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도수·소용량 술이 '대세'…무알코올 판매도 급증 2022-08-18 09:02:42
4위 막걸리·동동주(28.2%), 5위 칵테일 주류(14.6%), 6위 무알코올 맥주(13.3%) 등으로 역시 도수가 낮은 술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실제로 백화점과 마트, 슈퍼,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무알코올 맥주 판매량은 2019년 상반기보다 417%나 급증했다. 또 와인 판매량도 12...
"무알코올 맥주 판매 날았다"…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영업익 641% 증가 2022-08-16 16:07:22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8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진토닉워터'는 60%, '블랙보리'는 17%, '석수'는 19% 각각 늘어났다. 이 회사 관계자는 "주력 제품의 인기가 실적 성장을 견인한 만큼 하반기에는 관련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알콜 맥주의 반란…`맥주 맛 음료` 매출 급증 2022-08-16 10:26:43
보면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8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진토닉워터`는 60%, `블랙보리`는 17%, `석수`는 19% 각각 늘어났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주력 제품의 인기가 실적 성장을 견인한 만큼 하반기에는 관련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무알콜 맥주 인기에…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영업이익 641%↑" 2022-08-16 10:16:59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8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진토닉워터'는 60%, '블랙보리'는 17%, '석수'는 19% 각각 늘어났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주력 제품의 인기가 실적 성장을 견인한 만큼 하반기에는 관련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임산부·환자 찾던 술? 이젠 아니다…요즘 '핫'해진 이 술 2022-07-21 22:00:02
수준이다. 맥주의 본고장 독일의 무알코올 시장 비중 역시 전체 맥주시장의 약 8%에 달한다. 통상 0.00으로 표기된 제품은 무알코올(알코올 0%), 0.0으로 표기 제품은 논알코올(도수 1% 미만)로 분류된다. 일반 맥주와 동일한 원료·발효·숙성 과정을 거친 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인...
이른 무더위에 탄산음료 판매량 늘어…전년비 21%↑ 2022-07-20 10:56:49
늘었다.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는 알코올은 0% 또는 1% 미만이지만 맛은 맥주와 흡사한 제품이다. 무알콜 하이트제로, 논알콜 카스제로, 무알콜 클라우드클리어제로 등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 역시 전년동기 매출이 38% 늘었다. 홈플러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탄산음료 행사를 진행한다. 스프라이트 제로와...
"뺄수록 잘 팔리네"...무알코올 맥주 매출 1816% ↑ 2022-07-19 18:50:56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무알코올, 저칼로리, 글루텐프리 등 첨가물을 덜어낸 `로(Low)푸드`가 인기다. 위메프는 지난 6월 한 달간 로푸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판매량은 396% 증가했고,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무카페인` 수요도 늘어...
"뺄수록 잘 팔린다"…저칼로리·무알코올 푸드 인기 2022-07-19 10:53:37
잘 팔린다"…저칼로리·무알코올 푸드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여름철이 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무알콜, 글루텐프리 등 첨가물을 덜어낸 로(Low)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프는 6월 한 달간 로프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저칼로리 탄산음료는...
"취하지도 않는 술인데 왜…" 무알코올 맥주 대박 난 까닭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3 22:22:47
맥주 인기, 올해도 뜨겁다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무알코올 맥주의 판매량은 올해도 우상향 추세다. 주류는 원래 온라인 판매가 안 되지만, 현행 규정상 알코올 함유량이 1% 미만이면 주류가 아닌 '비알코올 식품'(식품 유형 탄산음료)으로 분류돼 온라인 판매도 가능하다. 13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올해 상...
뉴질랜드 과일·채소류 가격도 고공행진…작년보다 10% ↑ 2022-06-14 13:13:11
생선 가격은 7.0%, 무알코올 음료 가격은 2.7% 각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식품 가격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슈퍼마켓 판매 식료품 가격, 그다음은 식당 음식과 즉석 간편식 가격이라며 우유와 치즈 등의 가격도 한 해전보다 눈에 띄게 많이 올랐다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통계청은 지난달 식품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