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식 하자니 MZ들이 싫어할 것 같고"…팀장의 고민 [긱스] 2023-11-29 09:02:42
달성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왔다면 코로나19와 기술 발전으로 이같은 방식 자체가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직원의 장단기 목표와 달성률, 업무 과정에서 겪고있는 어려움 등을 팀 전체가 상시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업무 성취 수준을 높여가는 방식이다. 클랩은 목표관리 기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성장 리포트,...
'텔레칩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18.1만주) 2023-11-28 09:10:10
[그래프]텔레칩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024년 전망: 믿고 보는 차량용 반도체 맏형 11월 28일 삼성증권의 임은영 애널리스트는 텔레칩스에 대해 "차량 인포테인먼트 AP를 주력으로 하는 팹리스 반도체 설계업체. 설립 14년 차로 가장 차량용 반도체 설계의 노하우 축적. 코로나19 기간...
11월 27일 월렛 - 美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7 08:23:12
특히 코로나19 이후에 우리 일상의 모습이 바뀌면서 많이 거론되는 단어인데요. 팬데믹 전후를 비교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우리 사회의 뉴노멀은 아마 ‘비대면’일 겁니다. 지난 금요일은 미국의 최대 소비 시즌으로 꼽히는 블랙프라이데이 였는데요. 그 분위기도 예전과는 달라졌습니다. 과거에 블랙프라이데이를...
'HDC현대산업개발'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6일 연속 순매수 2023-11-22 10:03:10
[그래프]HDC현대산업개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마침내 무대로 돌아오는 '흐린 기억 속의 그대' - KB증권, BUY 11월 21일 KB증권의 장문준 애널리스트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불확실한 업황 전망 속에 단기 주가 급등이 부담스러울 수 있음. 그러나 이제 겨우 12개월 선행 BVPS 기준...
영국 과학 자문관 "존슨, 코로나19 때 그래프 등 이해 어려워해" 2023-11-21 03:03:01
영국 과학 자문관 "존슨, 코로나19 때 그래프 등 이해 어려워해" "약하고 우유부단한 지도자"…"수낵이 사람들 죽어도 괜찮다고 했다고 전해 들어"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 영국 보리스 존슨 전 총리는 코로나19 대유행 때 과학적 자료를 이해하기 힘들어했고, 약하고 우유부단한 지도자였다는 증언이 나왔다....
“지역격차 클수록 통화정책에 제약”…한은, ‘주간 지역경기지표’ 개발 2023-11-20 14:21:31
“코로나19 위기대응(2021년) 및 레고랜드 사태(2022년 하반기) 이후 금융부문의 중요성이 강화됐다”고 밝혔다. 한은은 이날 지역 경기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경기 순환 단계를 10개 범주로 구분한 후 그래프로 표현한 ‘지역경기 스냅샷’도 발표했다. 경기가 호황일수록 진한 빨간색, 불황일수록 진한...
성장률보다 이자율 높은 한국…‘부채 함정’ 빠졌다 2023-11-08 17:28:57
지금 그래프로 나오고 있는 건 명목성장률과 명목금리 기준인데요. 여기에 인플레이션을 제외한 실질성장률과 실질금리 기준으로 보더라도 한국의 경우 이자율이 성장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현상이 일반적인 거냐, 그렇진 않습니다. 지금 나오는 그래프는 2000년 이후 작년까지 우리나라의 명목 GDP...
고금리에 8월 서울 오피스빌딩 거래 감소…공실률은 2.42% 2023-10-24 09:12:05
우하향 그래프를 그린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자리 잡은 혼합 근무 체제로 오피스 수요가 줄면서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의 오피스빌딩 공실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인 것에 비하면 양호한 수준이다. 부동산플래닛 정수민 대표는 "8월 서울시 오피스빌딩과 사무실의 상반된 거래 양상과 더불어...
리니지 시대 저무나…엔데믹에 모바일 게임 이용 '뚝' 2023-10-17 17:57:57
2020년 70.5%, 2021년 71.3%, 2022년 74.4%로 매년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뚝 떨어졌다. 플랫폼별로 양상이 제각각이란 점이 눈에 띈다. 가장 이용자가 많은 모바일 게임의 이용률은 53.2%로 전년 대비 9.4%포인트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PC 게임 이용률도 40.3%에서 38.4%로 소폭...
게임 소비자 1년 새 11%p 뚝…콘솔에서 활로 찾는 게임업계 2023-10-17 11:50:42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줄었다. 플랫폼별로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가장 이용자가 많은 모바일 게임의 이용률은 53.2%로 전년 대비 9.4%포인트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PC 게임 이용률 역시 40.3%에서 38.4%로 소폭 줄어든 모습이었다. 반면 콘솔 게임의 이용률은 지난해 13.3%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