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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버냉키 효과-지표 호조 긍정적" 2013-02-27 10:17:02
된 사실이 하나도 없다, 똑바로 알고 와서 이야기하라"며 무시하는 발언을 했다. 그러니 다시 밥 코커 상원의원이 출구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연준이 양적완화 기조를 접고 유동성을 회수하는 것이 바로 출구전략인데 이렇게 출구전략에 나서는 순간 연준은 큰 수익을 보는 것이 아니냐"며 따졌더니 버냉키가 여기에...
"코스피, 점진적 상승..중국계 자금 유입 우호적" 2013-02-27 10:10:15
음식료나 섬유, 비금속 광물, 전기전자, IT주, 금융, 은행이나 증권업에 대한 단기 관심이 필요하다. 2000선을 강하게 돌파한다면 매물이 주춤할 수 있겠지만 최근 흐름은 계속 지지부진하고 2060선이 2012년 3월의 고점이기 때문에 고점에 접근하면서 투신권에서는 매물이 지속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외국인이 2월 ...
시중은행 예금금리 3% 턱걸이…2월에도 하락세 2013-02-27 08:00:15
내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한국은행이 3~4월 중 기준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있어 예·적금 금리가 더 떨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이달 25일부터 '하나369정기예금' 금리를 0.1%포인트 내렸다. 이에 따라 300만원 이상 3천만원 미만 예금에 대한 금리는 연...
"동경만으론 미국에 절대로 오지마라" 2013-02-26 20:33:42
하나다. 이런저런 바쁘다는 핑계로 등록하고 포기하고를 밥 먹듯이 했지만, 영어실력은 제자리. 이런 사람들이 미국에 온다고 영어가 쑥쑥 느는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미국에 살아도 확실한 목표와 노력 없이는 영어실력은 제자리걸음이다. 특히 30대가 넘어서 미국에서 영어로 승부하겠다는 생각을 가진 독자라면, 성공...
외환은행 노조 TV 광고, 속 뜻은? 2013-02-26 18:01:02
외환은행은 현재 모기업인 하나금융이 상장폐지를 추진 중에 있다. 외환은행 노조는, 작년 금융위원회의 참여아래 하나금융이 외환은행 직원들과 합의한 내용을 1년도 안 돼서 폐기하려한다며 외환은행 상장폐지를 극구 반대하고 있다. 노조 측은 “하나금융지주는 ‘자회사 지분을 지주사가 100% 보유하는 것이...
<워크아웃 신청 쌍용건설 운명의 관건은 45억원>(종합) 2013-02-26 17:49:35
경영정상화를 돕는 게 시급하다는 점을 지적하고서 채권은행들의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일단 채권단에서 45억원을 부담하고 이 돈에 협약채권과 같은 지위를부여해 앞으로 유상증자를 통한 매각 때 상환을 보장받도록 하는 방안이 거론된다. 채권단은 여기에도 난색을 보인다. 일단 `45억...
하나은행 노사, 사회공헌사업 공동 추진 2013-02-26 17:41:00
하나은행은 노동조합과 노사합의를 통해 임직원급여에서 매월 일정액을 공제해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를 위해 노사가 공동 운영하는 `사랑나눔활동 기금'을 설치하기로했다. 책임자 이상 직원은 매월 급여에서 5천원과 천원 미만의 금액을, 행원들은 3천원과 천원...
[한경포럼] 달러의 귀환 2013-02-26 17:22:18
은행 총재까지 달러 위기론을 외쳤던 중국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의 특별인출권(sdr)을 기축통화로 삼자는 주장까지 했었다. 이런 중국이 달러 뒤에 서겠다고 자세를 낮춘 것은 백기 투항이나 다름없다.중국도 “달러밖에 없다” 인정사실 대안이 없다. 강력한 대항마라던 유로화는 이번 재정위기를 통해 분명한 한계를...
[다산칼럼] 위대한 도전, 제2 한강의 기적 이루자 2013-02-26 17:18:09
87달러에 불과해 세계 최빈곤국 중 하나였다. 그러나 한국 경제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산업화에 성공, ‘한강의 기적’을 달성했다는 칭송을 받았다. 세계은행은 ‘동아시아의 기적’으로 명명하기도 했다. 이 한강의 기적을 직접 국내외 산업전선에서 피땀 흘려 이뤄낸 장년들에게 제2 한강의 기적이라는 말은 가슴...
9호선 보장수익률 놓고 서울시-맥쿼리 또 충돌 2013-02-26 17:17:26
신한은행(14.89%)이 대주주로 참여했다. 이 중에서도 2대 주주인 맥쿼리인프라가 “투자자 이익에 손실을 끼칠 수 없다”고 시 요구에 강력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와 9호선의 갈등은 지난해 4월부터 비롯됐다. 9호선이 경영적자를 이유로 시와 협의 없이 요금을 500원 인상하겠다고 일방적으로 발표한 뒤 갈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