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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아야 한다'…이커머스 생존전쟁 속 '옥석가리기' 2025-09-21 06:05:02
부문을 전문화한 버티컬 커머스도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쓴다. 와이즈앱·리테일의 지난달 버티컬 커머스 MAU를 보면 CJ올리브영이 950만명으로 1위다. 다음으로 에이블리 917만명, 무신사 689만명, 지그재그 407만명, 오늘의집 362만명, 컬리 349만명 순이다. 올리브영은 고객이 모바일 앱과 온라인몰에서 주문한 제품을...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추석선물 본판매 경쟁…가을 먹거리 할인 2025-09-20 07:00:04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가 오는 21일까지 가을맞이 패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하는 'OOTD로 완성하는 가을 트렌디 무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트랑스, 민지콩, 안나앤플러스, 꼼파뇨, 체리코코, 모어렌 등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와 소호 몰에 참여해 시즌 상품을 다양하게...
"美日 반응 이정도일 줄은"…아마존, 'K뷰티 해외진출 3개년 계획' 내놨다 2025-09-18 16:02:22
‘버티컬 인티그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제조사와 브랜드, 고객 데이터를 연결해 아마존 단독 상품 출시를 지원하고 글로벌 수요 분석을 기반으로 제품 추천도 진행한다. 신규 고객 확대에도 나선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협업해 오는 10월 K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을 방영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미국 1900만 명이 반했다"…세계 1위도 구애하는 K뷰티 2025-09-18 14:26:27
버티컬 인티그레이션 프로젝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K뷰티 관련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늘린다. 가수 이효리가 진행하는 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 등 K뷰티 콘텐츠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세계 각국에 방송한다. K뷰티와 관련된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아마존이 K뷰티...
아마존 "K뷰티 제품 개발· 브랜드 성장에 3년간 집중 지원" 2025-09-18 11:30:00
연결해 아마존 단독 제품 출시를 지원하는 '버티컬 인티그레이션 프로젝트' 진행을 지속하기로 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K뷰티 관련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 등 K뷰티 콘텐츠를 세계 각국에서 방송하기 위해 프라임 비디오와...
"AI 진짜 무기는 데이터…제조·의료 등 산업 현장서 승부봐야" 2025-09-15 18:08:29
전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산업별로 특화된 버티컬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이다. 커머스나 제조, 의료 데이터 등이 대표적인 버티컬 데이터다. 김상범 전무는 “네이버가 초기부터 지식인, 블로그, 카페 등 한국어 콘텐츠를 확보해 소상공인에게 플랫폼을 열어줬고 그 결과 폭발적으로 늘어난 상품 리뷰 데이터...
삼성 "AI로 반도체 제조 기술적 한계 극복" 2025-09-15 17:14:28
있는 삼성전자 더 유니버스에서 ‘반도체 산업의 버티컬 AI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비공개로 진행됐다. 포럼에선 반도체 설계 기술 개발 및 업무 전반에서 AI 활용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송용호 삼성전자 DS부문 AI센터장(부사장)은 “AI는 칩 설계나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수적인 도구가 됐다”며 “제조 분야에서...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쉽고 빠르게 AI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 중" 2025-09-15 15:57:07
'반도체 산업의 버티컬AI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비공개 진행됐다. 행사엔 사전 초청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AI로 반도체 제조 기술 한계 극복”포럼에선 반도체 설계 기술 개발 및 업무 전반에서 AI의 활용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송용호 삼성전자 DS부문 AI센터장(부사장)은 “AI는 칩 설계나...
삼성 AI포럼 개최…전영현 "쉽고 빠른 AI기술 개발" 2025-09-15 14:55:28
포럼에는 사전 초청자 200여 명이 참석해 '반도체 산업의 버티컬(Vertical) AI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졌다. 기조 강연에 나선 캐나다 몬트리올대 벤지오 교수는 기존 AI 모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간 통제 회피', '악의적 사용' 등 잠재적 위험 요소를 설명하고, 안전장치 역할을...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 매출 20조3천억" 2025-09-15 14:27:11
경쟁력을 높인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하이마트는 실적 턴어라운드를 본격화하고 안심케어 서비스, 가전 구독 서비스 등 신사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홈쇼핑과 컬처웍스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