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실은 경기 탓? NO! 공간 전략으로 수익 만드는 법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7-17 10:28:01
단 3곳뿐이며, 모두 프랜차이즈형 스터디카페로 인테리어 및 서비스 품질이 평균적 수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건은 곧 "새로운 콘셉트의 프리미엄 공간이 들어오면 살아날 수 있다"는 강력한 시그널이었습니다. ‘감도’는 높이고, ‘비용’은 낮췄습니다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고가의 인테리어, 집기, 로열티...
BBQ,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최대 행사에 2년 연속 참여 2025-07-17 09:50:04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 최대 연례행사인 '2025 바스티유 데이'에 2년 연속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스티유 데이는 프랑스대혁명을 기념하는 행사로, 지난 14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렸다. 에어프랑스와 로레알 등 글로벌 기업과 프랑스 대사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BBQ는...
'한화 3남'의 파이브가이즈, 한국 상륙 2년만에 매물로 2025-07-16 20:08:54
침체로 다수 식음료 프랜차이즈가 매물로 쌓여 있다는 점은 부담이다. IB업계 관계자는 “해외 프랜차이즈를 들여올 때 본사에 연간 출점 매장 수나 목표 매출 등을 확약하는 경우가 많다”며 “파이브가이즈도 이 같은 조건이 존재한다면 사는 입장에서 부담이 더 커질 것”이라고 했다. 송은경 기자 norae@hankyung.com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산, 필수예산 삭감한 것 아냐" 2025-07-16 17:58:37
타 프랜차이즈 업종과 달리 전통시장 1㎞ 내 점포 등록 제한을 받는 점 등을 감안했다는 설명이다. 일각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형태인 편의점은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데 반해 가맹점이 상당수인 SSM에 대해서는 일괄적으로 소비쿠폰 사용을 제한한 것은 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하고 있다. chacha@yna.co.kr (끝)...
롯데칠성 '밀키스', 뉴욕 타임스퀘어 떴다 2025-07-16 15:46:23
밀키스'라는 콘셉트의 캠페인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과 협업했다. K-음료와 K-치킨의 대표 주자인 밀키스와 BBQ가 새로운 페어링을 제안한다는 의미다. 롯데칠성음료는 타임스퀘어 중심에 있는 '원 타임스 스퀘어' 건물 외벽 대형 전광판에 밀키스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치킨, 떡볶이, 라면...
"떡볶이엔 밀키스"…뉴욕 타임스스퀘어 한복판에 뜬 광고 2025-07-16 10:37:53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협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타임스퀘어 중심에 위치한 '원 타임스 스퀘어(One Times Square)' 건물 외벽 대형 전광판을 통해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된 밀키스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치킨, 떡볶이, 라면 등 매운 음식과 밀키스를 번갈아 마시며 매운 맛을 중화한다는...
본월드, 조이그룹·요셉의창고와 중동 진출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25-07-16 09:00:01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이하 MF)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동 내 K-Food 확산과 ‘본죽’ 브랜드의 현지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본죽 브랜드의 중동권 확장 전략에 있어 핵심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본월드 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본월드 최복이 대표이사, 조이그룹 박재완...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 지역분석 서비스 출시 2025-07-16 08:25:09
수익형부동산 서비스(매매/분양)와 함께 프랜차이즈 정보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용일 슈가힐 대표는 "상업용 부동산은 주거용과 달리 임대가격 정보 접근성이 낮아, 가격의 타당성을 판단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다"며 "네모는 사용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도구가...
"로블록스서 오징어게임 공식 콘텐츠 만드세요" IP 플랫폼 출시 2025-07-16 01:00:00
유명 영화 시리즈 프랜차이즈 IP를 제공한다. 이밖에 세가는 야쿠자를 소재로 한 게임 '용과 같이'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일본 출판사 고단샤(講談社)는 향후 '블루 록'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IP를 로블록스 콘텐츠 창작자를 위해 개방한다. 로블록스는 향후 크리에이터와 IP...
수출 1조원 넘본다…발효 과학으로 세계 입맛 사로잡은 K소스 2025-07-15 17:41:10
프랜차이즈에서 한국식 소스가 들어간 버거를 출시하는 등 해외 프랜차이즈에서도 한국 소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연구진 40명이 3000가지 이상 원료를 조합한 소스 배합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1위 식품 회사인 네슬레보다 소스 연구 데이터가 많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불닭만 보더라도 한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