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무덤' 日 파고드는 현대차·기아, 전기차로 승부수 2025-10-21 17:35:09
쟁쟁한 로컬 브랜드를 넘어서기 어려운 만큼 일본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약한 전기차로 승부를 본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2009년 판매 부진으로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 뒤 2022년 무공해차량(ZEV) 중심 라인업으로 재도전장을 던졌다. 단 한 명의 딜러 없이 모두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올...
파주시민축구단, 올리브크리에이티브와 파트너십 업무 협약 2025-10-21 16:56:11
도시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며 “파주시민축구단은 이러한 지역적 정체성과 상징성을 바탕으로 국제 친선경기, 아시아 유소년 축구 교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국제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민축구단은 프로축구단으로서의 운영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외국인도 한국인도 빠져나갈 수 없는 참새방앗간, 하이커 그라운드 '로컬 이음 마켓' 오픈 2025-10-21 16:01:10
개의 독창적인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로컬-이음 마켓 운영 첫날에도 소문 듣고 찾아온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하이커 그라운드 1층부터 5층까지 볼거리가 풍부한 때문이리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신선한 여행 상품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물하고 싶은 기념 선물을 찾는다면, 11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성남시 '힙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 오픈 2025-10-21 15:51:35
있는 로컬 점포를 발굴·지원하는 성남시 대표 상권활성화 프로젝트다. 이번 팝업은 지역 유망 브랜드의 판로 확대와 대형 유통채널과의 상생 협력을 목표로 마련됐다. 참여 점포는 △화리화리 성남가천대점(양념주꾸미 밀키트) △느티마을 제철소(제철 채소 포카치아·무화과 샌드위치) △온푸(과일믹스·주스) △크로아상...
지마켓 "5년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종합) 2025-10-21 14:12:19
브랜드를 새로 확보하기 위해 JBP(Joint Business Plan·합작사업계획) 체결에 나서고, 알리바바의 글로벌 유통망과 직소싱 시스템을 활용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브랜드를 중심으로 약 100만개(SKU) 상품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마트와 협력해 신선·마트 장보기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이마트 매장과 연계한...
지마켓 "5년 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 2025-10-21 11:30:00
브랜드를 새로 확보하기 위해 JBP(Joint Business Plan·합작사업계획) 체결에 나서고, 알리바바의 글로벌 유통망과 직소싱 시스템을 활용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브랜드를 중심으로 약 100만개(SKU) 상품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이마트와 협력해 신선·마트 장보기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이마트 매장과 연계한...
스카이벤처스, AI 챗봇 통합 'GEO 서비스(GENOME)' 런칭 2025-10-21 09:00:06
브랜드에 최적화된 답변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글로벌 관광객을 위한 “한국에 가서 꼭 해봐야 할 것?” “한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것?”이라는 질문에서부터 로컬소비자들을 위한 “OO동에 임플란트치과를 알려줘” “OO동에 여자친구랑 데이트할 곳 안내해줘” 등 질문과...
KMAC, 'Asia CSCON 2025' 11월 4일 킨텍스 개최 2025-10-20 14:29:33
로컬 브랜드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성장한 사례를 공유한다. 배달의민족은 ‘K-라이프’를 세계에 알리는 플랫폼 전략을, 삼진어묵은 부산 로컬 브랜드의 세계 진출 스토리를, 성심당은 지역 베이커리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과정을 소개한다. 행사 현장에서는 K-컬처, K-푸드존 운영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술로(SULO), 5개 양조장 협력 통해 K-로컬 밸류체인 구축 나서 2025-10-16 10:59:21
스타트업 오스메틱(대표 오현수)이 운영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술로(SULO)'가 전통주 양조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쌀 농가까지 연계한 순환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도전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술로(SULO)는 친환경 원물인 술지게미를 화장품 원료로 개발해 항균효과 등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고 현재 전국 5개...
여행 그 이상 '원더풀 코펜하겐'이 제안하는 일상의 도시로서 코펜하겐 2025-10-13 12:00:03
현대적인 브랜드들이 장인정신과 단순미를 재해석하며 도시의 디자인 정체성을 이어가고 있다. 코펜하겐을 정의하는 또 다른 요소는 ‘미식’ 이다. 전통 덴마크 요리인 오픈 샌드위치 ‘스뫼레브뢰(smørrebrød)’를 비롯해 제철 북유럽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일상 속에 녹아 있다. 도시 곳곳에서 활기 넘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