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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국물 라면, 자취 감추나…점유율 1%대로 '폭삭' 2013-04-21 09:26:04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 '하얀국물 3인방'의 시장점유율은 17%에 달했지만 지난달 1%대로 주저앉았다. 하얀국물 라면을 들여놓지 않는 소매점도 늘어나기 시작했다.이날 서울 은평뉴타운에 위치한 한 기업형 슈퍼마켓(ssm). 지난해 말까지만 해도 라면 진열대에서 하얀국물 라면을 쉽게 찾을 수...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중 하나는 세계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똑같은 품질의 햄버거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경영의 힘이고, 곧 혁신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혁신을 연구소에서 하는 연구·개발(r&d)의 산물이라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맥도널드 사례를 보면 혁신은 그렇게 한정된 개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3000억 '먹는 화장품' 시장, 승자는 누구… 2013-04-18 09:06:47
일본 건강기능식품업체 '에버라이프'를 인수한 것도 시장 진출을 고려한 사전 작업이란 게 업계의 평가다. 에뛰드하우스도 콜라겐이 함유된 '핑크퐁 콜라겐 워터'를 선보였다. 5월부터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 제품은 박스(330ml병 20개)당 3만4000원. 다른 브랜드와 많은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한다. 회사...
[2013대표브랜드] 라츠, 디지털라이프 쇼핑의 중심 2013-04-17 17:59:08
원을 목표로 4대 중점사업인 오프라인 모바일 매장, 인터넷 쇼핑몰, 디지털 디바이스 개발, 스마트폰 유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방침이다.수도권 내 20여 개 라츠 매장에서는 vega 등 국내 유명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로...
화장하는 男 10명 중 1명…기초화장품 수는 2.3개 2013-04-17 16:23:51
여성과 1개 가량 차이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녹색소비자연대와 전국 15세 이상 남녀 1498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용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사용 현황을 살펴보면 여성은 70%가, 남성은 10%가 색조화장을 했다. 여성 중 약 10%는 10대부터 색조화장을 시작했다.스킨, 로션...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2013-04-17 15:29:00
모든 매장에 설치해 100% 생맥주의 원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하루 두 번 생맥주관을 청소하도록 해 생맥주 맛을 유지한다.시즌2쪼끼쪼끼의 장점 중 하나는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쪼끼쪼끼를 통해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로 30~50대까지의 단골을 자연스럽게 확보하는 동시에...
한국 남성 10% 색조화장, 기초화장품 평균 2.3개 2013-04-17 11:47:57
구매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여성은 전문매장(32%), 백화점(24%), 원브랜드샵(15%), 방문판매(12%)에서, 남성은 백화점(30%), 전문매장(28%), 원브랜드샵(18%), 대형마트(12%)에서 많이 구입한다고 답했다. 원브랜드숍이란 전체 상품을 특정 하나의 브랜드군으로 구비한 전문점을 말한다. 화장품 구매...
[한경에세이] 밥상과 균형의 중요성 2013-04-16 17:32:59
식당을 채우고 돌아가는 길엔 백화점 식품매장에 들러 조리된 음식을 사서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젊은 사람들은 레스토랑에 휩쓸려 다니며 테이블에 앉아서는 스마트폰에 집중하며 대화를 즐기지 못한다. 이렇게 이야기하니 내가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는 것으로 비칠지 모르겠다. 나도 가끔은 멋지고 서비스가 좋은...
빵 냄새에 취한 롯데백화점 … 신헌 사장 '특산물 전략' 먹혔다 2013-04-16 15:42:49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식품매장. 평소 점심시간대 식품매장은 발디딜 틈 없이 북적거리지만 이날은 유독 한 곳에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전북 군산의 명물 빵집 '이성당' 행사장이다. 식품매장 가운데 위치한 행사장에는 빵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기줄은 행사장을 한 바퀴 돌았다. 통로...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신세계, 위생관리·상품화 공동 연구로 '상생' 앞장 2013-04-16 15:31:12
만드는 기업 가을향기는 신세계백화점의 고급 식품 매장 ssg푸드마켓 장류 코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 7월 입점해 매출이 매달 10%씩 늘고 있다. 가을향기는 지난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유기농 인증을 받았지만 백화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가내 수공업 형태로 장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