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미식여행 세계로 알린다"…셰프·유튜버 등 홍보 원정단 출정 2025-09-24 17:55:49
조슈아 커비 뿐만 아니라 한국음식을 요리하는 콘텐츠로 K-푸드를 알린 쿠김(김정호) 등 10명의 인플루언서도 포함됐다. 원정단은 오는 10월부터 11월에 걸쳐 각 지역을 대표하는 33선의 식재료와 음식을 선보이는 콘텐츠를 제작해 미식여행 홍보에 나선다. 조슈아 커비를 비롯한 재한 외국인 유튜버 3인은 넷플릭스 인기...
주렁주렁스튜디오, 영동세계국악엑스포서 AI 관광 가이드 앱 '코리의 숲' 공개 2025-09-24 11:02:42
체험 콘텐츠로 선보인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맡은 비상테크는 GPS를 이용한 실시간 위치 연동 기술 및 AI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웃을 연결하고 동네의 재발견을 통해 로컬 가치를 확장하는 지도 기반 SNS ‘쫑알쫑알’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렁주렁스튜디오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영동세계국악엑스포를...
관광공사, '미식 원정단' '5천만 인플루언서'로 K매력 알린다 2025-09-24 09:33:13
문화 콘텐츠 등 한류를 세계에 알린다. 관광공사는 전날 서울 서대문구 평양옥에서 K-로컬 미식여행 33선 원정단 '먹어볼 결심' 출정식을 열고 한국 미식여행 알리기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원정단에는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한 이탈리아 출신 셰프 파브리와 326만 유튜버...
앱 다운받던 구글플레이의 변신…웹툰·드라마도 바로본다 2025-09-23 22:00:01
내려받던 구글플레이가 콘텐츠 소비의 공간으로 역할을 넓힌 것이다. 아우라쉬 마흐보드 구글플레이 게임 총괄은 "사용자가 단순히 앱을 찾으러 플레이를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가 사용자에게 그들이 사랑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엔터테인먼트 탭은 한국 맞춤형으로 제작된...
챗GPT가 카톡 안으로 들어왔다…AI로 싹 바뀐 '카카오톡' 2025-09-23 14:38:45
이용자는 챗GPT와 주고받은 대화와 생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대화방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프로필 연계를 비롯한 카카오톡의 다양한 서비스로 카카오톡 내 챗GPT의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 에이전트는 카카오뿐만 아니라 계열사, 공공기관, 외부 파트너 등이 함께 참여하는 AI 서비스 생태계 플랫폼으로 확장할...
"로컬에서 혁신"…창업도시 부산으로 [뉴스+현장] 2025-09-22 17:43:31
시민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쏟아졌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기술(테크놀로지) 체험존, 유명 셰프 강레오와 로컬기업이 협업하는 푸드크라우드펀딩',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 등을 선보였다. 박형준 시장은 "플라이아시아는 단순 창업 박람회를 넘어 스타트업과 투자...
'여기 어디야'도 척척…네이버 렌즈×AI 브리핑 급성장 2025-09-21 08:15:00
로컬 주제가 차지하는 비중이 20% 이상인 점 역시 이 같은 이미지 검색에 강점으로 작용한다고 부연했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7월31일 상품, 꽃·식물, 와인 등 일부 주제로 시작해 지난달 중순부터는 로컬 및 일반 정보성 주제까지 확대 적용돼, 현재 전체 쿼리의 약 75%까지 노출 범위가 확대된 상태다. 네이버는 연내에...
'미식의 도시' 부산…로컬푸드 투자 나선다 2025-09-18 17:59:28
새로운 투자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역 로컬 식음료(F&B) 브랜드가 유명 셰프의 도움을 받아 만든 시그니처 메뉴를 축제 기간 투자사와 시민 앞에 내놓는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을 중심으로 활발한 F&B 브랜드 투자를 부산에도 정착시킨다는 전략이다.◇유명 셰프, 미식 콘텐츠 기획가 맞손부산기술창업투자원...
하반기 中 수혜 기대...화장품 '코스맥스' · 유통 '신세계' 2025-09-17 12:51:09
동시 콘텐츠 소비와 물류 편의성 제고로 해당 지역에서의 확장이 더 크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의 관세와 소액 직구 면세 혜택 폐지로 중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생산처를 다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ODM 업체들의 수주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코스맥스 미국 법인은 미국 로컬 업체들의 주문도 받을 수...
네이버맵, 외국인 관광객 잡는다 '비로컬' 확대 2025-09-17 10:40:11
"비로컬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사용자가 유명 관광지 뿐만 아니라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액티비티까지 살펴보며 더 '로컬처럼'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양경수 관광산업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이 실제 선호하는 관광콘텐츠를 효과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