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식간에 다 팔렸어요"…20대 폭발적 반응에 난리 난 '올영' 2025-10-03 20:16:07
‘성분 지향 뷰티’로, 스킨케어부터 이너뷰티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주제 선정 이유에 대해 “성분별 효능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라며 “이는 스킨케어를 넘어 이너뷰티까지 확장 가능한 주제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출연자들은 각자 제품 사용...
셀트리온, 유럽장질환학회서 '짐펜트라' 장기 임상결과 발표 2025-10-02 10:24:03
치료 효능의 강점을 앞세워 유럽과 미국 중심으로 처방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밖에 최근 유럽에서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는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의 경쟁력을 알리는 등 부스에서 주요 자가면역질환 제품의 강점을 소개한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유플라이마는 올해 1분기 유럽에서 전...
[K바이오 뉴프런티어 (21)] 비엔에이치리서치 "원인 단백질 없애고 인지기능 높이고…알츠하이머 정복할 열쇠 찾았다" 2025-09-30 10:04:01
세 가지다. 도네페질 성분의 콜린분해효소 억제제, 메만틴 성분의 NMDA 수용체 길항제, 항아밀로이드베타제 등이다. 도네페질과 메만틴은 저분자 화합물이어서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병의 치료 효과는 제한적이다. 도네페질은 아세틸콜린 분해 효소 억제를 통해 시냅스 내 아세틸콜린 농도를 높여서 단기적으로 인지...
JW신약, 탈모 치료제 이어 화장품시장 진출…'더마코스메틱 제품'까지 영역 넓혀 2025-09-25 16:00:15
치료제로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모나드’와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네오다트’ 등을 판매한다. 특히 두타스테리드 제품인 ‘두타모아’는 건강보험 비급여 전문의약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해 장기 복용이 필요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JW신약은 최근 두타모아의 알약 제형...
'1㎏당 3만원' 中약재 판매한 여성…"역겹다" 반응 나온 이유 2025-09-24 20:55:13
처방한 사례가 있었다"라면서 "하지만 유사한 효능을 가진 다른 재료들이 발견되면서 손톱의 사용은 점차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통 성인의 손톱은 연간 약 100g 정도만 자라기 때문에 얻기가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중국에서는 앞서 2018년 인후염 치료에 쓰이는 중국 특허 의약품인 '후염환'의...
LG생활건강, 탈모·두피케어 '닥터그루트 헤어세트'…피부 보습·죽염치약 등 선물세트 다양 2025-09-24 16:03:30
구성품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피지오겔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 적용 포뮬러가 사용돼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줘 건조해진 피부를 케어 해준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한 ‘시그니처 컬렉션 프리미엄 세트’도 내놨다. 178년 독일 피부 과학 노하우를 담은 ‘피지오겔’,...
바이오니아 자회사 에이스바이옴 관절영양제, 가수 에녹 통해 마케팅 2025-09-24 14:06:06
표준화한 파랙틴(ParActin)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제품이다. 제품 효능 차별화를 위해 비타민 K2와 비타민 D3를 추가 배합해 관절과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나파랙틴은 WOMAC(관절 건강 지표)·SF-36(삶의 질 지표)·FACIT(피로 개선 지표) 등 임상 지표 개선에 따른...
유리아쥬-롬앤, 올리브영 단독 '더모 컬러 립밤' 출시 2025-09-24 10:00:01
효능을 더해 립밤 본연의 촉촉한 보습감을 강화했다. 출시 제품은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컬러드 배리어 그레이프,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컬러드 쥬쥬 배리어 2종으로 데일리 립 케어와 색조 연출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설명이다. 유리아쥬와 롬앤 관계자는 “200년 피부 장벽 과학 노하우를 가진 유리아쥬와 색조 시장에서...
애경산업, 스킨케어 브랜드 '시그닉' 美 아마존 론칭 2025-09-22 14:43:58
스킨 시그널을 케어하기 위해 독자 기술과 스킨케어 성분을 조합한 효능 중심의 브랜드다. 시그닉의 브랜드명은 ‘시그널’(Signal)과 ‘클리닉’(Clinic)의 합성어로 피부가 보내는 신호에 맞춰 집에서 손쉬운 케어를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그닉은 효과적이고 빠른 셀프 클리닉를 선호하는 25~35 미국 소비자들을...
알피바이오, NMN 기반 국내 첫 젤리스틱 프로토타입 개발 2025-09-16 09:33:06
및 이너뷰티 성분을 복합 배합해 세포 활력과 피부 건강, 면역·항산화 기능을 동시에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NMN은 하버드 의과대학 데이비드 싱클레어(David Sinclair) 교수가 발견한 항노화 물질로 NAD+ 합성을 조절하는 핵심 전구체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 양배추, 아보카도 등 식물성 식품에 함유되어 있으며,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