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애드테크' 매드업, IPO 본격 시동 2025-11-02 16:45:49
미래에셋증권이다. 2011년 설립된 매드업은 디지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게 주요 사업이다.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레버 엑스퍼트’를 통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이를 데이터로 가공한 뒤 AI 기술을 활용해 시간이나 날씨 등 조건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정해준...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2023년 사이 매출이 900% 이상 증가하며 인도 디지털 금융시장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인도의 소비 시장 규모는 2033년까지 2조 달러로 확대될 전망이다. 인도가 ‘스타트업 강국’이라는 점도 주목할 지점이다. 지난 5월 기준 인도에는 약 14만 개의 스타트업과 119개의 유니콘...
콘센트릭스 CATALYST, Shopify 기반 아모레퍼시픽 글로벌사이트 구축 완료 2025-10-31 09:00:01
더욱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략적 통찰을 결합한 선도적 디지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Shopify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Fortune Global 500을 포함한 2000여 글로벌 고객사에 End-to-End(E2E) 디지털 솔루션과 고객 경험(CX)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할때도 기술전환 주목해야" 2025-10-30 17:34:41
“디지털 경제가 발전하면서 공간의 활용 개념이 재정립되고 있다”며 “오피스와 호텔을 주거용으로, 노후한 시설을 e커머스를 위한 냉동 창고로 바꾸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같은 흐름에 무작정 편승하기보다 냉정하게 옥석을 가려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하시 아그라왈 아이스퀘어드...
매드업, 내달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AI 솔루션 기업가치 부각 기대 2025-10-30 14:40:29
매드업의 자체 기술력을 담은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다. 레버 엑스퍼트는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이를 데이터로 가공한 뒤 시간이나 날씨 등 조건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정해준다.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해 가공하는 수준을 넘어 AI 기술을 활용해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대안을...
페이팔 품은 챗GPT…날개 단 'AI 쇼핑' 2025-10-29 11:39:05
결제 업체 페이팔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와 손잡고 자사 디지털 지갑을 챗GPT에 탑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미 경제 매체 CNBC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난 주말 사이에 체결됐으며 내년부터 페이팔 이용자와 판매자는 챗GPT에서 상품을 사고 팔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알렉스 크리스 페...
[테크스냅] 이노그리드, 국민대와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업무협약 2025-10-29 10:46:14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내달 4일까지 '춘식이X사랑의열매' 배지 디자인 투표를 한다. 이 캠페인은 생산·유통비를 제외한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올해는 자립준비청원을 위해 기부한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디자인은 내달 24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고 수익금 전액은...
페이팔,실적전망 상향+오픈AI와 제휴 소식에 주가 급등 2025-10-28 21:48:26
리뷰를 평가하며 시간별로 가격을 추적하는 디지털 비서 역할을 한다. 페이팔의 CEO인 알렉스 크리스는 “오픈AI와 협력해 에이전트 커머스 프로토콜을 채택함으로써 몇번의 탭으로 채팅에서 결제까지 진행하는 결제 및 상거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이팔은 이날 연간 조정 주당순이익(EPS)을 당초...
CJ ENM “엠넷플러스 ‘글로벌 K팝 팬덤 허브’로 만든다” 2025-10-28 15:18:30
1972억원, 171억원을 기록하며 영화·드라마, 커머스 등 다른 사업영역보다 견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당초 CJ ENM의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을 위한 투표 앱(어플리케이션)으로 론칭한 엠넷플러스는 지난해 말부터 라이브 공연 스트리밍 등 CJ ENM의 K팝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는 플랫폼으로 리포지셔닝하며 가입자가 대폭...
‘나 혼자만 레벨업’이 빅크에 뜬다… 아이스 쇼 티켓부터 MD까지 오픈 2025-10-28 13:17:51
기반 스트리밍, 팬 인터랙션, OTT 영상, 커머스 등 공연 전반의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빅크는 이러한 통합 환경을 통해 팬들에게는 실시간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아티스트에게는 확장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와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팬서비스 기회를 제공하며 엔터테크 산업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