런' 했다…강남에 뜬 '핫플 카페' 정체 2025-09-03 20:30:03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이정재를 보고 협업의 계기가 마련됐다는 후문. 이들은 지난해 9월 직접 만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티스트컴퍼니는 AI 검색 플랫폼을 선보인 이후에도 퍼플렉시티와의 협업을 발판 삼아 광고·마케팅·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AI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카페...
'케데헌' 결국 '오징어게임'도 넘었다…넷플릭스 역대 1위 2025-09-03 10:17:21
시간 4억4340만 시간)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오징어 게임' 시즌1이 가지고 있는 누적 조회수 2억6520만 시간(시청 시간 22억520만 시간)을 넘어선 것으로 역대 넷플릭스에서 나온 모든 콘텐츠를 통틀어 최고 기록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앞서 영화 부문에서 역대 흥행 1위에 올랐지만, 2주 전...
"이번엔 K예능" 작심한 넷플릭스…'피지컬100·흑백요리사' 돌아온다 2025-09-02 16:30:32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시청 수 1억1730만회를 기록해 상반기 최다 시청 시리즈 2위를 찍었다. 시청 수는 전체 시청시간을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사흘 만에 시청수 7150만회를 기록해 3위에 올랐다. 오징어게임 시즌1은 4200만회, 폭싹 속았수다는 3450만회, 중증외상센터는 3410만회로 각각 18위,...
강동원·전지현 "우린 '느좋' 커플"…'북극성'으로 보여줄 '어른멜로' [종합] 2025-09-02 12:10:10
오징어 게임' 등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유니크한 음악을 보여준 정재일 음악감독이 '북극성'에서 처음으로 협업했다. 이들과 함께 김희원 감독과 허명행 감독의 공동 연출에 대해 허명행 감독은 "제가 최대한 열심히 서포트를 하려고 했다"며 "김희원 감독님이 필요한 부분을 같이 만들어가려고 했다"고...
"데프콘3 상황"…티빙·웨이브 합병 지연에 골든타임 놓친다 2025-09-02 10:41:07
사이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 3을 성공시키고 한류 역사를 새롭게 쓰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을 만들어냈다"고 꼬집었다. 기고문에 따르면 다른 해외 OTT인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잃은 가운데 넷플릭스는 영업 이익률 30%를 넘겼지만, 한국 투자 규모를 늘리지 않았다. 이런...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케데헌이 바꾼 콘텐츠 제작 방식 2025-08-29 17:12:18
주역 ‘오징어 게임 3’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한류의 문화 생산 방식을 바꾸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리즈와 케데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또는 소니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콘텐츠로, 국내 미디어 문화업계가 제작해 오던 기존의 한류 콘텐츠의 제작 방식과는 다른 형태다. 많은 문화 전문가는 오징어 게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