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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치킨, 통했다"…해외 소비자에게 물었더니 '와우' 2025-11-23 11:14:56
9.5%), 비빔밥(8.2%), 불고기(5.6%), 라면(5.1%), 삼겹살구이(4.5%), 김치볶음밥(4.4%) 순으로 집계됐다. 최근 1년 동안 실제로 자주 먹은 메뉴 역시 한국식 치킨(28.3%)과 김치(28%)가 상위권을 형성했다. 이어 비빔밥(19.9%), 라면(16.6%), 불고기(14.0%), 만두(13.3%), 김치볶음밥(12.5%)으로 나타났다. 한식의 인지도도...
K치킨, 올해 세계인 입맛 사로잡아…김치·비빔밥도 인기 2025-11-23 11:00:03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선호하는 한식'은 한국식 치킨이 14%를 차지했으며 김치는 9.5%, 비빔밥은 8.2% 순이다. 다음으로 불고기(5.6%), 라면(5.1%), 삼겹살구이(4.5%), 김치볶음밥(4.4%)이 뒤를 이었다. 최근 1년 동안 자주 먹은 한식은 한국식 치킨(28.3%)과 김치(28%)가 비슷했으며 비빔밥(19.9%), 라면(16.6%...
'李순방' 중동·북아프리카, K-방산 효자 되나…5년새 수출 3배 2025-11-23 06:00:06
약 9.5%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증가율은 15.6%로 가장 높은 수준이다. 2020년대 후반까지 연평균 최소 국내총생산(GDP)의 3%씩 증가해 2029년에는 2천558억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보고서는 "2023년 10월 하마스-이스라엘 전쟁 발발, 2024년 이스라엘-헤즈볼라와의 교전 및 이란과의 미사일 공격 등으로 인한 역내 불안정...
이러다 '감튀' 없는 햄버거 먹을 판…강원도 '감자' 대란 2025-11-21 12:00:02
11만4307t으로 집계됐다. 지난해(12만6339t)보다 9.5% 줄었다, 2018년(9만1811t) 이후 7년 만에 가장 적다. 고랭지 감자 생산량의 99.9%는 강원도에서 나온다. 올해는 주산지인 강원 영서 지역이 여름철 고온과 가뭄을 겪으면서 생산량이 크게 감소했다. 지난 6~7월 강원 영서 평균기온은 24.1도로 전년(23.7도)보다 1.7도...
연준 인사들 금융불안 경고...오늘 상장주는?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21 08:41:41
환율까지 완벽한 조합 (신한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9.5만원) - 2025년 1~3분기 전년동기대비(이하 동일) 매출 성장률이 평균 15% 내외 유지하며 타 OEM사 대비 우위 유지 -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등 소비 경 기와는 별개로 꾸준히 성장하는 고객사 영향. 특히 아크테릭스 매출 비중 이 10% 이상으로 상승한 점은 OEM...
같은 매장서 시켰는데…'착각 아니었네' 믿었던 치킨의 배신 2025-11-20 16:23:23
한다"고 강조했다. 닭값은 하락했는데, 치킨값이 올랐다는 점도 지적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해 프랜차이즈 납품용 육계 가격은 2023년 대비 평균 7.7% 인하됐다. 같은 기간 매출원가도 △네네치킨 17.9% △굽네치킨 11.8% △BHC 9.5% 등 주요 브랜드에서 뚜렷한 감소세를 보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코스피 상승 출발 4천선 돌파...전기전자·기계장비 강세 2025-11-20 09:45:33
중국과 일본 갈등 심화로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9.5% 상승함. - 반면 쌍방울 19%, 마스턴프리미어리츠 6%, 동원수산과 사조씨푸드 각각 6.7%, 5.7% 하락함.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KB금융 제외 대다수가 상승세를 보였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4%, 6% 이상 상승함. - 미국 정부 지원 소식 및 엔비디아...
고객은 '봉'…"닭값 내렸는데 치킨값은 올라" 2025-11-19 11:22:40
17.9%, 굽네치킨과 BHC는 각각 11.8%, 9.5% 하락했다. 그러나 이러한 원가 절감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가격은 오히려 올랐다는 것이다. 또한 협의회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본사가 이중가격제를 운영하면서도 가격 구조와 적용 기준, 차액 수준 등 구체적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조차 자사...
소비자단체 "육계가격 내렸는데 치킨가격 왜 올리나" 2025-11-19 10:58:10
낮아졌고, 굽네치킨과 BHC는 각각 11.8%, 9.5%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또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가 이중가격제를 공식 발표하면서도 가격 구조, 적용 기준, 가격 차이 수준 등과 같은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혀 제공하지 않았다"며 "심지어 권장소비자가격조차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하지 않는 업체들도 있다"고...
코바코 "지역축제 광고는 TV 광고가 영향력 1위" 2025-11-19 09:30:32
중국(9.5%) 등 동아시아를 선호하는 차이를 보였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지역축제 참여 시 TV 광고의 영향력이 가장 우수하다는 결과를 확인했다"며 "지역 축제 홍보 시 접근성을 중시하는 방문객 특성을 고려해 지역 접근성을 강조한 TV 중심의 광고 집행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