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러브 커피] 시장 규모 4조…커피에 빠진 한국 2013-08-08 15:34:00
1월 ‘강글리오 커피’로 믹스커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건강 기능성을 내세워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완제품 커피음료 시장에서는 롯데칠성음료 빙그레 동서식품 남양유업 등 기존 강자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커피음료 1위인 롯데칠성음료는 고급 원두커피음료인 ‘칸타타’로만 올해 1000억원의...
[아이 러브 커피] 카페베네, 계절별 색다른 음료 '골라먹는' 재미 2013-08-08 15:29:16
음료 신메뉴의 판매량도 증가세다. 카페베네 빙수는 중국에서도 한국식 이색 디저트로 인식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베네는 메뉴 개발 초기부터 중국 등 해외 시장을 염두에 두고 외국인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카페베네는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중 처음으로...
[아이 러브 커피] '전통 강자' 동서식품, 떠오르는 남양…네슬레는 '고전' 2013-08-08 15:29:12
면치 못했다. 지난해 5.1%였던 네슬레의 시장 점유율은 올 상반기 3.9%로 떨어졌다. 롯데칠성음료가 1.5%의 점유율로 뒤를 이었다. 동서식품은 대표 브랜드 ‘맥심’을 앞세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맥심은 1980년 출시 이후 30여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동서식품의 대표 브랜드다. 맥심 모카믹스는 주요...
[아이 러브 커피] 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 '카누' 4억잔 팔려 2013-08-08 15:29:02
커피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1968년 설립 이후 40여년 동안 새로운 맛의 커피를 계속 개발해 온 동서식품은 일반 가정에 커피를 보급한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1974년엔 국내 최초의 커피 크리머인 ‘프리마’를 개발했고 이를 바탕으로 1976년 세계 최초로 커피와 크리머, 설탕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커피믹스를...
약관 20세 `비락식혜`의 무한 변신 2013-08-08 11:08:37
제품”이라며, “‘비락식혜 컵’의 출시로 전통음료의 소비 연령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비락식혜’는 450억 원 규모의 전통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매출을 점유하고 있는 전통음료의 리딩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3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50억 원이 판매됐습니다....
현대硏 "韓식료품 소비자물가 상승률 OECD 3위" 2013-08-08 11:00:37
상승시킨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의 식료품·비주류음료 소비자물가가 2007∼2010년 20.1% 상승하는 동안 농산품의 생산자물가는 6.5% 상승하는 데 그쳤다. 두 부문의 격차 13.6%포인트는 OECD 29개국 중 4위다. 이처럼 식료품·비주류음료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원재료인 농산품 생산자물가상승률보다...
20년 `비락식혜` 새옷입는다 2013-08-08 10:01:29
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매출을 점유하고 있는 전통음료 선두 브랜드로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50억원이 판매됐습니다. 출시이후 지금까지 4억 리터, 모두 17억 개(238ml 캔 기준)가 팔렸으며 사용된 쌀만 해도 1만t(80kg 쌀 한가마니 기준 12만5000포대)수준입니다. 팔도는 정체돼 있는...
웰빙음료에 밀려…'단물 빠진' 오렌지 주스 2013-08-07 16:51:45
오렌지 주스를 멀리하는 미국인이 늘면서 오렌지 주스 시장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이달 들어 오렌지 주스 선물 거래액은 4억4408만달러로 2011년 같은 기간보다 60% 급감했다. 올 들어 하루 평균 거래량은 2233건으로 10년 새 15% 빠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레드불, 비타민워터 등...
올 상반기 식음료 트렌드 `간편VS홈메이드` 2013-08-06 17:02:51
음료를 간편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탄산수 제조기 소스를 출시했다. 손쉬운 사용법과 기존 탄산음료와 달리 설탕, 방부제, 색소, 인공 첨가물 없는 건강한 탄산음료를 만들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다. 또한 캡슐 커피머신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캡슐커피머신은 캡슐에 원두를 갈아 진공 포장한...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롯데, 해외서 초대형 복합쇼핑몰 '승부'…자카르타 이어 선양·하노이 공략 2013-08-05 15:32:35
개장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역시 해외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국내(104개)보다 중국(105개)에서 더 많은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공항 면세점에 잇달아 진출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자카르타 롯데쇼핑 에비뉴점에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시내면세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