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식품산업 생산 100조원 돌파…간편식·탄산음료·고기 급증 2023-07-27 14:00:21
8곳과 축산물가공업체 1곳으로 총 9곳이었으며, 전년과 비교해 식품 제조·가공업체 3곳이 추가됐다. 지난해 가장 높은 생산실적을 기록한 업체는 씨제이제일제당으로 약 3조24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농심이 2조2천280억원, 롯데칠성음료 주식회사 2조2천196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게시판] 롯데칠성, 장애인체육회에 1억2천만원 전달 2023-07-27 09:49:01
[게시판] 롯데칠성, 장애인체육회에 1억2천만원 전달 ▲ 롯데칠성음료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진행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 1억2천만원을 장애인체육회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캠페인을 통해 지난 5∼6월 전국 453개 소매점에서 제로탄산 기획...
롯데칠성, 서울지방보훈청과 저소득 유공자 가족에 생수 후원 2023-07-19 11:15:23
롯데칠성, 서울지방보훈청과 저소득 유공자 가족에 생수 후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저소득·고령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에게 생수 아이시스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롯데칠성음료와 서울지방보훈청의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롯데온·SSG닷컴, 여름방학·휴가철 겨냥 먹거리 할인행사 2023-07-16 06:00:03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롯데온은 17∼18일 롯데칠성음료, CJ제일제당과 함께 주요 가공식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 칠성사이다, 펩시 등과 CJ제일제당 햇반, 비비고, 스팸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두 브랜드 인기 상품을 묶은 단독 구성 상품도 준비돼...
발암가능물질 '아스파탐'…먹어도 괜찮다? 2023-07-14 20:34:40
홍역을 치렀던 펩시콜라 국내 유통사인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데, 동시에 성분 변경 여부에 대해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본사로부터 원료를 받아 병에 담는 보틀링만 하는 입장이다보니 쉽게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막걸리 업체들은 아스파...
아스파탐 공포 일단락에도…"소비자 민감, 신제품서 뺄 것" 2023-07-14 18:07:44
찾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는 그간 대표적 ‘아스파탐 음료’로 거론돼온 ‘펩시제로’의 아스파탐 함량이 JECFA의 하루섭취 허용량보다 훨씬 적어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공식 입장을 14일 내놨다. JECFA가 현행 하루 섭취량 기준(체중 1㎏당 40㎎)을 유지하겠다고 발표한 직후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29일...
"누가 먹겠나"…아스파탐 논란 일단락에도 일부 기업 결국 '손절' 2023-07-14 15:58:59
고려해 대체 감미료를 찾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제로에 포함된 아스파탐 함량은 WHO에서 정한 일일섭취허용량 대비 미미한 양이 함유돼 있어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달 29일 로이터통신이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할...
'아스파탐 대체재 찾아라'…대책마련 나선 식품·유통업계(종합) 2023-07-14 11:02:29
중"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첨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에 아스파탐 대체재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글로벌 펩시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도 대체원료 물색나서 유통업계도 자체 브랜드 제품에 함유된 아스파탐을 다른...
'아스파탐 대체재 찾아라'…대책마련 나선 식품·유통업계 2023-07-14 07:35:01
중"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에 아스파탐을 첨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에 아스파탐 대체재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글로벌 펩시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도 대체원료 물색나서 유통업계도 자체 브랜드 제품에 함유된 아스파탐을 다른...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식품업계롯데칠성음료 ‘탐스제로’는 1978년 출시된 과즙 탄산음료 ‘탐스’를 리브랜딩 한 제품이다. 브랜드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최근 탄산음료 트렌드에 맞춰 대폭 바꿨다.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당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탄산가스 볼륨은 키워 입안 가득 톡 쏘는 청량감을 높였다. 파리바게뜨의 햇블루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