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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하고 숨고 싶었다"…사퇴 심경 밝힌 조만호 무신사 대표 2021-06-04 14:36:04
상품과 콘텐츠를 도달하도록 하는 일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수년간 스스로 숙제라고 생각하고 크고 작은 시도를 해왔으나, 국내 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쫓아가는 데 우선순위가 밀려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무신사 대표로서 제 개인의 임무는 여기서 마치고 회사와 관련된 업무는 모두 내려놓지만, 중장기적으로...
[스타트업 인턴을 만나다 ③] “함께 만든 뉴스레터, 4개월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죠” 황준영 퍼블리 인턴 2021-06-03 13:51:16
맡은 업무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프로덕트 매니저에게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게 중요하다. 가설을 세운 다음, 그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어떤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고, 분석한 자료를 어떤 식으로 활용할 것인지 사고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상품이라면...
소비자 만족에 대한 집념…'글로벌 e커머스' 쿠팡 만들다 2021-06-02 15:26:31
정도다. 최소한의 노동력을 투입하면서도 상품 이동을 빨리 하기 위해 쿠팡이 새로 연결한 컨베이어벨트 길이만 약 60㎞다. 쿠팡의 AI기술은 라스트마일 배송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육체노동을 줄이는 데도 활용된다. 해당 지역을 처음 담당하는 배달맨 쿠팡친구가 숙달된 동료와 비슷한 수준의 업무 효율을 낼...
미래 모빌리티·AI…현대차, 745억 펀드 조성해 유망 스타트업 지원 2021-05-31 16:07:22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신기술 상품화를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사내 스타트업의 독립도 지원한다. ○제로원 펀드로 스타트업 투자현대차그룹은 지난 2월 ‘제로원 2호 펀드’를 설립해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또 산업은행과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클릭 터치만으로 닭가슴살, 샐러드 비대면 주문 2021-05-27 16:07:02
인력과 업무 시간을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효과로, 2019년 대비 2020년의 매출이 약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미트리는 채널톡 서비스 도입 후 전화 상담의 약 20%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고객 상담량을 약 2배 증가시켰다. 확실한 구매 연결을 위해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이나 단순 문의는...
소득 높은 연예인, 세금 폭탄 피하는 비결은 [크리스권의 셀럽&머니] 2021-05-27 11:17:33
상품에 가입하는 게 세금 감면에 도움이 되는지’ 등 사소한 궁금증도 전문가에게 확인하는 게 좋다. 사람에 따라, 케이스에 따라 다른 컨설팅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사업자가 있으면 지출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경비의 범위가 확대되기 때문에 유리한 측면이 있다. 면세 사업자로 신고되는 연예인은 사업자 유무가...
파스토, 해외 명품 및 유망 상품 '원스톱 소싱 서비스' 론칭 2021-05-26 09:00:06
등 판매자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업무들을 대행함으로써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현재 파스토는 현재 명품 화장품(Chloe, Diptyque, Hermes 등), 명품 잡화(CHANEL, Vocier 등), 명품 가전(SMEG, WMF 등), 유아용품(Steiff, Affenzahn 등), 식품(Aptamil, Milka, Orthomol, Sanostol)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소싱...
어느 '코인 중독자'의 고백 [임홍택의 새로운 세상 읽기] 2021-05-25 18:53:33
일했다. CJ인재원 신입사원 입문 교육과 CJ제일제당 소비자팀 VOC(Voice of Customer) 분석 업무,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했다. 빨간색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전국빨간차연합회(전빨련) 회장을 맡고 있으며 외교부 혁신이행 외부자문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포스퀘어 스토리》(2011년) ,...
영업규제 풀린다…보험업계도 거센 '비대면 바람' 2021-05-20 15:33:06
또 컨설턴트의 상품 설명 이후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보험 가입심사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진단 서비스’,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만 담은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약관’, 변액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AI 추천 펀드 서비스 등도 운영 중이다....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출범으로 상담·심사시간 확 줄여…年 30억 비용절감 2021-05-20 15:28:51
영상으로 확인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수리 기간도 단축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소비자가 직원들과 직접 만날 필요 없이 사고 처리 전 과정을 해결할 수 있어 코로나19를 계기로 대면 서비스를 꺼리는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제는 자동차보험의 필수로 자리잡은 운전자습관 연계보험도 DB손해보험이 2016년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