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투자증권,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12-04 09:24:39
한우 조각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투자계약증권 발행 및 공급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뱅카우를 비롯해 육류 가공센터 ‘고기설계소’, 한우 브랜드 ‘솔직한우’ 등 축산 ...
'이수만 축출' 주도한 SM엔터 실세 장재호 CSO 사임 2023-11-23 15:49:53
브랜드마케팅의 사내이사로 입사했다. 장 CSO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당시 공동대표 2년 차를 맞이한 이성수 전 공동 대표가 영입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는 합류한 지 1년도 채 안 된 2022년 3월 경엔 SM엔터의 CSO로 중책을 맡았다. 그는 이후 경영 전면에 나서 경영진 스탁그랜트 지급을 실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이...
[단독] 가수 1명 회사를 22억에?…SM엔터의 수상한 M&A 2023-11-17 07:39:01
브랜드마케팅에 입사했다. 이후 최 씨는 당시 메타버스 사업에 열중하던 이 전 총괄에게 SM브랜드마케팅의 주력 사업인 아티스트 굿즈(MD) 사업에 IT 기술을 결합해야 한다며 다양한 신사업을 제의했다. 다만 블록체인, 비트코인, NFT 등 제시한 구상에 실체가 없어 중용되진 못했다. 변방에 있던 그에게 힘이 실린 시기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아웃오브스탁, 하나은행과 업무 협약 체결 2023-10-20 16:41:20
등으로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아웃오브스탁 관계자는 "국내 한정판 거래 마켓 등의 시장 태동을 지켜보며 국내 첫 거래 플랫폼에서 향후 축척된 DB를 통한 검수 서비스 고도화와 한정판 제품을 통한 금융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하나은행과의 서비스 오픈이 리셀 자산으로 자리 잡은 한정판 제품에 대한 ...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스탁의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 등 그룹 모바일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시중은행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대구은행 iM뱅크의 경쟁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BNK금융도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켜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영업점 등 주요 채널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컨택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에...
DGB금융그룹, 시중銀 전환 계기…iM뱅크 전국 무대로 확장 2023-10-10 16:25:39
스탁의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 등 그룹 모바일 브랜드 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대구은행이 시중은행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만큼 iM뱅크 경쟁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DGB금융은 올해 초 그룹 디지털 전략 통합의 연계성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 의사결정기구인...
미래에셋자산운용, 14개국 진출…글로벌 운용사로 발돋움 2023-10-10 15:54:32
‘스탁스팟’을 인수했다. 인도에선 ‘미래에셋 글로벌 인디시스’를 설립해 ETF 지수 개발부터 유동성 공급, 운용을 아우르는 글로벌 ETF 운용 생태계를 구축했다. 단순한 시장 규모 확대에서 나아가 미래에셋 글로벌 ETF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 말 한국에서 ‘ETF 랠리 2023’을 개최해...
유튜브, 빅5 첫 진입…카톡, 빅2 지켜 2023-10-03 18:16:19
가치 평가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 유튜브가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903.9점을 얻어 전 분기보다 두 계단 오른 5위에 올랐다고 3일 발표했다. 유튜브는 지난해 9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튜브, 네이버 누르고 브랜드가치 5위 올라 2023-10-03 07:03:49
국내 '빅5' 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은 올해 3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 동영상 플랫폼 브랜드인 유튜브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903.9점을 얻어 2분기 7위에서 2계단 상승, 5위에 랭크됐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대세' 유튜브, 네이버 제치고 브랜드가치 5위 진입 2023-10-03 06:11:01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하락세가 예상된다고 브랜드스탁은 전했다. 브랜드스탁은 "카카오톡과 네이버는 월 사용자수(MAU)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는 기존 국내 양대 온라인 브랜드의 침체를 틈타 다양한 서비스와 투자를 통해 브랜드가치 제고에 성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철근 누락과...