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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답지 않은 기부액...매출 늘어도 줄였다 2024-04-09 15:18:43
지난해 국내에서 매출이 급증한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기부금은 예년보다 줄이거나 형식적인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에르메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7천972억여원의 매출을 낸 것으로 9일 에르메스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드러났다. 2022년 국내 매출은 6천501억원이었다. 지난해 매출이 22.61% 늘어난...
에르메스 작년 매출 22.6% 증가…기부금은 줄여 2024-04-09 15:07:31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지난해 국내에서 전년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도 기부금은 예년보다 줄이거나 형식적인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에르메스 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7천972억여원의 매출을 냈다. 2022년 국내 매출이 6천501억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지난해 매출이...
돈 있어도 못 산다더니…'한국서만 8000억' 에르메스의 질주 2024-04-09 15:02:12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꾸준히 수요가 유입된 결과로 풀이된다. 인기 가방 제품 등을 중심으로 단행한 꾸준한 가격 인상 역시 매출과 이익 증가에 일조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에 따르면 전반적인 명품 소비 둔화 속에서도 최상위 브랜드 수요는 여전히 견고하다. 앞서 실적을...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줄인상에 나서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 명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백화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인기 모델을 소장하기 위해 중고 제품을 찾는 경우도 많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같은 흐름에 국내 대표 중고명품 플랫폼인 구구스의 거래액은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 1분기에는 분기 기준...
"여보, 이걸로 돈 벌어서 에르메스 사줄게"…남편의 '베팅' 2024-04-08 09:11:24
가치를 유지하는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도 명품 삼대장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에서 '명품 백'들의 가격 인상 행렬이 이어졌다. 샤넬은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과 보이백 등의 가격을 약 6~7% 인상했다. 클래식 플랩백 스몰 사이즈는 1390만원에서 1497만원으로 7.69%...
가방 1개당 13만원…아르마니, 中 노동자 착취 논란 2024-04-06 20:29:13
명품백을 제작한 것이다. 이들 중국인 노동자는 휴일도 없이 하루에 14시간 이상 일하고 시간당 2∼3유로(약 2천900∼4천400원)의 저임금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경찰 공개 영상에는 지저분한 화장실과 깨진 싱크대, 골판지로 막은 창문 등이 담겨있는 등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伊 명품 조르조 아르마니의 민낯…중국인 노동자 착취 논란 2024-04-06 19:16:14
명품백을 제작한 것이다. 이들 중국인 노동자는 휴일도 없이 하루에 14시간 이상 일하고 시간당 2∼3유로(약 2천900∼4천400원)의 저임금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경찰 공개 영상에는 지저분한 화장실과 깨진 싱크대, 골판지로 막은 창문 등이 담겨있는 등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CJ올리브영,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 '앱뿐 페스티벌' 2024-04-04 09:36:01
통해 명품 가방과 여행 상품권, 로봇 청소기, 호텔 숙박권, 기프트카드, 매장 픽업 쿠폰 등을 100% 당첨 확률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 상품 바코드를 모바일 앱의 '스마트 스캐너'로 스캔해 리뷰를 확인하거나, 매장 방문 없이도 앱인앱 서비스에서 캐릭터 '올리' 배너를 찾아 클릭하면 누구나 참여할...
'블랙핑크' 지수 내세우더니…한국서 돈 쓸어 담은 디올 2024-04-03 16:31:06
국내 명품 시장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디올은 두 자릿수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주요 백화점 3사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산업통상자원부 기준)이 전년보다 0.5% 증가에 그친 점을 고려하면 돋보이는 성장세다. 특히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첫해인 2020년 매출(3285억원)과 비교하면...
[단독] "뉴욕보다 서울이 먼저"…샤넬 파격 행보에 '들썩' 2024-04-03 15:26:02
것으로 본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한국은 1인당 최대 명품 소비국(2022년 기준)이다. 잦은 가격 인상에 따른 소비자 반발을 줄이기 위한 목적도 있다. 지난달 샤넬은 주요 인기 가방 제품 가격을 평균 6~7% 인상했다.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의 경우 미디움은 1450만원에서 1557만원으로, 라지는 1570만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