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朴, 中企 해외진출 강조…수출지원기관 대책 부심>(종합) 2013-03-19 18:47:38
자금 지원 등 다층적 밀착 지원체계를 구축할계획이다. 코트라는 이와 별도로 중소기업에 대한 글로벌 역량 테스트를 거쳐 현지 수요에맞는 입주 업체를 선정하고 맞춤형 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등 내실을 기한다는 나름의 방침을 세웠다. 코트라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테스트를 기반으로 국내 무역관을...
한전산업개발에 무슨 일 있길래 2013-03-19 16:48:27
한라건설 등으로 구성된 한라그룹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하지만 한라그룹은 4개월 뒤 지분 취득을 위한 협상이 결렬돼 인수 계획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한전산업개발은 전기 검침 및 전기요금 청구서 송달,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등 한국전력의 부대업무를 수임해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한전이 1990년 100% 출자해 설립한...
[어워드 경영] 동부그룹, 포상 통해 품질·인프라·인적역량 혁신 2013-03-19 15:30:39
‘인적 역량의 혁신’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계열사 중에는 동부화재가 2008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동부화재 베스트 프랙티스 대회’를 열고 있다.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함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베스트 프랙티스 대회는 개인사업 부문을 비롯해 총 8...
2013 춘계 `서울패션위크` 25일 개막 2013-03-19 14:19:36
선정된 ‘IFC서울’은 국제적 비즈니스 환경과 패션, 문화, 외식 등이 어우러진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패션축제와 다양한 컨셉트의 이벤트로 한국 패션의 현주소와 패션한류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2013 춘계 서울패션위크`는 신진부터 기성디자이너를 아우르는 다양한 형태의...
아이와 함께 즐기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 `인기` 2013-03-19 09:48:35
캠핑음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적인 행사로 준비할 계획이다. 국가대표 셰프들이 다양한 캠핑요리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캠핑요리를 선보이는 `다담 요리축제`를 메인 이벤트로 구성했다. 또, 퀴즈대회, 포토이벤트 등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Thank 休(휴) 캠핑행사`...
[마켓인사이트] 1000억 글로벌 문화콘텐츠펀드 재조성 2013-03-18 16:58:00
1차사업’을 통해 글로벌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부의 출자액은 400억원, 나머지 600억원은 운용사로 선정된 업체가 맡는다. 글로벌펀드는 문화부가 2011년 ‘국내 문화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해 기획한 펀드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발굴, 투자한다. 이번에는...
[마켓인사이트] 미시간벤처 "친구야~ 내가 쏜다 20억" 2013-03-18 16:55:14
배급사 및 일반 투자자를 선정하는 권리도 있다. 총제작비의 30~50%가량을 직접 부담하는 경우가 많다. 친구2의 순제작비는 48억원이다. 여기에 광고·홍보(p&a) 비용으로 22억원을 책정해 총제작비는 70억원 정도다. 메인 투자자인 미시간벤처와 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절반씩 조달하는 구조다. 미시간벤처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샤트렌, 직장 여성들의 감성적 캐주얼 스타일 주도 2013-03-18 15:32:07
브랜드스타’에서 8년 연속 여성의류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샤트렌은 프랑스의 세련되고 합리적인 감성을 콘셉트로 직장인 등 사회활동이 많은 여성들에게 다양한 캐주얼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다.샤트렌은 올해 매출 2000억원대 대형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value, volume, vogue 등 ‘3v’ 전략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대한항공, 2019년까지 지구촌 140개 도시 하늘길 연다 2013-03-18 15:32:01
5년 연속 항공사 부문 가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라는 비전을 내걸고 창사 50주년이 되는 2019년 연 매출 25조원 달성과 세계 10대 항공사 진입을 목표로 비상하고 있다. 이 같은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한항공은 올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하고...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미스터피자, 최고 피자 원료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 제쳐 2013-03-18 15:31:46
연속 피자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미스터피자는 1990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연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최고급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웰빙 지향 프리미엄 피자를 개발해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았다. 미스터피자는 창업 초기부터 수타, 수제, 석쇠구이 원칙을 지키고 ‘300% 원칙에 충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