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드라마 한 편당 최대 30억 지원" 2022-12-20 18:38:05
20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콘텐츠진흥원은 OTT 드라마에 작품당 15억원을 주던 지원금을 최대 3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비드라마는 작품당 4억원까지 제공한다. 지원작은...
관광공사 "K콘텐츠·스토리텔링 살려 2027년 3천만 관광객 신화" 2022-12-14 13:44:16
글로벌 여행 플랫폼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많이 검색된 여행지로 서울이 전 세계 4위를 차지하는 등 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졌고 방한 의향도 높아지고 있다"며 "과감한 혁신으로 변화를 선도하고 국민, 업계, 유관기관과 소통하는 기관으로 한국관광산업의 대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chacha@yna.co.kr...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의 의료·교육 지원 2022-12-13 10:05:19
대웅제약의 의지와 한류의 주요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는 진흥원의 의지가 더해져 성사됐다. 기부 물품 전달식에는 대웅제약, 진흥원을 비롯해 각 교육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 현장에서 기증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농수산식품 수출, 10달 만에 100억 달러 돌파 2022-11-17 16:46:53
이후 세계 인플레이션 심화와 환율 상승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수출증가세 둔화 조짐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aT는 주요 수출시장을 중심으로 한류와 연계한 K-푸드 홍보, 온?오프라인 판촉, 신선 농산물 항공물류 지원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aT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롯데마트, 인니에 한식 가정간편식 개발 '푸드 이노베이션 랩' 2022-11-06 06:00:02
FIC 센터장이 간다리아점을 방문해 FIL 컨설팅을 제공하고 '깐쇼새우', '양장피' 등 한류 콘텐츠에서 자주 노출되는 글로벌 음식 레시피를 교육하기도 했다. 2008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롯데마트는 현지에 49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국특허기술진흥원 "지식재산 한류 일으키겠다" 2022-10-25 15:30:25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시대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IP)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세계 각국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IP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물밑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이하 특허기술원)이 지난 8월 새로 출범했다. 2011년 한국특허정보원 부설...
작지만 강한 나라, 싱가포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2-10-17 16:14:27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최근엔 싱가포르 기업과 자본의 한국 진출도 활발하다. 지난해 기준 싱가포르는 한국의 3위 투자 유치 국가로 부상했다. 데이터센터, 콘텐츠, 물류센터, 친환경 등에 대한 직접투자와 스타트업 펀드 간접투자 사례가 줄을 잇고 있다. 글로벌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더...
베트남에 '미용성형 한류' 전파…호찌민서 학술대회 2022-10-11 17:19:24
베트남에 '미용성형 한류' 전파…호찌민서 학술대회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개최…의료계 종사자 등 2천명 참석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는 지난 9일 베트남 호치민 GEM센터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동방메디컬,...
경북도, 파급효과 1조원 규모 메타버스 사업 시동 2022-10-06 15:49:24
?한류 메타버스 거점 조성과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글로벌 한류 메타버스 거점 조성을 위해서는 ▷한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 ▷한류 메타버스 월드 ▷메타버스 데이터센터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계적 브랜드인 한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성장?확산시킬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한류열풍도 K뷰티를 이끄는 힘일텐데요. 일본 MZ세대들은 트와이스처럼 화장하고 싶어한다고요. <기자> 한국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적인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국민 걸그룹으로 통할 정도입니다. 한국은 이제 글로벌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건데, 넷플릭스만 봐도 톱10 컨텐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