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서 '섬유패션과 AI 만남' 한눈에 본다 2025-03-04 17:37:26
있었다. 그러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대구 섬유패션산업 르네상스 전략을 통해 다시 미래산업 파트너로 가세했다. 모빌리티, 로봇, 헬스케어, 반도체, 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ABB) 등 5대 미래산업과 연계한 섬유패션산업 육성 전략이 이번 박람회의 주요 주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5+T 테크융합섬유관에서 대구 ...
자산시장 혹한기...나스닥 4개월래 최저치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3-04 08:57:32
롤링 베이스 기준으로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밝혀. 해외 B2B 매출 3배 성장, 일본 3,000개 이상 오프라인 매장 입점,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 4종 출시와 PDRN 라인 강화, 의료기기 사업도 준비 중. 재무적으로는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재고 관리 효율화를 통해 패션 부문 적자를 개선할 계획...
"백화점, 이젠 먹으러 간다"…명품 지고 식품관 매출 성장 2025-03-03 17:57:26
뛴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이 과거엔 패션 상품을 주로 팔고 식품관을 부수적으로 운영했다면, 지금은 식품관을 주력 콘텐츠로 키우고 있는 영향이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백화점 식품관(식당가 포함) 매출은 전년 대비 20% 늘었다. 현대백화점(11.5%)과 신세계백화점(7.5%)도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단독] 美 예술인 손들어준 법원 "꼼수 상표권 안돼" 2025-03-03 17:56:47
◇해외 라이선스 분쟁 주의보국내 패션업계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F&F가 미국 야구 리그 MLB,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오토바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의류를 판매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에 따르면 2014~2023년 세계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동대문종합시장에 무신사 스튜디오 6호점…"소규모 브랜드 지원" 2025-03-03 09:23:46
패션 브랜드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무신사 스튜디오를 운영해왔다. 유통 과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동대문에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한남(2개), 성수, 신당 등으로 확장해 입주기업 수가 270여개로 늘어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제조와...
스킨 부스터 '리쥬란'…구글 키워드서 돌풍 2025-03-02 17:33:26
퍼졌다. 파마리서치는 국내에서 패션·뷰티 잡지와 협업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해외에선 해당 지역의 뷰티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50여 명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피부 개선’을 강조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유명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기도 했다....
'K-뷰티' 열풍에…글로벌텍스프리, 작년 영업익 218억 '역대 최대' 2025-02-28 16:03:42
급증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해외보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회복이 가능한 다양한 미용 시술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한국의 '뷰티 관광'과 '의료 관광'이 명성을 얻었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해석했다. 강진원 GTF 대표는 "K-뷰티, K-팝, K-푸드, K-컬처 등...
신학기·야외활동 증가…봄맞이 새단장 해볼까 2025-02-27 16:15:24
운영한다. 아웃 오브 올은 해외 프리미엄 러닝화, 아웃도어 슈즈, 어패럴 및 액세서리 상품을 제안하는 셀렉트숍 브랜드다. 유통업계 최초로 열리는 이번 팝업은 아웃 오브 올의 러닝화를 직접 신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다. 확산하는 트레일 러닝 수요에 주목해 기획됐다. 트레일 러닝화를 중심으로...
"기안84 같은 사람이 한둘이냐"…초대박 터지더니 결국 2025-02-27 06:35:01
봄철을 맞아 유통·패션업계가 '러닝크루' 잡기에 나섰다. 신제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 기획전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6일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아웃 오브 올(OUT OF ALL)’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롯데백화점은 본점 7층 스포츠관의 러닝 특화존에서 다음달 1일부터...
'새 역사' 쓴 김범석의 자신감…"韓 성공방정식, 해외서도 통할 것" 2025-02-26 13:25:15
‘파페치’를 꼽았다. 쿠팡은 첫 번째 해외 시장인 대만에 2022년 로켓배송(새벽배송)을 선보였고 최근 와우 멤버십을 출시하는 등 국내에서의 성공방정식을 빠르게 이식하고 있다. 경영난과 파산 위기를 겪었던 글로벌 명품 이커머스 ‘파페치’는 쿠팡이 인수한 지 1년 만에 조정 에비타(EBITDA·상각전영업이익) 흑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