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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4개국 진출기업 지원데스크 신설 2013-08-05 10:38:30
정보제공, 현지법인의 운전/시설자금 확보를 위한 현지금융 지원까지 해외진출 시 발생가능 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은행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이 초기에 겪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신한은행의 해외채널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최소의 자본과 시간 투자로...
<간이과세 정비…상속증여ㆍ법인세도 손질 필요> 2013-07-23 14:00:30
듯성형수술, 자동차운전면허학원도 과세 대상 소비자들이 그동안 면세 혜택을 받아왔던 금융·의료·교육 부문에 부가가치세를 내게 될 전망이다. 가업상속공제 요건을 현실에 맞게 완화하고 법인세 과표 구간을 단순화하는 등상속·증여세와 법인세 제도도 대폭 손질된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23일...
하림, 회사채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하향-한기평 2013-06-21 09:19:19
운전자본 부담, 정읍 도계공장 증축 등으로 인한 투자확대로 순차입금 규모가 올 3월말 2319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부채비율(195.0%), 차입금의존도(53.5%) 등의 재무안정성 지표가 저하됐고, 현재 수준의 차입부담은 다소 과중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한편 nice신용평가는 하림의 회사채 신용등급은...
[마켓인사이트] 포스코엔지니어링, 해외사업 채산성 저하에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2013-06-17 18:03:34
이 기사는 06월17일(11:46)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포스코엔지니어링의 신용등급 전망이 해외사업의 채산성 저하에 따른 수익성 하락으로 '부정적'으로 변경됐다. 17일 한국기업평가는 포스코엔지니어링의 무보증사채...
<고침> 경제("신협 왜 이러나"…) 2013-06-12 09:26:25
순자본비율을 산정할 때 순자본에 포함되는 후순위차입금 공여자에게는 대출이나 지급보증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은평제일신협은 또 2010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는 이사회로부터 위임도 받지 않고 이사장 전결로 수신금리를 16차례나 조정했다. 조합원 자격이 없는 사람 933명을조합원으로 가입시키기도...
"美 출구전략 가능성‥코스피 투자전략은?" 2013-05-24 15:09:13
자본이익률과 자기자본조달비용이 그것이다. 지금은 기업의 실적, ROE를 결정하는 요인이 정부의 도움에 의해 굉장히 많이 인위적으로 부양됐다. 사실 소비를 정부가 그동안 굉장히 인위적으로 붙잡아줬었다. 그런데 그것을 더 끌어올리기는 굉장히 어렵다. 재정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것을 돈의 힘으로 메운...
한기평, 성우하이텍 회사채 신용등급 'A'로 상향 2013-05-09 16:22:00
따른 운전자본 부담 및 해외법인들의 투자 확대로 2011년까지 적자를 기록한 잉여현금흐름(fcf)이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아울러 재무구조도 개선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총 차입금(별도 기준)은 2011년 4531억원에서 지난해 말 3984억원으로 감소했고, 부채비율도 129.2%에서 99.2%로 떨어졌다.당분간 잉여현금흐름 흑자를...
신제윤 금융위원장 "금융지주 자회사 CEO, 은행 출신 독식에 제동 걸겠다" 2013-04-21 17:21:23
참여하는 펀드를 만들어 민간 자본이 적극적으로 창업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재부 중소기업청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미래창조펀드를 비롯해 여러 방안이 있다며 “자본시장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깜짝 놀랄 규모의 벤처캐피털을 조성하겠다”는 말도 했다. 다만...
[마켓인사이트] [건설사 위기진단] 계룡건설산업, '악성 미분양' 해소가 관건 2013-04-18 16:08:36
등 선투입자금의 회수가 지연되면서 운전자본 적자폭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2011년 3분기 운전자본 적자는 -369억원이지만 지난해 3분기엔 -1599억원으로 커졌다. 대손충당금으로 설정한 공사미수금은 649억원으로 설정률이 16.25%에 달한다. 2010년 12.13%, 2011년 12.98%에 비해 부담이 커졌다. 당기순이익도 29억원으로...
한기평, 동부건설·제철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하향 2013-04-08 14:48:45
1조3000억원 상당의 전기로 투자부담과 설비준공 이후 운전자본부담 확대 등으로 2010년말 2조1000억원으로 확대된 바 있다. 지난해 말 개별 기준 부채비율은 244.7%, 차입금의존도 45.0% 등 제반 재무지표가 다소 미흡한 수준이라고 한기평은 지적했다. 동부건설의 경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자산 매각을 추진하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