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정파괴범' 아토피 잡는데 1억5천 통큰 지원 2013-01-07 15:05:11
이번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연간 40여명의 시험지원을 시작으로 총 100명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인당 치료비는 약 150만원이며 nsp메디컬에서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치료 기간은 3개월로서 치료 대상자 선발은 육성회 서울지역 31개 지구회 등에서 저소득층가정 아토피중증 청소년을 육성회와...
대상, 회사채 1000억 발행…등급 'A+'로 상향 2013-01-07 14:42:02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또한 사업기반 확대를 위해 중·단기적으로 신규 설비 등에 대한 투자가 이뤄질 가능성이 있지만 대상의 잉여현금 창출 기조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신평사들은 전망했다.박선지 nice신용평가 선임연구원은 "대상이 대상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이후에도 사업 진출 등을 위한...
“2013 CES, IT주들의 향방은?” 2013-01-07 14:08:19
좋고 휴대폰도 물론 나온다. 하지만 가장 핵심은 디스플레이, TV에 주안점을 둔 제품을 많이 선보일 것이다. 이와 관련된 종목들은 이미 지난주부터 움직임이 나왔고 최근 LG전자와 삼성전자 좋은 움직임이 나오고 있다. 가장 핵심은 LG전자, 삼성전자에서 어떤 제품을 출시하는가다. 그 트렌드와 맞게 올 한 해 그와...
세종시 배후단지/오송생명과학단지 인프라 갖춘 오송아파트 가치 상승 2013-01-07 11:00:21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설명회를 진행하면서 역세권 개발을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렸다. ktx 오송역과 천안-오송-청주공항을 잇는 수도권 전철의 ‘더블 역세권’이 형성되는 오송 역세권은 약 163만㎡, 8123억 원 규모로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020년까지 상업, 업무, 문화, 교통, 바이오관광 시설 등이 들어서게...
[조간신문브리핑] 中企적합업종 법제화 추진한다 2013-01-07 08:21:14
법제화 추진한다 인수위 핵심관계자 멘트를 인용해 보도하고 있는데요. 중기적합업종 지정을 지금처럼 권고가 아니라 법적 구속력을 갖도록 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중소기업부 신설에 대해서도 인수위는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LG 올해 사상 최대 20조 투자 LG그룹이 올해 사상 최대인 20조원을...
LG, 올해 20조원 투자..사상최대 2013-01-07 06:35:27
부문에 6조원을 각각 배정했습니다. 사업부문별로는 역시 그룹의 핵심인 전자부문에 대한 투자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글로벌 선도적 위치에 있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산화물반도체(Oxide TFT) 생산라인과 LG전자의 스마트폰, TV 생산라인 투자등에 13조 4천억원을 투자합니다. 화학부문에도 3조 5천억원을 투자해...
현대엠코, 올해 수주 4조원 매출 3.3조원 목표 2013-01-06 21:39:26
세부 실천방안으로는 ▲신성장동력 사업 발굴, ▲대외수주 극대화, ▲업무 수행능력 향상,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 ▲투명경영 강화를 5대 핵심과제로 선정했습니다. 현대엠코는 각 부문별 세부 전략을 수립해 2013년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건축?토목부문에서는 외부수주 확대에 총력을...
구본무, 사상최대 투자 '승부수'…"스마트폰·OLED 선도하라" 2013-01-06 20:54:30
보고 있다. 핵심 투자 대상은 스마트폰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다.○사상 최대 투자, 왜?lg의 지난해 연간 투자액은 16조8000억원으로, 2011년 19조4000억원보다 13.4% 줄었다. 삼성이 2011년 42조8000억원, 작년 47조8000억원으로 늘려온 것에 비하면 다른 흐름을 보였다. 주력 시장인 전자 부문(스마트폰 등)의...
LG 올해 20조원 투자..사상최대 2013-01-06 15:04:22
부문에 6조원을 각각 배정했습니다. 사업부문별로는 역시 그룹의 핵심인 전자부문에 대한 투자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글로벌 선도적 위치에 있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산화물반도체(Oxide TFT) 생산라인과 LG전자의 스마트폰, TV 생산라인 투자등에 13조4천억원을 투자합니다. 화학부문에도 3조5천억원을 투자해...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열더라도 ‘누가(who)’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엇갈린다. 이 중 하나인 ‘어떻게(how)’가 바로 마케팅이다. 똑같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이지만 매출은 천차만별이다.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상품이 동일한데 왜 결과가 다를까. 이는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법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