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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희망콜센터] 성남시 수진동 계란판매점 매출 증대방안은 2013-09-01 15:14:49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첫째, 영양가 많고 신선한 계란을 위생적으로 판매한다는 사실을 적극 홍보해야 합니다. 먼저 글자로만 구성된 지금의 간판은 인근 상점들과 차별화되지 않습니다. 신선한 계란을 상징하는 시각적인 홍보물이 필요합니다. 계란 2~3개를 별도 광고용 상품으로 포장해 차별화된 매장...
[책마을] 제품을 고르다 스토리를 듣고 '심장이 뛴다' 2013-08-15 17:18:50
구전전통의 스토리들처럼 적자생존의 조건을 이겨내야만 디지토럴 시대에도 성공하는 스토리가 될 수 있다”며 “가장 치열한 스토리 전쟁터는 시장”이라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생존력이 강한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저자는 세계 곳곳에서 지금까지 살아남은 신화들에서 교훈을 찾아낸다. 세계 도처에서 아직도...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사이에서는 미샤의 칭찬이 이어졌다. 가장 마케팅 효과가 크다는 구전효과의 덕을 톡톡히 본 것이다. 생각을 바꾸다 미샤는 제품의 변화와 함께 마케팅 역시 다른 브랜드와의 확실한 차별화와 고급화를 중점적으로 잡았다.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 새로이 론칭하는 라인에 배우 이병헌과 김혜수를 선정했다. 이병헌을...
참깨라면·비빔면 되살린 '네티즌의 입' 2013-07-02 17:03:29
상품은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았는데도 인기가 치솟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소비자들의 호평이 입과 인터넷 등으로 이어지는 ‘입소문’이 판매 급증의 비밀이다. ‘구전(口傳)효과’는 수십년간 고착됐던 라면 시장의 질서를 단번에 뒤집어놓는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구전의 힘 올초 tv 예능 프로그램에...
[비즈&라이프] 입소문에 성공하는 6가지 원칙 2013-06-25 17:41:14
펜실베이니아대 경영대학원(와튼스쿨)의 마케팅 교수인 요나 버거는 이 같은 질문에 답하기 위해 지난 10년 동안 구전 마케팅과 사회적 전달 효과에 대해 연구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3월 ‘컨테이저스(contagious)’라는 제목의 책을 펴냈다. 버거 교수는 책에서 성공적인 식당, 광고 캠페인, 유튜브 동영상, 신문 기사...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과거 비슷한 마케팅 고민을 했던 사례로 네슬레의 캡슐 커피머신이 있다. 집에서 마시는 고급 커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이 제품은 간편한 일회용 커피믹스, 또는 바리스타가 만드는 전문점 커피를 대체하는 상품이었다. 결과적으로 네슬레의 네스프레소는 △머신은 저렴하게, 캡슐은 비싸게 파는...
르노삼성차,7개도시 게릴라 시승행사 개최 2013-06-07 10:23:18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주수연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담당부장은 “sm5 tce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최고 수준의 연비는 직접 느껴봐야 그 진가를 제대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이색적인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sm5 tce 게릴라 시승행사를 통해 sm5 tce의 우수성을 체험해 본 고객은 모두...
르노삼성, SM5 TCE 게릴라 시승이벤트 진행 2013-06-06 11:01:10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담당 주수연 부장은 "SM5 TCE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최고 수준의 연비는 직접 느껴봐야 그 진가를 제대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이색적인 시승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SM5 TCE 게릴라 시승행사를 통해 SM5 TCE의 우수성을 체험해 본...
'자살대교' 위 힐링, 글로벌 녹였다…국내 첫 클리오광고제 '대상' 2013-05-13 10:00:00
캠페인을 진행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는 착한 캠페인"이라며 "착한 캠페인은 구전효과 등 높은 파급력을 갖고 있는만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착한 캠페인이 계속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2013대표브랜드] 백옥생, 정통한방화장품의 자존심 2013-04-17 17:59:06
이러한 고집은 구전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 결과 고객의 65%이상이 20년이 넘도록 이 제품만을 사용하는 단골 고객이라는 빛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백옥생은 이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방화장품으로는 처음 여성 청결제 ‘샴스’를 중국에 100만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