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의 도시' 천안...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막 2024-04-24 21:35:50
빵빵데이의 대표 프로그램인 빵지순례단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200개 팀(600여 명)에서 올해 300개 팀(100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 빵지순례단 모집 결과 1500여 개 팀(45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빵지순례단은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 빵지순례...
보르도·부르고뉴 품종 섞은 와인…나파밸리 혁신 이끌다 2024-04-24 18:29:45
UC데이비스에서 포도 생산 및 와인 제조를 전공한 뒤 2007년 와인포니아를 설립해 와인 생산과 빈야드 관리 사업을 하고 있다. 2014년 론칭한 와인 브랜드 ‘이노바투스’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박 대표는 “아무런 연고도 없이 나파밸리 와인업계에 뛰어든 뒤 ‘10년만 버티자’는 생각으로 살았다”며 “나 자신을...
외국인 관광객 이곳 몰린다더니…'기념품용 빼빼로' 등장 2024-04-24 17:40:54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넘길 정도로 인기다. 올해 1월에는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인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 현지 생산을 위한 21억루피(약 330억원) 규모의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가와 도시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기념품으로 K-대표과자 빼빼로에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와인을 혁신하다"…나파밸리의 K-와인메이커 세실 박 대표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4-24 07:43:10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론칭한 와인 브랜드 ‘이노바투스’의 와인 메이커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이노바투스 와인에 대해 좀 더 설명해주세요. A. 이노바투스 브랜드는 2014년에 런칭했습니다. 올해가 10주년입니다. 메인 품종은 카베르네 소비뇽, 그리고 ‘큐베’라는 레드 블랜드가 있고요. 비오니에 화이트...
안동소주 세계화 1년, BTS같은 글로벌 명주 빚는다 2024-04-23 14:15:38
또한, 증류주 권위자인 유르겐 데이벨(독일, 데이벨 컨설턴트대표)과 해외바이어, 언론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 안동소주 포럼에서는 역사와 다채로운 맛을 알렸다. 특히, 증류주 특별관에 입점한 40개국 420개 기업 중 15개 부스만 참여하는 전 세계 언론인 프레스 투어에서“증류주의 새로운 맛”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신세계푸드, SSG랜더스와 어린이날 '노브랜드 버거 데이' 개최 2024-04-23 08:58:56
SSG랜더스와 어린이날 '노브랜드 버거 데이'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푸드[031440]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 달 3∼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SSG랜더스와 함께 '노브랜드 버거(NBB) 데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행사 기간 SSG랜더스필드 광장에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라네즈의 파격…홍보대사에 여행 유튜버 발탁 2024-04-22 18:31:08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뷰티 브랜드 라네즈의 크림 스킨 앰배서더(홍보대사)로 여행 유튜버 원지(36)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명 톱배우들에게 홍보대사를 맡겼던 예전과 달리 젊은 유명 유튜버를 발탁해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원지는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를 운영하는 여행...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이노비즈 A등급 획득,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가맹하고 싶은 프렌차이즈 선정, 9월 꼬치마켓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2연속 수상, ㈜더인벤션랩 투자 유치, ㈜씨엔티테크 투자 유치, 2023 SBA 팀빌딩 데모데이 대상, 202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 2024 서울시 청년쿡 최우수상...
'깨어있는 자본주의' 반감에…'다양성' 비전 없애는 美기업들 2024-04-22 15:00:31
과거 흑인 및 라틴계 임원이 운영·디자인한 브랜드의 매출 목표치로 5억달러로 제시했다. 관리자 직책에도 비 백인을 절반가량 채용하기로 공표했다. 하지만 올해 이러한 수치를 모두 제거했다. 정보기술(IT) 업체 세일즈포스도 전체 직원의 40%를 여성 또는 성소수자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지웠다. 워크데이, 베스트 바이...
"롯데타워에 빨간불 켜지면 쿠폰 쏜다"…롯데온, 역대급 할인 2024-04-22 14:11:29
시범적으로 진행한 ‘월간 롯데’와 ‘패밀리 데이’ 할인전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계열사가 아닌 파트너 브랜드 할인 규모도 키웠다. 폴로 랄프로렌·나이키·한샘·쿠쿠 등 200대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9일간 대표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상품성이 검증된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의 상품도 입점해있다. 할인율은 최대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