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뷔도 썼네"…불볕더위에 매출 두 배로 뛴 아이템 2023-07-10 21:03:18
것으로 집계됐다. 10일 온라인 명품 쇼핑몰 머스트잇에 따르면 해당 쇼핑몰에서 지난달 선글라스 카테고리 판매량이 지난해 6월보다 130% 급증했다. 이른 더위가 나타난 5월의 선글라스 판매량 증가율은 166%을 기록했다. 머스트잇은 지난달 판매량을 바탕으로 올여름 인기 선글라스 모델을 선정했다. 여성용 선글라스로는...
CJ온스타일 '脫TV' 가속…'대세' 라이브커머스 키운다 2023-06-27 17:52:37
명품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원을 투자해 명품전문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 게 그런 사례다. 머스트잇과의 협업 방송을 통해 ‘아미’ ‘메종키츠네’ 등 다른 홈쇼핑 업체가 자주 판매하지 않는 신(新)명품을 선보였다. 이달 들어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에 10억원을 투자한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에이피알이 운영하는...
실버 색상 액세서리·Y2K룩…당신의 여름, 패션을 이끈다 2023-06-21 16:43:09
커머스 머스트잇도 5월 레인부츠 판매량이 전년 대비 618% 증가했다고 밝혔다. 헌터 플레이 톨 레인부츠, 문스타 레인부츠, 바버 남성용 님버스 웰링턴 레인부츠 등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위메프에서는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레인부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배 늘었다. 핸드백은 소재가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톱스타 내세우더니…수백억 적자에 '명품 플랫폼 빅3' 초비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1 13:07:29
명품 플랫폼 빅3(발란 머스트잇 트렌비)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명품 플랫폼 빅3 사용자 '내리막길'21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플랫폼 사용자 수는 올 들어 대체로 내리막길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주요 명품 플랫폼(트렌비, 발란, 머스트잇,...
명품 플랫폼 발란, 또 100억원 투자유치 나서…기업가치 관건 2023-04-26 14:18:33
73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머스트잇,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3사 가운데 가장 많은 투자금을 받았다. 트렌비는 설립 이후 세 차례 외부자금을 유치했고, 머스트잇은 CJ ENM 등으로부터 총 48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란 등 플랫폼 3사의 대규모 적자 이후에 나와 주목받고 있다. 발란은 지난해...
LLM이 대세?…'가성비' 무장한 sLLM도 있다 2023-04-21 16:56:32
잇AI 회장은 “모든 기업이 크고 강력한 모델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라며 “데이터가 외부로 반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기업도 많다”고 설명했다.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언어 모델을 구축하려는 기업들도 있다는 것이다. LLM vs sLLM 주도권 싸움 격화되나오픈AI의 챗GPT를 앞세운 MS와 구글, 메타, 아마존 등...
"눌러보니 실제가격은 2배"…고객 기만한 명품 플랫폼에 '경고' 2023-04-20 07:42:28
형태다. 발란은 지난해 유튜브 '네고왕' 출연을 계기로 17%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했는데 일부 판매자가 행사 직전 상품 가격을 인상해 소비자 기만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공정위는 발란과 머스트잇, 트렌비 등 주요 명품 판매 플랫폼이 소비자의 청약철회권을 제한하거나 취소 수수료를 과다하게 부과했는지...
공정위, 명품 플랫폼 발란에 경고…'거짓 할인 미끼로 고객유인' 2023-04-20 07:30:02
지난해 유튜브 '네고왕' 출연을 계기로 17%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했는데 일부 판매자가 행사 직전 상품 가격을 인상해 소비자 기만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공정위는 발란과 머스트잇, 트렌비 등 주요 명품 판매 플랫폼이 소비자의 청약철회권을 제한하거나 취소 수수료를 과다하게 부과했는지 등도 조사하고...
종이비행기 국대가 알려주는 '비행기 날리는 법' [Geeks' Briefing] 2023-04-18 14:45:21
아니라 에이블리, 머스트잇 등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바이오협회-블루포인트, 예비 창업자 전문 교육 '바이오큐브' 연다 한국바이오협회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바이오큐브'를 다음달 18일...
명품 플랫폼 품은 TV홈쇼핑…CJ-머스트잇 '맞손' 2023-04-11 15:29:36
진출한 유일한 사례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과 다양한 명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방송 기술과 쇼호스트의 생생한 방송 진행,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더해 비대면 명품 쇼핑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과 지난해 12월 20일 TV홈쇼핑 테스트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