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 글로벌 진출 지원"…크림, '스탠드오일' 인니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5-10-27 10:55:41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크림 관계자는 "스탠드오일 플래그십 스토어는 해외 시장 내 총판, 결제 제휴, 로컬 파트너십을 연결한 크림의 가교 모델을 본격화한 성공적인 사례"...
대만이 업어 기른 로컬 아티스트, 갤러리가 세계로 이끈다 [아트 타이베이&타이베이 아트 위크] 2025-10-27 09:37:40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그것이 바로 우리 브랜드(갤러리)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일”이라며 “이러한 과정은 작가와 갤러리 간의 ‘공동 브랜딩(co-branding)’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우리 갤러리의 핵심 사명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대만 로컬 아티스트와의 만남은 전시장 밖에서도 이어졌다. 티나 켕 갤러리(Tina...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박영하 디렉터와 협업해 CI 리뉴얼 2025-10-27 08:53:46
뉴욕 스튜디오 책임디자이너,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수석디자이너, SPC그룹 디자인 디렉터, 스타벅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을 역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평창동계올림픽 룩디자인, 파리바게뜨 BI 리뉴얼, 스타벅스코리아의 로컬 디자인 시스템 정립, BTS+스타벅스 글로벌...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광주서 닻 올린다…"희망이 되는 소비" 2025-10-26 12:00:09
광주·전남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50개가 참여해 지역특산품과 수공예품, 로컬푸드 등을 선보이는 판매전을 함께 연다. 최근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굿즈 제작사로 주목받은 '율아트'와 수제 음료 브랜드 '단물가게', 전통과자 오란다 제조업체 '가온잠뜰' 등 젊은 창의력과 ...
‘APEC 경주, 네이버와 함께하는 비로컬위크 개막 2025-10-26 09:01:14
계기로 경주는 세계가 주목하는 로컬브랜드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며, “비로컬위크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지역의 가치와 문화를 세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로컬 이코노미 모델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상권과 로컬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LG전자 인도법인, 본사 뛰어 넘었다…"PER 50배 달해" 2025-10-23 16:02:09
1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현지 로컬 업체들은 프리미엄 가전 제조 경험이 부족해 기술·브랜드 측면에서 격차가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LG전자는 다른 국가에서 검증된 프리미엄 제품을 인도 소비자 취향과 사용 환경에 맞게 로컬라이제이션해 공급하는 전략을 펼친다면 우위를 확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 핵심...
현대백화점, 태국 시암피왓그룹과 협력…현지 뷰티·생활용품 소개 2025-10-23 15:46:44
빠르고 소비자의 안목이 높아, 새로운 브랜드가 성장하기에 적합한 환경”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시암피왓그룹과 태국 로컬 브랜드의 상시 판매 체계를 마련하고, 아세안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가 진출할 수 있는 공동 플랫폼 구축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 브랜드를 단순히 수입하는 수준을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중소 식품업체 발굴 2025-10-23 10:00:37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운영을 총괄하고, 시식 행사 등 여러 고객 참여 이벤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이 적은 중소 업체들을 위해 식품 안전·법무·마케팅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로컬 상권의 강소 브랜드들이 가진 창의성과 유통...
6억 쏟아 '827억 효과'…"손님이 끊이질 않아" 상가들 '환호' 2025-10-22 13:00:02
사업과 ‘뮤직·패션·웹툰·뷰티·로컬·필름·투자·아트·크래프트·테이스티성수’ 등 10개 협력 사업으로 구성됐다. 조직위원회는 프로그램별 유입·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내년에는 음악·패션·웹툰 등 대중 친화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투자·뷰티 등 거래·체험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6억 투자로 827억 ...
"한국 도착하자마자 왔다"…빵집도 감자탕집도 외국인 천지 [현장+] 2025-10-21 19:40:01
일대는 디올 성수, 올리브영N, 탬버린즈 등 글로벌 브랜드 매장이 밀집한 거리다. 매달 새로운 팝업스토어가 문을 열고, 주중 낮에도 골목은 늘 사람들로 붐빈다. 특히 3번 출구 방향의 '카페 거리'는 사진 촬영 장소로 유명해, 커피를 손에 든 여행객들이 카메라를 번갈아들며 사진을 찍는 모습이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