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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수요일'에도 네이버 웃었다…폭락장서 홀로 들썩인 까닭 [종목+] 2025-11-06 08:47:08
분기 매출 3조원을 넘어서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다. 특히 검색·쇼핑(커머스) 등 AI 기술이 접목된 핵심 사업에서 호조를 보였다. 같은 기간 커머스 부문 매출은 9855억원으로 35.9% 급증했다. 서치플랫폼(포털 검색·광고) 부문도 1조602억원으로 6.3% 늘었다.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ADVoost)'와 '...
쿠팡, 분기 매출 첫 12조…"로켓으로 대만 점령" 2025-11-05 17:27:40
게 프로덕트 커머스입니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등이 여기에 들어갑니다. 또 다른 축은 대만 사업과 명품 플랫폼 파페치, 쿠팡이츠 등 성장 사업입니다. 올해 3분기 프로덕트 커머스 매출은 11조61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했는데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이지만 매출 증가율은 회사 전체(20%)...
네이버 "반도체·조선·방산에 피지컬AI 적용" 2025-11-05 17:02:24
검색, 쇼핑 등 주요 사업 부문에 결합해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있음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챗GPT 등 빅테크의 ‘AI 검색’ 공세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검색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네이버는 ‘AI 브리핑’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요약한...
네이버, 분기 매출 첫 3조…"GPU에 1조 투자" 2025-11-05 14:34:35
플랫폼과 커머스 사업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AI 요약 기능을 도입하면서 검색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의 체류 시간이 길어졌고, 홈피드 하루 이용자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커머스 부분은 매출이 전년 대비 36%나 늘었는데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것과 컬리와의 협업,...
네이버 3분기 매출 첫 3조원 돌파…영업익도 역대 최대(종합2보) 2025-11-05 10:35:17
5천706억원 내년 GPU에만 1조 이상 투자…쇼핑 AI에이전트 시작 순차 에이전트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네이버가 3분기 처음으로 3조원이 넘는 매출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호실적을 보였다. 네이버는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6% 상승한 3조1천381억원으로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쿠팡, 최대매출에도 이익률은 1%대…'저수익성·사회문제' 여전 2025-11-05 10:02:07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내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2위인 네이버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한 데 이어 컬리와 파트너십을 맺어 온라인 쇼핑을 강화하면서 1위 쿠팡을 위협하고 있다. 여기에 C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공세도 만만치 않다. 신세계그룹 G마켓(지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가...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분기 영업익 "역대 최대" 2025-11-05 08:22:41
▲ 커머스 9천855억원 ▲ 핀테크 4천331억원 ▲ 콘텐츠 5천93억원 ▲ 엔터프라이즈 1천500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서비스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온서비스 AI' 전략이 효과를 거둬 호실적으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하이파클로바X를 검색과 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 접목하고 있다....
네이버 3분기 매출 3조1천억원…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2025-11-05 08:12:36
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접목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서치플랫폼은 AI를 활용한 애드부스트 광고 효율 증대 등에 힘입어 동기 대비 6.3% 매출 상승을 이어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네이버 플랫폼 전체 광고는 작년 동기 대비 10.5%, 전분기 대비 3.5% 성장했다. 커머스는 별도앱으로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네이버, 가상자산 ‘게임 체인저’ 노린다 2025-11-03 06:02:11
공개하고, 연내 쇼핑 AI 에이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에는 검색·금융 분야까지 확대해 통합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개인화된 데이터와 광고·커머스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와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증권 업계 관계자는...
"고객의 시간을 차지하라"…신개념 체류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025-11-02 16:45:31
e커머스 공세 속에서 이마트도 ‘시간’에 초점을 둔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전략을 짰다. ‘무엇을 얼마나 잘 파느냐’보다 ‘얼마나 오래 머무르게 하느냐’란 질문을 던졌다. 그 결과가 쇼핑몰 스타필드다. 이마트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쇼핑 테마파크’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다. 쇼핑 시설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