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기업, 유통업체 PB 납품 후 매출 증가…거래 확대 원해" 2025-09-24 11:08:13
유통사별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과 두 가지 형태의 유통사에 동시 납품하는 경우 순편익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PB 납품의 장점으로 '생산·납기 계획의 예측 가능성을 높였다'(72%)를 꼽았다. 마케팅·판촉비가 '0원'이라고 답한 기업이 72%로, 브랜드 마케팅을 유통사가 맡으면서 개별...
"K뷰티, 세계서 가장 먼저 소비자 요구 충족…초격차 경쟁력 갖춰" 2025-09-21 18:03:57
밝히기 어렵습니다. 성장을 위해 시장을 계속 넓혀나갈 겁니다.” ■ 이경수 회장 약력 △1946년 황해도 송화 출생 △1965년 경북 포항고 졸업 △1970년 서울대 약학과 졸업 △1973년 동아제약 입사 △1976년 오리콤 광고기획자 △1981년 대웅제약 마케팅 전무 △1992년 코스맥스 창업 △2023년 다산경영상 창업경영인 부문...
서울소비자공익네트워크, 담배사업법 개정안 조속한 통과 촉구 2025-09-19 15:58:02
광고·판촉 제한, 온라인·무인판매점 판매 제한, 과세 부과 등 기본적 안전 장치가 적용되지 않고 있다. 이러한 공백을 틈타 청소년들은 무인점포와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합성니코틴 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과일향·디저트향·캐릭터 디자인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이 사용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실제로...
토종 OTT '국내 최대' 연합 결성…광고플랫폼 통합 본격화 2025-09-19 11:24:17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웨이브가 국내 최대 규모의 OTT 광고 플랫폼 통합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19일 티빙에 따르면 양사는 전날부터 이날까지 서울 압구정 쿤스트할레에서 '티빙 x 웨이브 뉴 웨이브2025' 행사를 열고 광고주와 마케팅 업계에 새로운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발표했다. 티빙은 이번...
티빙x웨이브, 통합 광고 플랫폼 출범…"월간 1천만명 도달" 2025-09-19 10:57:09
광고 플랫폼 출범…"월간 1천만명 도달"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과 웨이브가 통합 광고 플랫폼을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18~19일 서울 압구정 쿤스트할레에서 '티빙x웨이브 뉴웨이브 2025' 행사를 열고 광고주와 마케팅 업계에 양사의 새로운 디지털 광고...
아마존 "K뷰티 제품 개발· 브랜드 성장에 3년간 집중 지원" 2025-09-18 11:30:00
소비자의 니즈(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즉시 반영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오는 19일 코엑스에서 '아마존 뷰티 인 서울' 콘퍼런스를 열어, 뷰티 업계 전문가와 투자사 등과 K뷰티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논의하기로 했다. 아마존 글로벌셀...
BAT, CJ올리브영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 2025-09-17 09:44:39
BAT가 CJ올리브영의 ‘협력광고 솔루션’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협력광고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브랜드가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솔루션으로, 광고비 집행에 따른 성과를 데이터로 명확히 측정할 수 있어 브랜드의 효율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에 올리브영이 도입한...
베트남, 태국 제치고 중국인 관광객 최다 유치…납치사건 여파 2025-09-16 17:25:37
범죄조직들의 대규모 사기 작업장에 끌려가 온라인 사기·보이스피싱 등 범죄를 강요받았다. 이들 사건의 여파로 올해 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약 35% 감소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태국호텔협회 관계자는 "태국에 한 번도 온 적이 없는 중국 여행객들이 여전히 두려움에 떨고 있다"면서 "(태국)정부가 얼마나...
CJ메조미디어, 올리브영 협력광고 파트너 선정 2025-09-16 16:13:22
검증된 전문성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리브영 협력광고는 입점 브랜드가 메타, 틱톡 등 외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몰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광고비 지출에 따른 성과를 데이터로 정확하게...
레스노베, 헤어 두피 디바이스 ‘하이퍼 샷’ GS홈쇼핑 론칭 방송 전체 매진 2025-09-16 10:51:39
케어 센터의 VIP 스페셜 프로그램과 동일한 루틴을 집에서 구현할 수 있다. 레스노베 하이퍼샷은 이번 GS홈쇼핑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오는 9월 20일 현대 홈쇼핑, 10월 3일 CJ 홈쇼핑 론칭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TV, OTT, OOH 광고 및 온라인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글로벌 유통 확장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