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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하이텍·감바랩스·크리스틴컴퍼니…부산 기업들 "AI 주도권 잡아라" 2025-11-26 15:48:06
데이터를 제조 플랫폼에 등록 중이며, 국내외 명품 브랜드가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생성형 AI 기반의 디자인 플랫폼으로 신발 기획과 디자인이 간편해졌다”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기업은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고, 신발 디자이너 고령화라는 지역 신발산업의 문제점까...
부산 신세계센텀시티, 3년 연속 연매출 2조원 돌파…지역서 최초 2025-11-26 08:03:59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입점시켰으며 최근 럭셔리 주얼리 '그라프'를 입점시킨 것을 포함해 까르띠에, 불가리, 티파니, 반클리프아펠 등 주얼리, 파텍필립, 롤렉스 등 워치 브랜드를 두루 갖춰 VIP 고객을 집중 공략했다. 지난 5월 '블랙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글로벌 명품 본사와 협의해 차별화 제품을 공수한다. 수백만엔대 코트, 수억엔 상당의 보석 등 각 브랜드가 단청회만을 위해 상품을 공급한다. 매장은 쇼핑몰이 아니라 거대한 연회장으로 변신한다. 계절감을 살린 화려한 장식과 라이브 연주, 최고급 샴페인을 제공한다. VIP 고객에게 쇼핑 그 이상의 ‘비일상적 경험’을...
"글로벌 럭셔리 큰손은 중동…여행·미식·주얼리 급성장" 2025-11-25 16:47:28
명품 부문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정서적 가치, 내구성, 맞춤형 디자인 트렌드가 겹쳐 불확실한 소비 환경에서도 수요가 흔들리지 않았다. 반면 가죽 제품은 역성장했고, 신발은 스포츠 브랜드와의 경쟁이 맞물려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지역별로는 중동이 가장 두드러졌다.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아부다비를...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2025-11-25 10:03:17
신세계는 명품 매장 리뉴얼 후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 중이며, 백화점 부문이 전체 실적 향상에 기여. - 이마트는 SSG닷컴 배송 문제로 인해 온라인 부문 적자가 확대되었고, 스타벅스의 원가와 환율 상승으로 영업이익률이 감소함. - 롯데쇼핑은 다양한 사업 부문 운영으로 인한 비용 증가와 이커머스 투자...
"라부부 中 신소비 담았다"…SOL 차이나 ETF 상장 2025-11-25 09:52:41
고급술, 명품, 보석, 고급차 등 지위 중심 소비가 주류였지만, MZ세대의 부상과 함께 소비 기준은 취향?경험·개인만족·자기표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됐다. 이러한 변화가 상품, 브랜드, 산업 전반의 성장 동력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김정현 ETF사업총괄은 “중국...
"이제 명품백 안 사요" 부자들 변한 이유가…'놀라운 결과' 2025-11-25 09:39:12
요인으로 제시됐다. 수익성 저하는 명품산업 전반에 더 큰 부담을 주고 있다. 주요 브랜드의 영업이익률은 올해 15~16%로 2012년 23%에서 크게 떨어졌다. 사실상 2008년 금융위기 직후 수준으로 돌아간 셈이다. 지난 12개월 동안 산업 전체 기업가치가 약 1000억유로 줄었다는 분석도 포함됐다. 비용 상승과 성장 둔화가...
[더 라이프이스트-더임코치의 컨피던스 코칭] 명품과 코칭 2025-11-24 17:25:27
그 악마는 어디에 숨어 있는가? 명품 브랜드 속성을 상기해 본다. 작품 철학, 디자인, 소재, 마무리, 품질 같은 것이다. 철학과 디자인에는 악마가 숨을 틈이 거의 없다. 숨어 있다고 해도 찾기 쉽지 않다. 그러면 악마는 어디에 있는가? 남은 브랜드 속성, 즉 소재, 마무리, 품질 같은 것을 보자. 이제 눈치채는 독자들이...
김포 '칸타빌 디 에디션', 견본주택 오픈 3일간 25000여 명 몰려 2025-11-24 10:42:16
집을 파는 것이 아니라 칸타빌의 브랜드 철학을 보여드리기 위해 상품마케팅전략팀이 모델하우스 구성부터 상품 설계까지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방문객들의 반응이 좋고, 특히 혁신적인 평면과 서울 접근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칸타빌 디 에디션 모델하우스는...
이장우 "샤넬백 韓 백화점보다 비싸게"…면세·직구 '가격 역전' 2025-11-24 08:48:04
반응도 나오고 있다. 특히 고가의 명품 브랜드의 경우 관세 부담이 커지는 만큼 더욱 가격 효과가 없다는 평가다. 샤넬, 루이비통, 디올, 에르메스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고가의 명품 브랜드의 경우 1000만 원을 넘기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전문가들은 500만 원을 초과할 경우 귀국 시 붙는 세금 때문에 한국에서 사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