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타임 '지속가능 기업'…한국콜마, 2년 연속 선정 2025-11-14 17:02:29
성장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화장품 기업이 2년 연속 순위권에 든 건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타임은 기업의 매출 증가율,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 지표 점수를 토대로 지속가능 성장기업 상위 500곳을 매년 발표한다. 한국콜마는 종합 점수 81.02점을 얻어 전체 294위, 한국 기업 5위를 차지했다....
휴온스글로벌, 3분기 영업익 203억원…전년비 41.6%↑ 2025-11-14 15:38:50
두드러졌다. 필러 수출은 다소 줄어든 반면, 화장품 수출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전문의약품 수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휴메딕스는 에스테틱 신제품의 마케팅 강화와 신규 거래처 확대, 전문의약품 다변화를 통한 위탁생산(CMO) 추가 수주 등을 기반으로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
휴온스글로벌 영업익 전년比 41.6% 늘어난 203억원 2025-11-14 15:38:31
필러 수출은 다소 줄어든 반면, 화장품 수출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전문의약품 수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90억원으로 같은 기간 2.9% 줄었다. 한편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인 휴엠앤씨의 경우 3분기 영업이익이 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5% 급감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오는 25일 사상...
아이큐어 화장품, 홍콩 코스모팩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1위 대상 2025-11-13 14:27:01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뷰티 어워드다.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Finalist에 오른후 추가 심사를 거쳐 1위 대상에 오른 것이다. 이는 지난 7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 3대 화장품 전시회인 2025 북미 코스모팩에서 아이큐어 인벤토리 제품(Artemisia calming serum)이 ‘북미 코스모팩 어워드’ 제형 부문 1위...
최준영 "코스피 PER 11배, 거품 아냐" 2025-11-12 17:26:17
협력도 프리미엄을 강화하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화장품과 음식료 등 소비재 분야는 수출 시장 확대를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최 부문장은 “K뷰티와 K푸드가 중국 시장 편중에서 벗어나 북미·유럽 등 평균판매가격(ASP)이 높은 선진국으로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비건 K뷰티' 아로마티카도 코스닥 입성…"글로벌 브랜드 도약" 2025-11-12 14:43:18
일본 'BITEKI'에서 2024년 한국 베스트 코스메틱 헤어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아로마티카의 제품은 현재 글로벌 3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외 국가별 매출 비중은 일본(26%), 미국(25%), 유럽(12%) 순이다. 선진국 시장이 글로벌 매출의 63%를 차지한다. 김 대...
SK스퀘어 웃고 크래프톤 울고…'진짜 황제주' 따져보니 2025-11-12 10:56:58
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수요가 늘어나 성장을 견인했다. 최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지수 편입 소식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5거래일간 약 20% 하락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펀더멘털(기초체력)이 견고한 기업의 주가 조정은...
유통업계는 벌써 '크리스마스'…백화점株, 특수 누릴까 2025-11-12 07:05:01
화장품·향수·주류·담배) 권역 사업권 반납으로 공항점 적자 축소까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003530] 이진협 연구원은 롯데쇼핑과 관련해 "3분기에는 백화점의 호조에도 대형마트의 외부 요인에 따른 부진이 불가피했다"면서 "4분기부터는 대형마트의 실적이 정상화되는 와중에 내수 소비 회복과 외국인의...
컬리, 3분기 순이익 23억원…10년 만에 첫 '흑자전환' 2025-11-11 15:55:48
거래액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3분기 식품 부문 거래액은 7.7% 늘었다. 뷰티컬리에서도 럭셔리와 인디 브랜드 화장품 수요가 이어졌고, 네이버와 함께 지난 9월 론칭한 컬리N마트도 성장에 기여했다고 컬리는 전했다. 수익 다각화 측면에서는 풀필먼트서비스(통합물류) 등이 포함된 판매자배송상품(3P) 거래액이 45.7%...
"코스피 버블 논할 때 아냐…반도체 호황 길어질 것" [인터뷰+] 2025-11-11 14:01:22
부문장은 “중장기적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확산하는 흐름 속에서 한국 방산업체들이 납기 경쟁력과 고품질 제품군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조선 업종에 대해선 “높은 가격으로 수주한 선박 건조 프로젝트들의 매출 인식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고효율·친환경 선박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