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민' 상업화 논란에…中 '인민커피관' 간판 바꿨다 2025-11-09 14:17:41
최근 중국 내 30여곳에 '인민커피관' 직영점을 개설했다. 로고는 마오쩌둥의 서체(毛體字)를 본떴고, '마오쩌둥 시대'인 개혁·개방 이전 스타일로 가게를 꾸며 중국 SNS에서 관심을 모았다. '인민커피관'은 '중국'이라는 두 글자나 붉은 별, 중국 지도 등을 곳곳에 활용했고, 파인애플맛...
"'인민' 함부로 쓰면 안돼"…中 복고풍 카페체인 사과·시정조치 2025-11-09 13:49:39
내 30여곳에 '인민커피관' 직영점을 개설했다. 로고는 마오쩌둥의 서체(毛體字)를 그대로 따라 했고, '마오쩌둥 시대'인 개혁·개방 이전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관심을 모았다. '인민커피관'은 '중국'이라는 두 글자나 붉은 별, 중국 지도 등을 곳곳에 활용했고,...
필립와이너 볼트테크 아태 대표 "AI로 '클릭 한 번'에 보호 완성하는 시대 온다" 2025-11-09 13:16:01
운영된다. 소비자가 ‘볼트테크’ 로고를 보지 않아도 통신사나 전자상거래 앱 결제 화면에서 체크 한 번으로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와이너 대표는 “고객이 보험을 따로 찾아 가입하지 않아도, 파트너사의 서비스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보호(Protection) 기능이 탑재되도록 만드는 것이 볼트테크의 역할”이라고...
윤남노, '한남동 고급빌라 이사' 소문 파다하더니…놀라운 근황 2025-11-09 08:34:06
동네도 그대로고 여기도 지하다. 심지어 관리비 포함 월세 55만원"이라고 덧붙였다. 송은이 역시 "이사는 갔는데 고급은 아니다"라고 윤남노의 말을 거들었다. 윤남노는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요리하는 돌아이'라는 별명으로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이후 JTBC...
'빨간 십자가' 잘못 썼다가…전소미, 고발당했다 2025-11-07 12:04:31
홍보 과정에서 대한적십자사 로고를 무단 사용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전소미와 '뷰블코리아' 대표이사 A씨에 대한 대한적십자사 조직법 위반 혐의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7일 밝혔다. 고발인은 구호와 의료 목적의 적십자 표장이 상업적으로 사용될 경우 본래의 인도적 의미가 훼손되고, 실제 구호...
"돈두댓" 제이미맘 겨울패션 떴다…또 비상 걸린 대치맘들 2025-11-07 11:15:27
로고 대신 절제된 실루엣과 고급 소재로 승부하는 명품 스타일이 중심을 이룬다는 점이 포인트다. 이는 펜데믹 이후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헬렌카민스키 모자부터 에르메스 시프레 슬리퍼, 비통 케이프에 이르기까지 대치맘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 총출동했다....
車공장에 로봇 기반 스마트팜…현대차그룹 혁신, 디자인상 수상 2025-11-07 09:54:24
어시스턴트 디자인은 기아의 로고를 기반으로 심플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구현돼, 고객이 움직이는 모든 순간에 영감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아만의 브랜드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 지난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전시관도 전시 부문과...
"명백한 실수, 진심으로 사과"…전소미, 고개 숙인 이유는 2025-11-07 07:22:15
론칭한 뷰티 브랜드 글맆 측이 적십자 로고를 무단 사용했다는 지적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글맆 측은 6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대한적십자사의 상징과 유사하게 인식될 수 있는 요소가 사전 승인 없이 사용된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관련된 콘텐츠 사용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조치를 진행 중이다. 진심으로...
조던 카드 한장이 '187억원'…샤넬백 보다 비싸게 팔린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7 06:31:36
나타났다. 지난 8월 헤리티지 옥션에서 '조던·코비 듀얼 로고맨(1/1)' 카드가 1293만 2000달러에 낙찰되며 역대 스포츠 카드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샤넬 클래식 미디엄 플랩백의 미국 판매 가격 1만1300달러(지난달 기준)를 압도하는 금액이다. 수집품 경제를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은 단순히 '옛날이...
다시 돌아온 '茶이나' 시대 2025-11-06 18:08:46
로고를 만들었고, 디자인이 화려하다. ‘백아절현’과 같은 문학적 메뉴명도 특징. 중국의 차 문화는 일반음료로 확장돼 편의점 등의 진열장에서 백차, 녹차, 우롱차, 보이차 계열의 음료가 불티나게 팔린다. 역사 속 중국과 세계를 그토록 열광하게 한 차는 다시 현대의 중국 청년들에게 ‘일상다반사(日常茶飯事: 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