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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구글·애플에 "돈 버는 게임, 출시 말라" 2021-12-27 17:10:22
게임 출시를 막지 못한다는 게 정부의 판단이다. 게임위는 게임산업진흥법의 ‘경품 금지’ 조항을 근거로 P2E 게임의 국내 유통을 금지하고 있다. 정부와 게임사 간 갈등은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 올 들어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등 국내 게임사들도 P2E 모바일 게임을 내놨다. 게임위는...
"갤주 또 왔습니다^^"…이재명 이번엔 '게임 표심' 공략 2021-12-12 11:11:32
후보는 "근본적 해법은 게임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전해질 창구를 만드는 것이다. 이미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라는 기구가 있지만 기구 자체가 너무 작고 실효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다"고 했다. 이 후보는 "대안 마련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님들이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NFT게임 국내선 불법…해외시장만 뚫으라고? 2021-11-28 18:06:52
글로벌 게임 동향에 맞게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을 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한국에서는 게임 자체가 사행성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게임의 경제나 재화가 게임 밖으로 나오면 사행이라고 규정한다”며 “게임법의 이런 사행성 규정 자체가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주완 기자...
[월드&포토] "양념이 퍼펙트"…미 캘리포니아주 김장하는 날 2021-11-24 08:00:04
산업 진흥법에 근거해 11월 22일을 법정 기념일인 '김치의 날'로 정했고, 석 달 전 캘리포니아 주의회도 한국 기념일을 그대로 따와 '김치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행사장에는 테이블마다 두 쪽의 절인 배추와 한국에서 공수해 온 김칫소가 놓였습니다. '아이 러브 김치'를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은...
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나섰지만… 2021-11-14 17:55:19
한국게임학회장인 위정현 중앙대 교수는 “일부 게임업체가 확률을 속이고 있는 것이 밝혀진 만큼 자율 공개하는 정보는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확률형 아이템 종류와 종류별 확률 공개 의무 등이 담긴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발의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은 “게임업계에 수차례 자정 기회가...
디지털경제연합 "ICT 기능 통합 '디지털경제부' 만들어달라" 2021-11-11 10:00:05
퀵커머스(즉시배송),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게임, 포털 등 세부 업종 특성을 반영한 분과를 만들어 전문적이고 속도감 있는 규제 완화와 진흥 정책을 내놔야 한다"고 설명했다. 디경연은 부처 신설과 함께 '디지털경제 발전법'을 만들고, 국가 간 온라인 상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보호와 피해 구제를...
2030 몰리는 '파티룸'…방역 사각지대 되나 2021-11-07 17:59:08
관광진흥법상 도시지역에선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등록돼 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규정은 사실상 사문화돼 서울의 에어비앤비는 숙박까지 가능한 파티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상당수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은 ‘보드게임 장비 구비 완료, 와인바 있음, 생일 파티 가능’ 등의 홍보글을...
"올해 한국광고 50년…'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시급하다" 2021-10-30 15:41:03
광고 산업을 담당하는 전담 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토론에 나선 박찬규 제일기획 상무는 “올해 콘텐츠 산업을 위한 정부 예산은 음악 542억원, 게임 650억원, 영화제작 지원 482억원인데 광고산업에는 고작 18억원만 배정되었다”며 조속한 광고산업진흥법 제정을 촉구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新규제정책의 시금석, 블록체인 산업 [여기는 논설실] 2021-10-08 09:38:03
칼을 들이대는 관계당국을 보면서 한국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를 걱정하는 시각도 적지 않다. '한국적 전통'의 하나인 닭 잡는 데 소 잡는 칼을 또 동원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다. 0000육성법, ****진흥법, @@@기본법, #####진흥법 좋아하고 내세우며 툭하면 정부를 신산업 부문에 끌어들이려는 민간 일각의...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한국 광고산업의 재도약을 위해서… 2021-09-22 16:49:27
콘텐츠산업 중 1위, 생산 유발 효과는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 그럼에도 게임과 만화를 비롯한 다른 콘텐츠 분야에는 진흥법이 있지만, 광고 분야는 산업 진흥에 대한 근거 법이 없다. 늦어도 너무 늦었다. 이제라도 가칭 ‘광고산업진흥법’을 조속히 제정해야 한다. 광고산업진흥법에서는 광고산업 진흥에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