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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분·자사주 소각 '약발'…우선주까지 들썩 2024-09-10 09:27:10
있는 상황에서 책임경영 의지를 드러내고 주주가치를 제고하려는 차원에서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남양유업 주주인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은 이날 자료를 통해 "오랜 기간 저평가된 남양유업 주식의 재평가를 위한 노력을...
'외인 탈출' 코스피, 2530선 아래로…삼성전자 연중 최저가 2024-09-10 09:23:59
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연중 최저가까지 떨어졌다. 남양유업이 자사주 소각, 주식 분할 결정에 10%대 급등세다. 남양유업 우선주는 24%대 오르고 있다. 워크아웃 개시 결정에 최근 주가가 급등세를 탔던 KC그린홀딩스와 KC코트렐은 이날 장 초반 각각 14%대와 8%대 급락세다. LG이노텍은 아이폰16 시리즈 발표 이후 3%대...
[특징주]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 결정에 급등 2024-09-10 09:18:06
남양유업은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다음 달 25일 주주총회에서 통과되면 11월 20일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 초 경영권 변경으로 경영 정상화가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책임경영 의지를 드러내고 주주가치를 제고하려는 차원에서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액면분할 효과에 13%대 '급등' 2024-09-10 09:10:13
된다. 남양유업은 다음 달 25일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오는 11월 20일에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는 오너가인 홍원식 전 회장과 분쟁을 벌이다가 지난 1월 대법원판결에 따라 남양유업의 경영권을 넘겨받았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남양유업, 자사주 4만269주 소각·액면분할 결정 2024-09-09 17:43:01
액면분할을 결정하게 됐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는 오너가인 홍원식 전 회장과 분쟁을 벌이다가 지난 1월 대법원 판결에 따라 남양유업의 경영권을 넘겨받았고 남양유업의 60년 오너 경영 체제가 끝났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주인 바뀐 남양유업의 주가 관리…자사주 소각·액면분할 단행 2024-09-09 17:41:40
남양유업이 9일 이사회를 열어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주식 쪼개기)을 결정했다. 남양유업은 9일 이사회를 열어 자사주 4만269주, 231억원 규모를 소각하는 안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소각 예정일은 19일이다. 동시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안도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액면분할 결정…“주주가치 제고 목적” 2024-09-09 17:18:44
유업은 이날 자사주 4만 269주를 소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액으로는 231억원 규모로 소각 예정일은 19일이다. 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 이에 따라 보통주식은 4만269주 소각 완료 후 남은 주식 67만 9,731주에서 679만 7,310주로, 종류주식은 20만주에서 200만주로...
7000억 B2B 치즈 시장…동원·매일유업 등 진출 2024-09-08 18:24:00
간 거래(B2C) 시장에서는 서울우유, 매일유업, 동원F&B가 업계 1~3위로 전통적 강자로 꼽힌다. 매일유업은 ‘상하치즈’, 동원F&B는 ‘덴마크’ ‘소와나무’ 등 브랜드를 운영한다. 이들은 최근 우유 시장이 외국산 등에 밀려 위축되자 유가공 제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 B2B 치즈 시장 진출 전략도 그 일환이다. 그간...
주인 바뀐 남양유업, 사업 확장 시동 2024-09-06 17:45:14
백미당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화관과 패션 브랜드 등 집객력이 우수한 점포들 사이에 입점했다”며 “인접 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이 2014년 선보인 백미당은 유기농 우유를 사용해 담백한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과 라테가 주요 메뉴...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브랜드의 친환경성을 개선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출시한 매일우유는 회사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힘입어 ESG 브랜드로 두각을 드러냈다. 매일유업은 1999년부터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 유아식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품 용기를 경량화하고 빨대를 제거하며 플라스틱 대체 소재를 개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