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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3분기 매출 선방…패션·주방·식품 판매 호조 2024-11-05 17:46:24
인사와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사업부를 세분화하고 상위에 총괄 부서인 ‘전략디비전’ 신설했다. 하위 부서였던 패션사업부는 패션과 트렌드로 나눴다. H&B(헬스앤뷰티) 사업부를 폐지하고 그 자리를 뷰티·식품·리빙 사업으로 채웠다. 상품 경쟁력 중요해진 만큼 사업부 잘게 쪼개...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1조2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에서의 성장은 계속됐지만 면세점 업황 둔화, 해외 사업 효율화 등으로 화장품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이익도 감소했다. 올...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61억원…작년 동기보다 17%↓(종합) 2024-10-29 16:05:48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는 성장했지만, 면세점 업황 둔화 등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해외 부문의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LG생활건강은 북미...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연 3∼4회 개최하는 한편 뷰티·헬스 생산 플랫폼 플래닛147도 운영 중이다. 플래닛147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 등 출시 직전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해 사업자가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가능하다고 한국콜마는 전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앞으로 인디 브랜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장원영도 온대" 들썩…난리 난 틴트 팝업, 도쿄서 열린다 2024-10-11 09:55:33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입점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추진 중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매출과 성장성 기준 전략 국가로 일본, 미국, 태국에 진출해 있고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서의 기회를 기민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탄탄한 젠지 세대(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 팬덤을...
신세계인터 어뮤즈, 일본 도쿄서 팝업스토어…장원영도 참석 2024-10-11 08:31:59
젠지 세대(Z세대·1997∼2006년생) 팬덤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북미는 내달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한 대대적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태국은 유명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입점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추진 중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이토엔,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9-26 17:03:30
주요 편의점, 이커머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대형마트, 백화점 채널 등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이토엔의 대표 브랜드이자 기네스 인증 세계 판매 1위 녹차 브랜드인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 430억 병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부터 더욱 한국 마케팅을 본격화했으며, 글로벌...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다. CJ올리브영의 시장 장악력이 커지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년 11월 시장에서 완전히 손을 뗐고 롯데쇼핑의 롭스도 100여개에 이르던 가두점을 모두 정리했다. 지난 3월에는 글로벌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마저 한국 사업을 접었다. 최근 생활용품 매장인...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마진율 영향도 있지만, 한국이 e커머스를 통해 뷰티 쇼핑을 가장 많이 나라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시기관 유로모니터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제품 온라인 구매 비중은 58.6%에 달한다.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뷰티 부문에서 e커머스 침투율이 과반을 기록한 건...
"CJ, 자회사 올리브영 고성장세 이어질 전망"-흥국 2024-09-04 08:36:51
H&B(헬스앤뷰티) 시장에서 멀티숍 경쟁사들의 사업 중단과 철수 등이 이어지면서 사실상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K-뷰티 인지도 상승과 채널 다각화 영향에 따른 시장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고 봤다. 이어 "미국, 일본 등 주요 전략 국가 중심의 글로벌몰 강화와 PB(자체 브랜드) 제품 수출을 통한 글로벌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