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간] 청년 CEO들의 창업 비결 담은 `나도 돈 벌고 싶다` 출간 2021-05-14 20:31:01
사업은 운이라는 것을. 그 깨달음 덕분에 기본적인 마인드가 변했다. 그로 인해 결국 모든 것이 변했다. ‘10명 가운데 9명이 망한다면 10번 이상 도전할 수 있는 자본력을 갖든가, 그게 아니라면 적은 자본으로 10번 이상 도전할 수 있을 만한 규모의 사업을 이어가야겠구나. 그래야 확률 싸움을 할 수 있겠구나. 더 작은...
KT, 신세계와 'K 콘텐츠' 동맹 2021-05-09 16:48:27
마인드마크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발표했다. 양사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유통, 투자까지 전반적인 파트너십을 견고하게 다지기로 했다. 마인드마크 산하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329, 실크우드의 제작 역량 강화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KT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에 신세계와 '맞손' 2021-05-09 09:29:15
신세계 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법인 마인드마크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비롯해 국내외 유통, 투자 사업 등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크라임 퍼즐'의 공동 투자 협력 계약을...
박재갑·박재을 형제 '우애 경영'의 결실…甲·乙 어우러져 車부품 글로벌 강자로 2021-01-29 16:59:25
심벌마크에도 녹아 있다. 이 회사의 심벌에는 지구를 형상화한 원형 모양에 한자(甲乙)의 갑과 을이 어우러져 있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KBI그룹은 계열사의 사명도 새로운 기업이미지(CI)에 맞춰 점진적으로 변경한다는 계획이다. 박효상 회장(사진)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효율성 증대, 경쟁력 강화로 지속적인 혁신을...
[곽금주의 심리로 읽는 세상] '새출발 마인드셋'을 장착하자 2021-01-10 18:16:09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새 출발 마인드셋’은 세상에 대한 새로운 믿음을 갖고 목표를 정하거나 결정 또는 선택을 할 때 유용하다. 기업 또한 새해 메시지를 제시하면서 변화를 모색한다. 인위적으로 이런 마인드셋을 주입시킬 수 있다. 기업은 소비자로 하여금 새로운 브랜드나 상품에 호기심을 갖거나 사용하게 하는 등...
[연예 마켓+] 한국 아마존은 누구? '콘텐츠 제작' 신세계 vs 'OTT 출시' 쿠팡 2020-12-05 08:33:02
원을 출자해 신설법인 마인드마크를 설립했다. 이후 2개월 만인 올해 6월 '호랑이 선생님', '은실이', 푸른안개', '복희 누나' 등을 집필한 이금림 작가가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 실크우드의 지분 58.1%를 33억 원에 인수했다. 9월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 제작사인 스튜디오...
인사동 문화축제X아시아 호텔 아트페어 서울 15일 개막 2020-10-15 10:41:58
랜드마크를 활용해 사회·문화·역사를 독창적 시선으로 담아낸 '서울 인 마이 마인드' 사진전, 고미술 및 공예 특별전, 가수 최백호·조영남 특별전 등이 눈길을 끈다.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이태호 명지대 교수, 진옥섭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등의 강연, 인사동의 숨은 장인들이자 전문가인 가게 주인들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취임 2020-10-14 09:30:40
그룹 정신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서로 격려하고 힘을 모아 노력하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다"고 부연했다. 정 회장은 1999년 현대차에 입사한 후 2002년 현대차 전무, 2003년 기아차 부사장, 2005년 기아차 사장, 2009년 현대차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부터는 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을 맡아...
[인터뷰] 정혁의 멈출 줄 모르는 고공행진 2020-09-08 10:45:00
마인드와 좋은 생각을 가지고 좋은 에너지를 주고 싶다는 것들이 끼가 된 것 같다” q. 잘생기고 차가워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반전 매력이 있다 “어렸을 때부터 잘생겼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 잘생긴 척도 못 하겠다(웃음).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고 말을 하지 말라고 했었다. 나는 사람들에게...
부산연구원 '경험과 장소성으로 본 부산' 스트리밍 방식 포럼 개최 2020-08-03 14:46:05
마크였지만 지금은 거대한 상징물보다는 도시 공간에서 자신이 느끼고 생각하는, 그래서 다시 봐도 또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마인드 마크’의 시대로 진화됐다”며 “이런 변화를 감안해 랜드마크보다 마인드마크를 발굴해 차별화하는 도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101가지 부산을 사랑하는 법’을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